본문 바로가기
Media Shout/Alternative Radio 대안 라디오

김연아 팔기에 급급한 고대와 한나라당의 만행이 씁쓸하다

by 자이미 2009. 3. 31.
반응형
김연아는 피겨의 볼모지인 대한민국에서는 나오기 힘든 인물입니다. 어떤 지원도 없었고 다른 나라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척박한 이곳에서 세계 최고의 피겨 스케이터가 나왔다는 것은 기쁜일이 아닐 수없습니다. 더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여자로서는 최초로 꿈의 점수라는 200점을 돌파한 그녀의 능력은 요정이 아닌 무한대의 힘을 지닌 그 무엇과 다를바 없었습니다.

세계를 놀라게 한 피겨 여왕 김연아

최연소 국가대표였었던 김연아. 3달이 모자라 동계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했었던 김연아. 동갑내기 아사다 마오와 좋은 경쟁자로 혹은 비교의 대상으로 지내야만 했던 김연아. 그녀가 세계 최고가 되는 날 하염없는 눈물을 흘리던 이 소녀를 보며 많은 국민들은 함께 울었습니다. 그녀가 얼마나 힘들게 노력을 해왔는지 알고 있는 국민들은 그녀의 아픔과 기적과도 같았던 성과에 함께 할 수있어 행복했습니다. 더욱 WBC에서의 아쉬움을 김연아가 국민들에게 전달해줘 기쁨은 배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올림픽이 개최되기전 열린 최고의 경기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그녀는 이미 올림픽 금메달 수상자 대접을 받을 정도였습니다. 역대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올림픽전)가 올림픽 금메달을 따는 확율이 높았기에 여자 최초로 200점을 넘긴 김연아에 대한 기대는 크기만 합니다.

너무도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달콤하기만 한 휴식을 취하기 위해 김연아는 고국에 입국했습니다. 이제 세계 여왕이 되어버린 그녀를 맞이하기 위해 수많은 언론과 국민들은 공항을 찾아 그녀를 환영하기에 바쁜 하루였었습니다.

김연아 인기에 편승하는 그대들 역겹기만 하다

김연아가 세계 피겨 여왕이 되던날 현장에 있었던 전주시장과 관계자들은 자랑스러운 무대포 정신으로 인터뷰장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시장을 수행하던 전주시관계자는 올림픽이 열리기 직전 개최되는 4대륙 피겨선수권대회에 김연아가 출전하기를 종용했다고도 합니다. 올림픽을 코앞에 두고 전주에 내려와 국민들을 위해 봉사를 하라는 전주시 관계자의 이야기가 얼마나 무지하고 이기적인지는 그들도 알고는 있었을까요?

이렇듯 지자체가 시작한 김연아 활용은 김연아가 올해 입학한 고려대학교가 히트작을 내놓았습니다. 입학해서 한번도 가보지 못한 대학교에서 자신이 김연아를 키워냈다며 자랑스럽게 포스터를 만들어 모일간지에 대대적인 광고를 한 것이지요. 이쯤되면 막가자는 것이지요. 분명 자신의 학교에 입학시키기위해 무던히도 노력한 보람을 찾기 위함은 알겠지만 이 무슨 막말인가요? 그렇지 않아도 특목고 중심의 신입생 선발로 고소, 고발이 끊이지 않는 MB모교가 이젠 작정하고 국민들과 거리를 두기 시작하려나 봅니다.

마지막으로 대미를 장식한 뻘짓을 한 대한나라당께서는 감히 박희태 패러디를 통해 김연아를 우롱하는 사태까지 만들어냈습니다. 역겨움을 넘어서 파렴치하게까지 느껴지는 이 패러디를 구상하고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담당자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일까요? 과연 기대만큼의 성과를 얻어냈다고 자평하고 있는 것일까요?

박태환도 그렇고 WBC도 그렇지만 지원은 미미하거나 거의 손놓고 있다 세계적인 성과를 얻어내면 마치 모든것들은 자기들의 덕인양 나서기 좋아하는 정치인들의 모습은 다시한번 씁쓸함을 던져줍니다.

김연아 선수의 성공을 보면서 어떤 시스템으로 '포스트 김연아 선수들'을 길러내고 지원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을 먼저 해야만 하는 그들이, 그녀를 하나의 상품으로 활용해 자기들을 내세우고 치장하는데 혈안이 되어있는 모습들을 보면 국민들은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요?

WBC와 김연아를 통해 국민들에게 기쁨과 감동의 바이러스가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졌는지 알 수있었을 듯 합니다. 그런 효과를 어떤 방식으로 끌어내 사회전반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있을 것인지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방안들을 강구해내야할 것입니다. 안되면 말고 잘되면 모두 내탓이라는 생각은 너무 민망하지 않을까요?


- 폴리뉴스, 조이뉴스 사진인용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