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7. 15:21

미드 로스트 17가지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들



JJ.아브람스의 역작인 <로스트Lost>에 대한 궁금증들은 팬들 사이에는 무척 많지요.

여기 팬들이 주목하고 있는 궁금증들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17가지의 풀리지 않는 <로스트Lost>의 미스테리들을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7. 이 괴물은 뭐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로스트Lost>팬들에게 궁금증을 유발 시켜왔었던 검은 안개 괴물의 정체는 아직도 드러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벤이 콘트롤 가능하다는 것이 밝혀졌구요. 그리고 이는 분명 인명을 살상할 수도 있는 존재라는 것은 명확합니다.


16. 이 숫자들은 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8, 15, 16, 23, 42 헐리를 백만장자로 만들어준 로또 당첨 번호이지요. 더불어 신비의 섬에서 해치를 여는 번호이기도 했습니다. 세상의 종말을 고하는 숫자는 아니겠지요. 그저 해치를 여는 장치로서의 숫자만은 아닐것이라는 생각들은 다들 하고 계실 듯 합니다.


15. 4개의 발가락을 가진 동상은 뭐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즌 2에서 등장했던 동상이지요. 사이드와 진, 선등이 목격했던 또 다른 섬의 구조물들이었습니다. 과연 이 구조물은 무엇을 이야기 하는 것일까요? 새로운 문명이 있었음을 이야기 하는 걸까요? 아니면 인간의 역사에 대한 비유일까요? 혹은 아무런 의미없는 인간이 살았었다는 상징일지도 모르지요. 자유의 여신상의 은유, 로도스의 거상, 이집트의 고양이 여신..그렇지 않다면 제작자의 장난일지도 모릅니다.


14. 클레어는 누구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잭의 배다른 형제인가? 과연 그녀는 누구인가? 호주에서 술에 취한 잭의 아버지와도 만나고...모든 수수꺼끼와 해답이 있는 오두막에 있던 클레어. 그리고 그녀의 아들...그녀는 누구인가? 의외의 뭔가가 숨겨진 미스테리한 인물임이 시즌4에서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13. 벤이냐? 위드모어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비의 섬에 관련된 다양한 논쟁꺼리중 그 섬을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는 인물들에 대해서 밝혀지기 시작했지요. 벤은 섬의 주인 노릇을 해왔고 위드모어는 그런 섬을 다시 찾으려고 노력하는 인물로 밝혀집니다. 그런 과정속에 위드모어는 용병을 사서 섬으로 보내고 벤의 부인과 딸이 죽게되면서 더욱 치열하게 그들의 싸움은 시작되지요.

실제 연결고리는 벤인가요? 위드모어인가요?


12. 진은 죽었나? 아니면 여전히 섬에 존재하고 있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스트Lost>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보셨던 분들이시라면 시즌4에서 섬에서 나온 인물들 중 선이 헐리와 함께 진의 무덤을 찾는 장면이 나왔지요. 이를 두고 진이 왜 죽어야 했나에 대한 논쟁도 있었구요. 여전히 섬에 남아있다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네요. 무덤에 적힌 죽은 날짜2004년 9월은 비행기 추락한 날짜이지요. 이를 보면 진은 섬에 남겨져 있음이 유력하지요.


11. 누구의 관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미래의 현실로 돌아온 잭이 신문에 난 부고를 보고 찾아간 그곳. 그곳에 놓인 관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그리고 잭은 왜 케이트에게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았느냐고 묻는 것일까요? 그 관의 주인공은 누구이기에 그들과 연결되어져 있는 걸까요? 분명 섬과 관련된 인물임에는 확실하지만 아직까지 그 인물이 누구이며 무엇을 의미하는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10. 오세아닉6 탑승자 모두는 어떻게 되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잭, 케이트, 선, 사이드, 헐리 그리고 아론. 벤등은 현실로 나와서 어떻게 되는 걸까요? 현 시점에서는 복잡하게 늘어 놓기 시작한 그들의 생활들 자체가 미스테리일 수밖에는 없습니다.


9. 북극곰? 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섬에 나타난 북극곰. 이런 열대지역에 북극곰이 거주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일 수밖에 없지요. 무슨 상징성을 지니고 있을까요? 달마 이니셔티브 동물학 시설에 있던 북극곰이지요. 여기에 등장하는 다양한 동물들은 시간여행이나 공간이동을 위한 실험용일 가능성이 높아보이지요..


8. 이 섬은 정말 치유의 능력을 가졌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반신 마비의 로크는 이 섬으로 들어와 다시 일어설 수있었습니다. 그럼 이 섬은 치유의 공간인가요? 그건 아닌 듯 합니다. 벤은 척추 종양으로 죽음 직전까지 몰렸었지요. 잭은 맹장염 수술을 받아야만 했고..이런 일련의 사건들에 대한 답은 4-11회에 나와있습니다. 벤이 이야기하지요. 섬은 당신 로크를 선택했다고. 이제 이 섬의 주인은 로크라고 말입니다.


