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2. 22. 11:14

UN도 인정한 독재자 MB 국격은 어쩔 건가?

MB정권이 급격하게 몰락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건들이 연이어 터져 나오며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 대열에 들어서며 우열을 가리는 일만 남게 되었습니다. 하다하다 손님을 모셔놓고 도둑질을 하다 걸리는 희대의 사건의 주인공이 되어버렸습니다.

유치함에 치를 떨고 민망함에 얼굴을 들 수가 없다




소와 돼지를 급하게 묻어 두었던 땅에서는 피고름이 나듯 침출수가 지하수로 흘러들어가기 시작했고 악취는 대한민국을 뒤 덥고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려는 의지보다는 사태를 수습하고 덮기에만 급급한 정권의 말로는 바로 구제역으로 죽어간 가축들의 모습과 닮아 가는 것은 아닐까란 생각도 하게 합니다.
어제 마지막 회를 마친 <아테나>는 시청자들의 비난 속에 겨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첩보 드라마를 표방하지만 전작도 그렇고 스핀오프로 제작된 작품에서도 완성도가 현격하게 떨어지며 많은 이들을 민망하게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용두사미라고 시작은 좋았지만 그 짧은 여운은 이내 허탈함으로 바뀌었고 큰 관심 받지 못한 채 마무리 된 드라마처럼 MB 정권은 민망함이 하늘을 찌르는 일을 벌였습니다. 드라마 흉내를 내기 좋아하는 현 정권은 무슨 작전들을 펼치며 언론을 이용해 드라마 같은 상황 연출에 민감하기만 합니다. 그런 그들이 한나라당 의원들마저 "멍청한 놈들"이라는 격한 표현이 나올 정도로 한심한 짓거리를 벌여 국제적 망신을 사게 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특사단 일행들이 MB와 면담을 하는 사이 숙소로 국정원 요원들이 잠입해 정보를 캐려는 순간 인도네시아 인사와 현장에서 마주치는 황망함을 보였습니다. 동네 구멍가게를 터는 놈들도 한 놈은 망을 보고 한 놈은 물건을 훔치는 게 기본이라는데 국정원 요원 3명이 작전을 수행하며 상황을 장악하지도 못했다는 사실이 일단 당황스럽습니다.

황급히 노트북 하나를 훔쳐 달아난 일행은 인도네시아 인사가 호텔에 강력 항의해 호텔 직원에 의해 비상계단에서 잡혀 노트북을 반납하고 도주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아무것도 얻지 못한 채 대한민국 최고의 정보기관이라는 국정원의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만 모두 드러낸 꼴이 되었습니다.

드라마같이 멋진 장면들이 요구하지도 않지만 이런 말도 안 되는 상황을 만들고 수습조차 엉망인 상황에서 MB는 국격을 어떻게 놓일 생각일까요? 뻐꾸기처럼 '국격'타령만 하는 그가 수족 같은 국정원 요원들이 벌인 일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이야기할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정보기관이 비밀리에 정보 수집 활동을 할 수는 있지만 이번 사건은 사전 준비, 실행, 사후 처리 등 모든 과정에서 다 잘못됐다. 시간이 흐를수록 대통령에게 부담이 되는 만큼 국정원장이 정치적인 책임을 지고 빨리 물러나는 게 좋다”


정보당국 관계자의 말을 보더라도 그들이 이번에 벌인 황당한 사건은 초등학생 수준의 빈집털이 수준도 안 되는 짓거리였을 뿐입니다. 국격을 자신의 모든 것인 양 달고 사는 정권에서 국가에 초대한 상대국 숙소를 무단으로 침입해 작전을 펼치다 걸리는 이 황당함을 어떤 식으로 무마할 수 있을 지 벌써부터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T-50 수출이라는 엄청난 문제도 걸려 있는 상황에서 원전 수출을 자기 돈 들여 하면서도 이를 숨기던 정권이 과연 수출을 지속시키기 위해 무슨 짓을 할지가 더욱 걱정입니다. 자신들의 체면을 위해 국민들에게 해가 될 수도 있는 일들을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행하는 그들이기에 어떤 짓을 벌일지 벌써부터 걱정일 정도입니다.
유엔 표현의 자유 특별보고관은 이명박 대통령을 '독재자'로 지칭했다고 합니다. 프랭크 라뤼 특별보고관의 초안을 입수한 천정배 의원이 밝힌 내용을 보면 그가 왜 독재자로 인식되고 있는지를 잘 알 수 있게 합니다.

