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3. 21:05

UFC 6경기 계약한 추성훈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세계 최고의 격투기 시장이라는 미국.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UFC무대로 자리를 옮긴 추성훈이 6경기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통상 3, 4경기 계약이라 하니 추성훈에 대한 기대가 어느정도인지 알 수있게 만들어준 계약 조건이겠지요. 세부적인 파이트 머니등은 공개되지 않았기에 어느정도인지는 확인할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일본에서 활동하던것보다는 좋은 조건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연예인vs.격투가

K-1 계약이 끝나가는 과정에서 추성훈은 격투가의 모습보다는 대중스타의 모습이 더욱 강했습니다. 국내의 주류와 자동차 광고에 등장하고 방송 나들이를 하면서 링위의 멋진 모습이 아닌 거칠지만 남성다운 모습이 돋보이는 대중 스타의 이미지가 강인하게 각인되어왔었습니다.
더불어 K-1과의 재계약과 관련해 악의적인 K-1측의 언론 흘리기등으로 추성훈은 격투가로서의 이미지가 많이 손상된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알려진것과는 달리 약한 상대만 골라 이겨왔고 높은 계약금등 선수로서의 나쁜 이미지를 언론에 흘리기에 급급해왔습니다.

강인하기만 했던 그의 이미지가 대중 스타의 모습으로 덧칠해지며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그의 모습에 따가운 눈초리를 보내는 경우들도 많았었습니다. 운동에 전념해 최고의 모습을 보여달라는 팬들의 이야기가 나쁜건 아니지요. 더욱 최홍만의 외도와 경기력 급감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실망했었기 때문에 추성훈 역시 그런 전철을 밟는 것은 아닌가하는 우려를 하는 것이겠지요.

재일교포로서의 수모를 이겨낸 인간승리가 투지이끈다!

추성훈의 성공 스토리는 이미 많은 언론에서 이야기가 되어왔기에 다들 알고 있는 사실들일 듯 합니다. 재일교포 4세로서 일본에서 살아가는게 쉽지 않았을것이란 것은 다른 많은 경우들을 봐도 알 수있었지요.

조국을 버리지 않고 유도 챔피언이 되기위해 한국으로 건너와 대표선수를 지내며 도전을 했던 그의 스토리는 감동이었습니다. 그러나 파벌등으로 인해 일본보다 더욱 큰 차별을 받고 일본으로 건너가 일장기를 달고 일본 대표로 금메달을 목에 걸어야만 했던 그의 아픔은 추성훈이라는 인물을 극적인 인물로 극대화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K-1에서 유도복에 태극기와 일장기를 달고 현재의 재일교포의 아픔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더욱 극적인건 격투가가 된 그의 링위에서의 모습이었습니다. 탁월한 능력으로 링위의 스타로 우뚝선 그를 대한민국 팬들은 무척이나 자랑스러워 했었습니다.

어쩌면 추성훈의 2008년은 그동안의 마라톤중 잠시 쉬어가는 한 해였었을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들도 하며 자신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한 잠시 동안의 여행이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시 격투가로 돌아온 추성훈은 힘이 빠져버린 사각의 K-1이 아닌 최강의 파이터들이 모여있는 팔각의 링 UFC로 진출했습니다. 그가 그동안의 과정을 발판으로 안주하고자 했다면 K-1만큼 좋은 무대는 없었을 것입니다. 안정적인 경기도 가능하고 간간이 CF등에 출연하면 편안한 삶을 보장받을 수있었습니다. 더불어 적당한 시기에 은퇴하고 후배들을 가르치는 체육관을 오픈한다면 그는 평생 안락한 삶을 보장받는 것이되겠지요.

그렇지만 그는 아시아 선수들이 쉽게 도전하기 힘든 UFC로 갔습니다. 그리고 최강의 파이터들이 즐비한 미들급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더불어 현 챔피언으로 독주를 하고 있는 앤더슨 실바와 프라이드에서도 최고의 모습을 보였었던 반달레이 실바와도 대결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최고의, 최강의 선수와 싸우고자 하는 추성훈선수의 도전정신이 자랑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높은 도전을 위해 모든것들을 포기하는 것만으로도 그는 존경받을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많은 팬들은 추성훈 선수가 UFC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있을 것이란 확신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재일교포 4세로 한국인도 일본인도 아닌 중간자의 위치에서 많은 서러움과 고통들을 이겨낸 인물이기에 이번 도전도 멋지게 해낼 수있을 것이 분명합니다. 그의 8월초 데뷔전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 엠파이트, 경향신문 사진인용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ninkuei 2009.05.01 19:01 address edit & del reply

    옥타곤은 육각이 아니라 팔각입니다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2009.05.02 07:33 신고 address edit & del

      지적 감사합니다. 지금 다시 읽어보니 육각이라고 작성했내요^^ 육각수도 아니고...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