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oadcast 방송이야기/Broadcast 방송

100분 토론 서강대녀 VS 고려대녀? 같은 세대 다른 생각! 분명한 사실은 진실이다!

by 자이미 2008. 6. 1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서강대녀 아래 고려대녀


오늘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보고 이야기가 되었던 소재는 지난 밤 있었던 100분 토론에 참여해 발언을 했던 통칭 서강대녀와 고려대녀의 말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촛불 집회는 불법집회라며 1인 시위를 하고 있다는 서강대녀와 촛불집회에 찬성하며 한승수 총리아와의 대화에도 참여했었던 고려대녀의 발언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보신분들이라면 다들 어떤 이야기들인지 알고 있을 듯 합니다. 자신이 가입한 카페를 홍보하고 논리적으로도 부족한 발언들만 내뱉어대는 서강대녀를 보면서 답답함을 느끼셨던 분들도 많으셨을 듯 합니다.


촛불집회를 반대하는 한 포털사이트 카페 회원인 이윤재 양은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에게 “우리 카페는 광우병에 대한 의견이 굉장히 분분하다. 광우병이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의견이 갈라지는 것은 당연하다. 순수하게도 우리 카페 회원들은 불법 시위를 반대하고 있다. 법을 제정하는 국회의원이 불법, 합법을 구분 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어 “촛불문화제에 우리도 동의한다. 하지만 이미 집회 법을 어겼고, 그것은 사실이다. 법치국가에서는 법을 지키며 표현의 자유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쇠고기 수입에 문제가 있다는 것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국민들마다 의견이 다른 것이고 단순히 법을 지키지 않은 것에 문제점을 둔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대학생 김지윤 양은 이윤재 양과는 다른 견해를 펼쳤다. “지금 국민들이 원하는 것은 전면 재협상이다. 뉴스 한 번만 봐도 국민이 원하는 것을 알 수 있을 텐데,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하는 것인지 정말 너무 답답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지윤 양은 “30개월 미만의 소에서도 광우병이 발생한다는 것은 이미 과학적인 통계로 나와 있다. 내가 알기로 미국 소의 20%만 이력 추정이 가능하고, 이 소에게 치아감별법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미국 교과서에서도 굉장히 불안전하다고 가르치고 있다”며 “법으로 명문화해도 어기는 판국에 쇠고기 판매의 자율규제만을 얘기하고 있는 것은 너무 속편한 것 아닌가”라고 전했다.

또 “국민들이 죽고 사는 문제가 가장 중요한 것 아니냐. 국민들의 건강은 무역대상이 아닌데 무역대상으로만 보는 것 같다”며 “한미 FTA 체결 때도 졸속적으로 추진했는데 이번에도 국민의 의사를 전혀 듣지 않고 쇠고기 협정을 체결하는 것은 굉장히 문제가 있다. 꼼수를 부리며 계속해서 문제를 이어나간다면 이 운동(촛불집회)은 이명박 정권의 퇴진 운동으로밖에 나갈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열변을 토했다.

세상에는 다양한 의견을 가진이들이 공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나눌 자유도 있습니다. 그게 소수의 의견이고 잘못된 의견이더래도 말입니다. 그렇지만 진실을 알고 그 진실을 찾아가려는 노력들을 하는 이들에게 그 어떤 고통과 어려움들이 닥친다고해도 굳건하게 지켜주고 믿어줄 많은 동지들이 있음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당당한 고려대녀 김지윤씨의 발언들을 보며 이 세상이 아직은 살만하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실를 알려하지 않고 주변의 문제로 왜곡하고 호도하려는 보수주의자들의 논쟁의 문제와 그 논리의 허망함이 서강대녀의 해프닝을 낳은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논리적이지 못했던 것은 그만큼 진실과 멀리있기 때문이었겠지요.

김지윤씨가 보여준 그 당당함과 논리정연함을 사랑합니다. 그리고 그저 생각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그대를 존경합니다. 아직 우리 사회가 건강하고 살만한 이유는 당신과 같은 이들이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가 건강하고 살만한 이유는 당신들과 같은 우리 이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김지윤씨와 같은 이웃들이 하나 둘 자발적으로 모여 촛불을 들고 전국적으로 나서고 있는 우리 사회! 아직 희망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 아직 건강하며 바른 사회로 나아갈 수있는 동력이 아직은 남아 있음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당신과 당신들과 함께 하는 촛불집회를 동의하고 함께 하고 있습니다. 굳건한 믿음과 진실에 대한 당당한 외침은 우리 사회를 바꿔놓을 것입니다. 분명히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