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Shout/Alternative Radio 대안 라디오

김윤옥 명품가방 논란과 이정배 파이시티 비리 폭로

by 자이미 2018. 3. 13.
반응형

이명박의 검찰 출석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다스는 누구 것이냐는 유행어에 대한 해답이 나온 상황에서 이명박과 그 가족들의 비리는 점점 그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 자원 외교 논란이 점점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명박 일가의 경천동지 할일이 추가 폭로 되었다. 


이명박 검찰 출석;

김윤옥 현금 든 명품 가방 논란, 파이시티 이정배 폭로 사라진 3천 억과 이명박



한국이 강대국 틈바구니에서 다자 외교의 주역이 되었다. 남북정상회담이 확정되고, 북미정상회담까지 합의된 상황은 기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이 과정에서 문 정부의 한반도 평화 정책은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그동안 대한민국은 강대국들 틈바구니에서 목소리를 제대로 내본 적이 없었다. 


문 대통령은 집권과 함께 한반도 문제와 관련해 운전석에 앉겠다고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에서 밝혔다. 이 사실이 밝혀진 후 극우 세력들의 비난을 받았지만, 그 의지는 전혀 흔들리지 않았다. 베를린 성명에서 문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을 요구했다. 그리고 올 해 김정은 위원장은 이에 화답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문 정부의 의지는 현실이 되었다. 자유한국당은 평양올림픽이라고 외치며 북한 참여를 극단적으로 막으려 IOC에 서한까지 보내는 추태를 보였다.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한 극우 세력과 아베 정권만이 평창동계올림픽이 망하기를 바란 존재들이었다. 


평화올림픽 개최는 그렇게 대북 특사 파견을 통해 극적으로 남북정상회담이 4월 말로 확정되었다. 이런 회담 결과를 가지고 특사로 나선 이들은 미국으로 향했다. 도착과 즉시 트럼프 대통령은 만남을 요구했고, 그 자리에서 북미정상회담을 수용하고 시기를 5월 중으로 하겠다는 파격적인 역제안을 했다. 


대한민국의 노력으로 북미정상회담이 최초로 성사되기 되었다는 것은 역사적인 일이다. 이런 결과를 가지고 중국과 러시아, 일본에 상황을 알리고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하는 외교는 '한반도 운전자론'이 현실로 이뤄졌다. 과거 정보도 빈약하고 외교력도 밀려 한반도 문제를 남의 손에 맡겨야 했던 시절이 있었다. 


오바마는 집권 기간 북미정상회담을 간절히 바랐다. 하지만 이명박근혜 정권은 한반도 긴장이 완화되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들이 집권할 수 있는 이유가 불안과 공포인데, 이를 완화할 수 있는 그 어떤 조치도 취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개인적 이득에만 목을 맨 이들과 차원이 다르게 문 정부는 10년 동안 엉망이 된 외교를 빠르게 정상화하고 한반도 문제에 주도권을 가진 채 주변 강대국들을 관리하는 지위까지 올라섰다. 


한때는 이명박의 핵심 측근이었던 정두언 전 의원은 경천동지 할 일이 있었다는 주장을 했었다. 이명박의 당선이 무효가 될 정도로 큰 일이라고 이야기를 했던 일들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 이 중 하나가 바로 김윤옥 명품 논란이다. 미 방문을 앞두고 1억을 달러로 받은 사실과 현지에서 명품 쇼핑을 했다는 증언들은 이미 나온 상태였다.


"뉴욕의 성공회 신부인 김모씨가 지인인 현지 사업가를 통해 김윤옥 여사에게 고가의 명품백을 전달했다. 문제가 될 것을 우려해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대선 투표일 전에 명품백을 돌려줬지만 (김모씨와 사업가)이들은 이권을 요구했다. 대선 전에는 대선 후보 홍보물 인쇄를, 당선 뒤엔 국정홍보물 제작과 관련된 이권을 넘기라고 요구했다"


"김모씨와 사업가가 청와대까지 찾아와 약속 이행을 요구하며 따지는 일도 있었다. 추가 의혹을 파악 중이며 명품백 안에 거액의 돈다발이 있었다는 정황을 포착했다"


지난 12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단독 보도한 내용은 충격이었다. 정 전 의원이 경천동지 발언과 함께 각서까지 써줘야 했다는 발언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뉴욕 현지 사업가가 김윤옥 여사에게 고가의 명품백을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대선 직전 명품백을 돌려줬지만 이권을 요구했다고 한다. 명품백만 받았다면 이후 이들이 이권을 요구하며 청와대까지 들어갈 수는 없는 일이다. 대선 전 후보 홍보물 인쇄, 당선 뒤에는 국정홍보물 제작과 관련된 이권을 요구했다는 사실은 그래서 황당하다. 


2천 만원 가량의 명품백 하나를 가지고 대통령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그들에게 큰소리를 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 명품백 안에 거액의 돈다발이 있었다는 정황을 포착했다는 뉴스는 충격적인 보도가 아닐 수 없다. 김윤옥 여사가 거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사실이 실제 드러났다는 점에서 수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얼마나 많은 돈을 받았으면 당락 자체가 바뀔 수도 있었을까? 대통령이 된 후에도 뇌물을 준 자들이 청와대까지 가서 협박을 할 정도라면 어느 정도 큰 규모인지 상상도 할 수 없다. 이명박 검찰 출석을 앞두고 부인까지 뇌물 혐의로 수사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는 있다. 하지만 이는 이명박 구속 후에도 수사가 이어져야 할 문제다. 


KBS는 사장이 바뀐 후 파이시티 논란의 변곡점을 보도했다. 이명박 서울시장 말기 사업 확정된 이 사건은 심각한 뇌물 사건이다. 현재 이명박이 100억대 뇌물 논란을 받고 있지만, 중국 사업을 이유로 논란의 이팔성이 회장으로 있던 우리은행에서 5천 억을 대출 받았고, 그중 3천 억이 어디론가 사라진 사건이다. 


이명박 서울시장 말기 파이시티 사업이 확정되고, 대통령 임기 중 사건이 터져버린 이 기괴한 일들이 이정배 전 파이시티 대표에 의해 폭로 되었다. 2004년 벌어진 비리 사건이지만 권력형 비리라는 점에서 여전히 유효한 사건이다. 그리고 이 사건 하나에만 3천 억의 비자금 논란이 일고 있다. 그 3천 억을 누가 가져갔는지 검찰이 조사해야 할 과제다. 


자원 외교 논란 속 포스코와 석유공사를 통해 국부 유출이 된 금액만 해도 10조가 넘는다. 그리고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포스코 유동 자금 30조 증발 사건도 철저한 조사로 이어져야 한다. 자원 외교 전체에 대한 조사는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다. 4대강 비리와 방산 비리는 손도 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명박의 검찰 조사는 그저 시작일 뿐이다. 이명박 일가의 거대한 범죄 사실은 이제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과거 이명박의 핵심 인물들이 비리 사실을 폭로하고 있는 상황에서 언론은 보다 집중적으로 이 문제를 다뤄야 한다. 국민 혈세 수십 조가 사라진 사건에 이토록 관심을 두지 않는 것은 범죄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해당 사진들은 모두 본문 이해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모든 권리는 각 방송사에 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