7. 임산부들은 왜 섬에서 그들의 세번째 3개월 전에 죽는 걸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섬에서는 임신을 할 수없습니다. 아니 임신을 해도 3개월전에 모두 숨지게 되지요. 이런 상황에서 선은 임신을 하게 됩니다. 이 임신이 벤측에서는 신비로운 일일 수밖에 없었지요. 과연 그녀는 3개월을 넘길 수있는지 말입니다. 이 섬의 근원적인 문제인 임신을 해결하기 위해 초빙된 줄리엣. 과연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될까요?


6. 미스테리 남자. 미래에선 헐리를 과거에선 로크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미스테리한 남자는 누구일까요? 매튜 아바돈은 모든 신비로움들을 알고 있는 인물입니다. 로크를 섬으로 보낸 인물도 바로 이 인물이었지요. 그리고 다시 돌아온 헐리를 찾아온 그. 패러데이, 샬롯, 마일즈 그리고 래피더스를 보낸 위즈모어의 미션에도 참여하고 있지요. 과연 이 미스테리 남성 매튜 아바돈은 어떤 키를 쥐고 있을까요?


5. 또 다른 미스터리 남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처드 알버트는 누구인가? 과거 존 로커의 탄생시부터 현재의 섬까지 현재의 모습 그대로 화면에 등장하는 이 인물은 무엇일까요? 과연 이 인물은 어떤 역할일까요?


4. 왜 잭과 존은 죽은 부모들을 보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시점에서 미래인 세상으로 돌아간 잭은 자신의 아버지를 봅니다. 현재 시점 그는 오두막에 있지요. 그는 죽었나요? 존의 아버지라는 인물도 섬에서 만나게 됩니다. 벤 역시 그의 죽은 어미를 만나기도 합니다. 도대체 무슨 이유일까요? 그들은 한 무리의 조직일까요? 이제 조만간 밝혀지겠지요.


3. 클레어 아이. 아론의 중요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래인 현실에서 케이트가 키우는 아이는 클레어의 아들인 아론이었습니다. 아론은 <로스트>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까요? 섬에 들어오기전 임신한 그리고 섬에서 태어난 아이. 아론은 뭔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요. 오두막에 남겨진 클레어의 웃음속에는 모든 진실을 알고 있는 듯 했지요.


2. 정글은 이야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물들은 정글속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쫓습니다. 때때로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들이 합창으로 들려올 때가 있습니다. 이 소리 이후에 어떤 일인가가 벌어집니다. 진정 불길한 이야기와 함께 사건들이 벌어지지요.


1. JJ. 아브람스와 공동 제작자들의 각본의 만족스러운 결말은 전설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모든 것은 시간이 말해줄 것입니다.


이 꼬일대로 꼬인 시리즈 <로스트>는 열광적인 마니아들과 회의론적 비판가들이 존재하는 드라마입니다. 너무 숨기기만 하고 뒤를 넘어가기만 하는 진실에 대한 궁금증은 그저 궁금증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때론 팬들의 분노로 나타나기도 하지요. 과연 남은 두 시즌안에 모든 진실과 결론을 낼 수는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도 무척이나 좋아하는 드라마이기에 곧 마무리되어질 시즌4와 남은 두 시즌이 기다려집니다.

                        - 이 자료는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서 작성한 자료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최근 JJ. 아브람스는 새로운 드라마 시리즈에 대해 발표를 했지요. 바로 <프린지>라는 작품입니다. 보다 많은 정보는 클릭해보세요.
반응형
Trackback 0 Comment 6
  1. Favicon of http://infobox.tistory.com BlogIcon 리카르도 2008.05.17 18:4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ㅋㅋ 이거 님 블로그에 계속 오게되네요
    로겔에 보니깐 상대성 이론이 열풍이던데 그것도 재밋더군요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8.05.17 21:33 신고 address edit & del

      리카르도님 항상 반가워요^^;;
      아하..상대성 이론..뿐만 아닌 다양한 이론들이 많은거 같아요. 모든 이론의 기본이라는 끈이론부터 시작해 동양사상의 접목등으로..그래서 더욱 복잡한 느낌도 들구요. 항상 관심가져주셔서 넘 감사해요.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래요^^*

  2. Favicon of https://darkfall.tistory.com BlogIcon Zoony♪ 2008.05.17 22:0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혹시 미션 임파서블3의 토끼발처럼 그냥 떡밥만 잔뜩 던져 놓고 자폭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_ -); 그러면 'jj,에이브람스, 팬들에 의해 살해 당하다.'라는 기사가 뜰지도 모르겠네요..ㅎㅎ 포스트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8.05.17 22:40 신고 address edit & del

      하하...^^;; 그렇게까지는 못할듯 하지요. 시간도 지났고 아직 시즌이 둘이 남았기에 나름대로 정리를 하고 있다고 기대하고 있어요^^ 팬들이 직접 일어나는 일만은 벌어지지 않기를 기대해야지요.ㅋㅋ^^;;

  3. Favicon of https://tvple.me/tv/제너럴%20호스피털 BlogIcon 제너럴 호스피털 2020.04.21 16:29 address edit & del reply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4. 뻔한스토리 2020.06.13 23:03 address edit & del reply

    그냥 현실도피하고픈인간들 이야기를 장대하게 시리즈로만들었는데 어떤식으로든 피할수없는 댓가를치뤄야한다는 당연한스토리ᆢ인과응보 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