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0. 21:59

JJ. 에이브람스의 프린지Fringe 1~5부 미드의 신화 새로운 엑스파일을 꿈꾼다!



미드 제작의 양대 산맥이라 부를 수있는 JJ 에이브람스와 제리 브룩하이머가 신작 드라마로 본격적인 대결 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우선 파일럿 방송을 통해 새로운 시리즈로 정착해 본격적인 시즌제를 시작한 <프린지Fringe>가 주는 재미는 무엇일까요?


프린지 - 포스트 엑스파일을 꿈꾼다!


대한민국에 미국 드라마의 재미를 만끽하게 해주었던 드라마라면 <브이>, <A특공대>등 다양한 드라마들이 떠오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드라마는 <엑스 파일>이라고 생각합니다.

FBI 요원들이 파해치는 황당한 사건들은 드라마 팬들을 광분하게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었지요. 잠도 자지않고 외계인들의 사건에 매달리는 멀더와 스컬리의 모습은 광팬으로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었지요.


이제 이 환상적인 FBI이야기가 다시 부활하려 합니다. 미지의 사건을 해결하는 FBI요원과 천재 과학자의 활약상을 보여주는 <프린지Fringe>는 색다른 재미와 함께 <엑스파일X-File>의 뒤를 이을 명작의 기운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엑스파일 사건들을 보여주마!


첫 회는 본격적인 시리즈의 시작이 아닌 파일럿 방송으로 제작되었기에 강렬한 그 무엇인가가 필요했습니다. 독일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비행기속에서 당황스러운 사건이 일어나지요. 탑승객 전원이 원인을 알 수없는 죽음을 당한채 발견됩니다.

FBI 스페셜 요원인 올리비아 던햄(애나 토브-미스트리스)은 자신의 애인이기도 한 동료 스캇과 함께 이 작전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런 와중에 스캇 요원이 사고를 당하게 되고 이 사건을 해결해줄 특별한 인물을 초빙하게 됩니다. 바로 이런 미스테리한 사건들을 연구했었던 월터 비숍박사이지요. 정신병원에 감금되어있는 박사를 꺼내오기 위해서는 유일한 친자인 피터가 있어야만 했지요. 그렇게 모인 그들은 환상의 궁합을 맞추기 위한 워밍 업을 시작합니다.

현재 5부까지 진행된 <프린지Fringe>는 매회 미스테리한 사건들이 등장합니다.




1부. 비행기 승객 전원 사망. 미스테리한 사건의 시작
2부. 갑자기 성장하는 인간에 대한 실험에 대한 사건
3부. 특별한 사건을 애견하는 아니 미지의 소리들을 듣는 남자
4부. 미지의 폭탄. 그리고 등장한 대머리 관찰자
5부. 전자력이 왕성한 남자. 그리고 이를 이용하려는 인물의 등장
 


프린지를 특징짓는 지명표기방법


이 드라마의 중요한 지점에 위치한 인물들은 비숍 박사와 함께 프린지 연구를 해왔었던 윌리엄 벨. 그리고 그 벨이 세운 엄청난 부를 쌓아올린 메시브 다이나믹. 지속적인 사건의 중심에는 항상 메시브 다이나믹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힘이 숨겨져 있는 이 회사의 실체는 무엇인지..그리고 아직 실채를 보이지 않고 있는 윌리엄 벨은 <프린지Fringe>를 해결하는 중요한 단서가 되어줄 듯 합니다.

애인이자 FBI요원이면서도 미지의 거대한 힘을 위해 일을 했던 스캇이 숨지면서 그 미스테리한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더욱 이사건에 메달리는 계기가 되지요. 그리고 스캇의 죽음과 함께 그녀는 스캇을 보기 시작합니다. 이미 죽은 남자를 실제로 본다는 것에 당황스러운 올리비아. 비숍박사는 스캇의 그 무언가가 올리비아에게 전이가 되어 함께 살아가고 있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멤버가 된 올리비아는 가장 사랑하는 연인의 죽음에 의해 비숍박사는 이 미스테리한 사건들을 해결할 수있는 유일한 인물이기에, 아들이자 천재인 피터는 유일하게 비숍을 움직일 수있는 인물이기에 그들은 프린지Fringe 사건들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모인 것이지요.

매회 벌어지는 미스테리한 사건들과 이를 해결해나가는 그들의 모습들은 현재까지는 재미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수적인 역할만 수행해왔던 피터는 4부 이후부터 본격적인 참여를 선언합니다. 이로써 올리비아와 피터의 조합이 본격적인 힘을 낼 수있게 되었지요.

여기에 올리비아를 이 특별한 임무에 참여할 수있도록 한 필립. 이 필립역의 랑스 레딕은 JJ 에이브람스의 <로스트>에서도 신비하면서도 미스테리한 인물로 등장하고 있기도 하지요.

새로운 멀더와 스컬리의 능력을 올리비아와 피터는 보여줄 수있을까요? 아직은 시작하는 지점에 있기에 뭔가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FOX에서 이 시리즈를 모두 내보내기로 확정한 만큼 JJ. 아브람스가 제작하고 각본에도 참여한 만큼 획기적인 재미를 전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Trackback 0 Comment 1
  1. Favicon of http://www.personalstatementwriters.com/ BlogIcon personal statement writing 2012.02.07 15:01 address edit & del reply

    정말 시간만 허락된다면 꼭 시청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재미와 감동 두마리 토끼 잡은 몇안되는 프로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