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3. 07:24

박지성의 멋진 골 감각이 만들어낸 '슈퍼 피니시'

미들스브러와의 경기에서 후반전 초반 터진 박지성의 추가골은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도운 멋진 골이 아닐 수없었습니다. 더욱 시즌 후반이 되면서 바짝 쫒아오던 팀들을 멀리 떨어트려 놓는 안정적인 승점쌓기에도 도움을 준 단비같은 골이 아닐 수없었습니다.

현지에서도 기존의 윙어와는 달리 수비비중이 많은 새로운 유형의 윙어라는 박지성은 항상 아쉬움으로 거론되는 것은 골 결정력이었습니다. 리그경기에서는 8개월여만에 터진 2호골이고 토탈 영국에서 거둔 11번째 골이기도 합니다.
이 정도의 골은 팀의 스트라이커가 한 시즌에 달성하고도 남을 골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러나 수비와 미드필드를 종횡무진 누비며 팀 동료들에게 기회를 주기에 바쁜 박지성으로서는 값진 골들이 아닐 수없을 것입니다.

더욱 현지 언론이나 팬들, 더불어 코칭 스테프들도 그의 골 결정력에 아쉬움을 토로하는 경우들이 많았고 이런 문제로 인해 결정적인 경기에서는 그가 배제되는 일들이 많았었습니다. 팬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듯 첼시와 가졌던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벤치에도 앉지 못했던 이유는 단순히 골결정력이 타선수에 비해 낮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올해 치러진 챔피언스리그 4강 첫 경기에서도 박지성은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습니다. 첫 경기가 주는 의미와 함께 필승을 다지는 경기에서 골 결정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박지성을 출전시킬 퍼거슨옹이 아니기 때문이었지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보로전에서 터진 그의 군더더기없고 강력한 골은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의미로 다가왔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골이 없는 상황에서 최고의 위치 선정 능력을 가졌다고 모두들(퍼거슨옹도 자주 거론하지요) 이야기하듯 오늘 골 역시 탁월한 위치선정이 만들어낸 그림같은 골이 아닐 수없었습니다.

보로 수비진들을 휘젖고 루니가 찔러준 킬패스를 골키퍼가 손쓸틈도 없이 깔끔하게 골로 연결시키는 과정은 그를 누가 수비형 윙어의 새로운 전형이라 이야기할 수있을까요? 그의 이번 골은 탁월한 골잡이가 보여주는 날렵한 몸동작과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정확한 슈팅은 세계적인 스트라이커와 비교해봐도 손색없는 멋진 골이었습니다.

경기전 박지성은 맨유와 주급 1억에 4년 재계약을 구두약속했다는 현지 보도가 이어졌습니다. 금전적인 문제를 떠나 그가 다시 맨유와 계약 만료1년을 앞둔 시점에서 4년 재계약을 이끌어냈다는 점이 중요하다 할 수있을 것입니다.

그는 이번 계약으로 30이 넘는 나이에도 최고의 팀이라는 맨유의 일원으로 출전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축구선수에게 그것도 젊은 선수들에게 많은 기회가 주워지는 최고의 무대에서 30대의 나이에 그라운드에 나설 수있다는 것은 무척이나 커다란 영광이 아닐 수없을 것입니다. 더불어 연봉이 기존보다 낮게 책정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돈을 떠나 4년 장기계약을 체결함으로서 팀이 박지성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알 수있게 해주는 대목이기도 할 것입니다.

긱스와 스콜스라는 살아있는 전설의 미드필더를 보유한 맨유가 역사상 새로운 유형이라고도 불리는 우리의 박지성이 함께 할 수있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 말하고 싶습니다. 더욱 20대 초반의 천재선수들이 등장하는 최고의 무대에서 30대까지 현역으로 뛸 수있는 재계약을 이끌어냈다는 것만으로도 그는 세계 최고의 선수중 하나임을 스스로 증명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터진 박지성의 멋진 골은 자기 스스로에게 축하하는 골이 아닐 수없었습니다. 그리고 팬들과 코칭 스테프들에게 자신의 존재가치가 어디까지인지 다시 한번 고민하게 해준 '슈퍼 피니시'가 아닐 수없었습니다.


- 스포탈코리아 사진 인용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Trackback 2 Comment 4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5.03 11:17 address edit & del reply

    영상을 보니 정말 멋지게 슛을 넣었더군요.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2009.05.04 07:11 신고 address edit & del

      정말 멋진 슛이었지요. 슛감각이 없는 지성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다고 봅니다.

      이번 한 주도 즐겁게 보내세요^^;;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5.03 20:09 address edit & del reply

    기다리고 기다리던 박지성선수의 골!!
    정말 속이 다 시원하더군요!!

    박지성선수에게 힘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2009.05.04 07:13 신고 address edit & del

      그렇죠! 욕심만 낸다면 박지성도 만만찮은 골결정력을 보여줄 수있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어떤 상황에서건 꾸준한 응원이 중요하겠지요.^^

      이번 한 주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