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Shout/Alternative Radio 대안 라디오

일본의 독도 침탈, MB정권이 사활을 걸어야 할 문제

by 자이미 2010. 3. 31.
반응형
2011년부터 일본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서에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잘못된 정보가 실린다고 합니다. 이에 장난하듯 일본 대사를 불러 탓하지만 외교적인 장난 같은 짓거리들은 여러 번 반복되었지만 변하지 않는 수사이기만 했습니다.
세종시, 4대강, 언론장악등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은 MB정권은 정작 중요한 역사적 사실과 자신의 영토를 지키는 일에는 무관심하기만 합니다. 요미우리신문의 대통령 독도 발언에 대한 그저 침묵이 금이라며 외면하는 상황 속에서 일본 정부가 저지른 만행은 그냥 넘어갈 수없는 중차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일본 우익단체들의 살해 협박까지 받으며 민간에서 행해지는 '독도는 우리 땅'캠페인은 그저 국민들의 바람일 뿐인가 봅니다. 우리의 국토를 강탈해가려는 일본을 보면서도 뒷짐만 진채 침묵으로 일관하는 정치인들의 모습을 이해할 국민들은 없습니다.

자신들이 보수단체라고 이야기하는 이들은 왜 '독도'문제에 대해서는 수동적일까요? MB가 행동하지 않으니 차마 말할 수 없어 침묵하는 것인가요? 수구꼴통이라는 세간의 말처럼 그저 약자에 강하고 강자에 약한 습성으로 자신의 배만 불리면 되기 때문인가요?

자유를 이야기하는 국민들에게 가스통에 불붙이고 지독한 언변으로 국민들을 빨갱이로 몰아가던 언론들의 기백으로 일본에 항의할 생각은 없는 것일까요? 만약 일본의 '독도 침탈'을 외교적 수사로 어물 쩡 넘겨버린다면 역사의 단죄를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일제 강점기를 돈으로 바꾼 박정희 정권과 함께 국토를 일본에게 헌사 한 꼴이 될 테니 말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대한민국은 중국의 속국이라며 중국의 부속 성으로 명명해도 할 말이 없을 듯합니다. 역사적으로 조선이라는 나라는 자신들의 속국이라는 중국인들에게 일본의 모습은 좋은 본보기가 될 테니 말입니다. 이미 고구려의 역사를 철저하게 왜곡해버린 중국이건만 무엇을 하지 못하겠습니까.
천안함 사고로 자신의 청춘을 바치며 나라를 위해 죽어간 이들의 모습 보기에 미안하지도 않나요. 사병들이 죽어 가는데 장교들만 모두 빠져나온 천안함의 원인도 정확하게 밝히지 못한 채 숨기기에 급급한 현 정부에 '독도'문제는 회피하고 싶은 문제인가요?

천안함에 혹시나 있을지 모를 실종자를 찾기 위해 차가운 바다에 뛰어든 수색대원이 숨지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지하 벙커에서 무슨 이야기들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미 드러나 천안함의 구조적인 문제를 덮어두기에는 너무 많은 이들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허망하게 깊은 바다 속으로 사라져버린 천안함처럼 독도 문제도 수수방관하다 일본의 것이 되기를 바라는 것은 아니겠지요. 요미우리 보도에 대해서도 실제 발언자인 MB의 명확한 해명과 그에 반하는 조처를 강력하게 시행해야만 할 것입니다. 

이대로 일본 교과서에 자신의 땅이라고 굳어지는 꼴을 보고 있다면 그가 실제 일본 수상에게 '독도'를 헌사 한 것이 사실로 밝혀지는 것이 될 테니 말입니다. 최소한 대한민국에 사는 국민으로서 내가 좋아할 수 없는 대통령이더라도 자신의 국토를 외국에 넘기는 인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번 일본의 '독도' 도발은 그저 묵묵부답이나 외교적 수사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님을 명확하게 해야 할 것입니다. 더 이상 '독도'를 자신의 땅이라고 부르지 못하도록 명확한 선을 긋지 못한다면 대통령으로서 직무유기이며 정치를 한다는 정치인들 모두 자신의 책무에 소홀한 책임을 지고 이 땅에서 단죄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당리당략에 빠지고 자신의 권력에만 눈이 멀어버린 그들이 정작 중요한 것들을 망각한다면 그들은 국가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진다고 이야기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저 권력이라는 직업을 탐하는 탐관오리들일 뿐이니 말입니다. 대통령이라면 대통령으로서 해결해야 하는 일이 존재합니다. 바로 '독도' 문제가 그것일 것입니다. 모든 국민들이 일본의 만행에 분개하고 있습니다. 독도 문제 해결은 MB정권이 모든 일들을 접고라도 해결해야할 가장 시급한 문제임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아무리 우리의 역사가 하찮고 공부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는 정권이라도 국토마저 이웃 나라에 빼앗기는 짓은 하지 않겠지요. 위정자들이 국사를 그저 선택과목으로 지정해도 우리의 역사를 잊지 않고 되새기는 일들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 되는 것이지만 국토를 빼앗기는 일은 다른 문제입니다. 정권을 걸고서라도 꼭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이제라고 자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혁이 형의 이야기처럼 독도를 노래에서만 배워야 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얼마 전까지 우리나라였지만 지금은 일본 땅이 된 독도에 대해서 과거 몇몇 사람들은 노래를 만들어 부르기도 했다고 후대에 이야기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