"라뤼 보고서 초안을 보면 '2008년 촛불시위 이후 표현의 자유 영역이 감소했다', '정부와 입장 다르면 국제적 인권기준에 부합하지도 않는 법률로 처벌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집트의 일이 아니라, 세계 1위의 인터넷 보급률을 통해 그동안 민주주의가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
"지난 3년간 독점탐욕세력을 위해서는 온갖 특혜를 주고 무제한의 자유를" 준 대신 "힘없는 국민을 향해서는 권력기관을 총동원해 귀를 막고, 눈을 막고, 입을 막아왔다. "진실을 감출수록 그 빛이 더 하는 법"이라며 "우리는 국민과 함께 이명박 정권이 짓밟은 '표현의 자유'를 되찾기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


표현의 자유가 철저하게 억압되고 탐욕적인 세력들에게 모든 권리를 쥐어주는 MB정권의 실상이 그대로 전 세계에 타진될 가능성이 높은 이번 UN 보고서는 '국격 대통령' MB로서는 낯 뜨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 한없이 떨어지는 국격을 어떻게 회생시키고 바로잡을지 참 궁금할 정도입니다.

드라마제작을 돕기 위해 3000억 원에 달하는 펀드를 조성하겠다는 정부. 조중동에게 종편을 넘겨주며 그 안에 채워야 하는 드라마까지 관심을 가지는 정부가 왜 전세 값 폭등으로 살집을 찾지 못하고 연일 상승하는 소비자 물가로 한 끼 식사 해결하기도 힘든 서민들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는 것일까요?

전세 값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당사자들이 전세 입주자들에게 빚을 더 얻어가라는 말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는 상황은 절망스럽기만 합니다. 하늘 높이 올라가는 전세 대란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만들지는 못할망정 전세 값 올라가면 빚내서 충당하라는 정부 고위 관리들의 생각은 전세난과 상관없는 그들에게나 어울릴만한 정책일 뿐입니다.

미래가 불투명한 젊은이들은 방하나 얻기도 힘든 상황에서 새 학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했던 대학가 밥값도 오르고 원룸마저 말도 안 되는 월세를 지불해야 하는 그들에게 학자금 대출은 졸업과 함께 신용불량자로 몰아넣는 덧으로 작용할 뿐입니다.

급격하게 늘어가는 자살과 결혼 기피현상, 이로 인한 급격한 인구 감소 등 대한민국 미래를 절망으로 몰아가는 상황은 대학교 1학년이라는 들뜬 가슴으로 새로운 시작을 하는 그들에게서부터 시작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고등학교 시절까지 오직 대학 입학에만 모든 것을 올 인하던 그들이 직접 세상과 마주하며 자신의 이름으로 빚을 내기 시작하는 그들에게 세상은 어떤 미래를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국격은 안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나라가 되면 자연스럽게 대한민국의 국격은 상승할 수밖에는 없는 것이지요. 인위적인 장난으로 '국격쇼'를 한다고 대한민국 국격이 올라가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만 할 것입니다.

개콘의 두분토론은 이제 개그 소재를 바꿔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는 누가 키우는데.."라며 모든 상황을 정리하던 그도 텅 빈 외양간을 보며 소 이야기를 하기는 힘들어졌으니 말입니다. 살아있는 가축들을 모두 땅에 묻어 버리고 인위적으로 자연을 파괴하며 몇몇 권력자와 재벌들에게 엄청난 부를 안겨주는 4대강 사업들. 과연 우리는 옳은 길을 가고 있는 것인가요?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Trackback 0 Comment 3
  1. 탐라도 2011.02.22 12:33 address edit & del reply

    베를루스코니가 소유한 민영방송 3사와 그가 통제할 수 있는 국영 RAI방송을 합하면 이탈리아 TV방송 시장의 90%를 개인 통제하에 둔 것이다. (한국 경제 기사 중)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1579061

    우리나라에도 1997년 대선 여론조사 결과 유출 의혹의 현 방통위 위원장인 최시중씨. 조중동은 베를루스코니 총리가 소유한 방송시장과 비슷한 효과가 있죠.

    방송 3사의 낙하산 사장 임명 강행과 언론 장악으로
    불리한 내용들은 알아서 방송과 기사들을 차단하쟎아요.(mbc와 kbs의 4대강 편의 방송 차단과 해당 기자들과 pd들에 대한 압력 등)

    아덴만 작전도 현 정권 홍보차원에서 <세계적으로 한국의 군격>를 알릴수 있는 영화로 제작한다고 하던데. 그 안에 선장 총격 부분은 <현 정권에 별 도움이 되지 않아서> 삭제된다고 하네요.

  2. Favicon of https://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2011.02.22 16:3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삼류 첩보 영화 보다 허술한 짓을 했으니
    저거 창피해서 어떻게 한대요...

  3. Favicon of https://fantasy297.tistory.com BlogIcon 레종 Raison. 2011.02.22 21:5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요즘 너무 한심하다는 생각밖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