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5. 18:47

최고 스타들과 거대 제작사간의 쩐의 전쟁! 박신양 무기한 출연정지!!


연예인들의 과다한 출연료 문제로 시끄러운 시점에서 제작사의 본격적인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쩐의 전쟁>의 추가 4회분 연장 출연에 관련해 회당 1억 7천만원 이상의 출연료를 요구했었던 박신양이 그 공격의 타깃이 되었습니다.

공룡대 공룡의 싸움

현재 진행되어질 모습들을 보면 원시시대 거대 공룡들의 싸움을 보는 듯 합니다. 어떤 공룡이 싸움에서 이기느냐에 따라 모든 판도가 넘어가는 상황이기에 날을 세운 이들 거대 공룡들의 다툼은 초미의 관심사이기도 했습니다.

지속적으로 거론되어왔었던 소속 연예인들에 대한 노예계약과 톱스타들의 황제계약으로 논쟁이 되었던 그들의 '쩐의 전쟁'은 이제 시작에 불가할 듯 합니다. 현재의 상황에서는 경제난을 등에 업고 과다한 출연료를 요구하는 스타들이 불리한 상황임에는 분명하나, 무조건 스타들의 잘못으로 돌리기에는 관행처럼 이어져 왔던 제작사와 기획사들의 난맥상도 이번 기회에 리셋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원래 이런 거대한 싸움의 희생양은 항상 힘이 약한 이들의 몫이지요.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진다'고 하듯 그들의 파워게임의 희생양은 그들 당사자가 아닌 그들의 끼이지 못한 다른 그룹들에게서 피해를 크게 볼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아시아경제 사진인용


과연 박신양만의 문제일까?

박신양의 제작사협회 출연정지는 언뜻 그 협회의 제작건이 아니면 출연도 가능하니 의미없는 것이지 않냐?라는 의견을 낼 수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박신양급의 스타를 모시고 제작을 할 수있는 회사들은 거의 대부분 이 협회 회원사들이라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는 듯 합니다.

김종학프로덕션, 삼화프로덕션, 초록뱀미디어, 올리브나인등 너무 쉽게 접할 수있는 대형 제작사들이 모두 이 협회회원사로 등록되어져 있기에 협회사 출연정지라는 것은 향후 드라마 출연이 불가하다란 이야기와 다를바 없습니다.

향후 드라마 출연을 원한다면 적은 출연료를 감수하고서라도, 중소 기획사와 함께 작업을 해야하는 상황밖에는 돌파구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런 무리수까지 두면서 박신양이 출연을 감행할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이지요.

이는 표면적으로 법적분쟁으로까지 몰고간 박신양측에 대한 경고이자 전체 연예인들에게 보내는 강력한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하나의 거대한 권력이 되어가고 있는 스타들과 거대 제작사간의 파워게임의 서막을 알리는 사건임이 분명해보이지요.

이런 추측이 가능하게 하는 것은 <태왕사신기>의 배용준의 회당 2억 5천만원이상의 출연료를 문제삼지 않겠다고 한 그들의 입장표현을 보면 알 수있지요. 그러나 그들이 이에 대한 반론도 의미가 있었습니다. 배용준이라는 인물을 통해 아시아 판매가 가능하고 이로 인해 충분한 수익구조를 갖췄고, 스타와 제작사간의 분쟁이 없었음을 들고 있습니다.

거대 제작사 눈치보기만 심해진다!

이는 역설적으로 거대화되어가는 연예인들의 몸값에 대한 규제가 아닌 제작사와 분쟁을 만든 연예인들에 대한 길들이기라는 것을 스스로 알린꼴이라는 것입니다. 얼마든지 법적인 분쟁이 일어나지 않고, 수익구조에서 마이너스가 되지 않는다면 회당 2억이 아닌 5억짜리 연예인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최근 일고 있었던 스타 출연료 상한제와도 상관없고, 제작합리화와도 상관없는 거대 제작사들이 모인 협회의 파워와 경고를 보여준 사례일 뿐이었습니다.

스타뉴스 사진인용


박신양의 경우 너무 많은 욕심으로 망하는 상황을 초래했고, 어부지리로 너무 높은 몸값을 받는 스타들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음을 이용해 강력한 대처를 하는 거대 제작사의 발빠른 행보만이 돋보인 사건이 되어질 듯 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거대 드라마제작사협회에 대한 줄서기와 눈치보기는 현재보다도 더욱 강력해질 듯 합니다. 방송국과 스타들 뿐만이 아니라 드라마를 좋아하는 시청자들마저도 이들 거대 협회의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린 듯 합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Trackback 0 Comment 2
  1. Favicon of http://ko.wikipedia.org/wiki/동대구역_(도시철도) BlogIcon 김보형 2019.12.15 11:57 address edit & del reply

    아메딘 유오성
    장길산 유오성

  2. Favicon of http://www.daegumental.co.kr BlogIcon 김보형 2019.12.15 11:58 address edit & del reply

    망고쥬스
    제주감귤쥬스
    매실쥬스
    여우와 솜사탕 백일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