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1. 16. 18:52

유재석을 볼모로 '무한도전'을 가로채려는 소속사 문제있다

무한도전에 유재석의 존재감은 그 어느 방송보다도 중요한게 사실입니다. 더불어 그런 유재석이 무한도전을 떠난다면 무한도전으로서 가치가 많은 부분 상쇄되어질 수밖에는 없습니다. 이는 역설적으로 유재석이 무한도전을 떠난다면 지금과 같은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는데에도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이런 천박하기 그지없는 소속사의 언플은 유재석을 바보만들기로 작정하지 않고서는 할 수없는 행동일 것입니다. 

소속사 유재석 볼모삼아 얻으려는 것

지금은 다른 사람에게 넘어갔지만 한때 신동엽이 사주로 있었던 회사-최근엔 신동엽 계약금 문제로 서로 법정인 분쟁중이기도 하지요-였습니다. 유재석이 출연중인 '패떴' 역시 소속사인 디초콜릿이앤티에프(이하 디초콜릿)에서 외주제작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기사화된 내용을 보면 유재석의 '무한도전' 계약 기간이 오는 12월이면 종료된다고 합니다.
12월 종료전 유재석과 재계약을 해야하는데 소속사에서 요구하는 것은 과거 MBC 고위간부가 구두약속을 한 '유재석이 출연하면 외주제작을 맡기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라는 것입니다. 이는 유재석을 이용해 '무한도전'의 모든 권리를 양도 받겠다는 것과 다를게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선 MBC사원인 김태호 PD는 하차를 하고 외주제작자가 모든것을 도맡아 하겠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과연 김PD가 없는 '무한도전'이 기존의 무한도전으로서의 가치를 가져갈 수있을까요? 더불어 현재의 황금멤버들이 그대로 지속되어질 수 있을까요? 절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지만 외주제작으로 넘어간다면 유재석 소속사 출신 MC들과 연예인들이 대거 합류하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기존의 '무한도전'이 가지고 있는 가치는 상쇄된채 산으로 올라가려는 배를 우리는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그들이 요구하고자 하는 것은 외주제작을 자신들이 맡겠다는 의지보다는 유재석의 출연료를 대폭 올리겠다는 계산으로 보입니다. 외주제작과 관련된 문서도 없는 상황에서 무조건적인 외주제작을 요구할 수도 없을 것이기에 그들이 궁극적으로 노리는 것은 유재석의 몸값올리기에 다름 아닐 것입니다.

돈에 눈이 멀어 소속 연예인들이 만신창이가 될 수도 있음을 알면서도, 이런식의 노골적인 언론플레이를 하는것은 유재석을 죽이더라도 돈은 더 받아내야겠다는 천박함이 아닐 수없습니다.  

유재석에게도 안티를 만들어주려는가?

참 안티없는 스타는 드뭅니다. 그러나 유재석에게도 안티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어쩌면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안티로 남아있던 이들이 점점 수면위로 올라서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상대적인 안티들이 사안에 따라 순간적으로 늘어나기도 하지만 여전히 그 어떤 스타들 보다도 안티가 적은 스타입니다.

'무한도전'은 의외로 단단한 팬들이 존재합니다. 그 어떤 흔들림에도 흔들리지 않을 팬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무한도전이기도 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디초콜릿측에서 유재석을 볼모로 '무한도전' 흔들기에 나선다면 유재석에게도 위기가 도래할 수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자신의 위치를 이용해 오랜시간동안 공들여 만들어놓은 방송을 빼앗아가는 파렴치한으로 몰릴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이용해 자신의 출연료를 잔뜩 올리는 용도로 활용한다면 그는 돈만 아는 그렇고 그런 수전노 연예인으로 불려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국민 MC라는 칭호를 받는 유재석의 영향력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무한도전'은 그만의 방송이 아닙니다. 그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 나머지 5명의 몫이기도 하며, 뛰어난 감각으로 선두에선 김PD를 위시한 제작진들의 몫이기도 합니다. 이를 개인의 방송으로, 프로그램으로만 생각하고 있다면 이는 커다란 착오가 아닐 수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론 유재석의 의견이라기 보다는 소속사의 의견이 협상용으로 나온 것으로 보여집니다. 철저하게 유재석을 통해 몸값을 올리기위한 사전 포석이 아닐 수없습니다. 그러나 이런식의 언플은 호된 저항을 불러올것이 자명합니다. 이런 값싼 언플은 그들에게 어느정도의 금전적인 이득을 전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이미지를 생명으로 하는 연예인인 유재석에게는 0.1%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할 것입니다. 

최근 소속사가 안티인 상황이 많이 연출됩니다. 그들의 소탐대실이 얼마나 우매한지는 이미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통해 이미 알고 있을텐데도 불구하고 이런 무시한 짓을 시도하는 것을 보면, 그들은 조삼모사가 아닐 수없을 듯 합니다.

무한도전을 흔들 생각하지말고 산으로 향해가는 패떴에 좀더 치중해야할 소속사입니다. 그들이 만드는 쇼프로그램에 유재석이 일당백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더이상 유재석을 이용해 자신들의 이득에만 눈먼 행동을 해서는 안되겠지요.

그렇게 될 일도 없겠지만 무능한 소속사가 '무한도전'을 가져갈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그저 소속사 연예인의 몸값을 올리려는 얄팍한 술수는 팬들의 강한 저항에 부딛혀 결국 상처는 유재석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소속사 연예인을 바보로 만드는 상황이 대한민국 연예계의 유행병인가요?


다양한 소통이 가능한 글이 될 수있다는 것은 즐거운 일일 것입니다. 기사가 나오고 이에 즉각 반하는 글을 작성하기에는 그들이 이야기하는 초점에만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심층적인 이야기들은 나눌 수있으니 말이지요. 더불어 하루가 지나고 다양한 시각의 이야기들이 나왔다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다고 봅니다. 시점에 따라 나올 수있는 글들은 다를 수있기 때문이지요.

연예계에 대한 보다 큰 그림의 비판글을 쓰려면 많을 것입니다. 왜 조폭의 자금들이 연예산업으로 들어와야만 했는지 그리고 수많은 비리들이 어떻게 토착화되고 또다른 권력으로 만들어지고 있는지등은 시리즈로 연재해도 모자랄 지경이지요. 청담동 술집에서 술만 마셔도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있습니다. 한다리만 건너도 연예계의 문제점들을 들을 수있는게 현재 우리가 사는 세상이기도 합니다.

하나의 사안에도 다양한 시각들은 존재할 수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시각들이 상충하며 하나의 결과를 도출해 나가는 과정에서 진실이 드러나는 법이니 말입니다. 다만 소통이 아닌 단순한 배설은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재미있는 소통은 블로그를 하는 의미이지요. 댓글뿐 아니라 하나의 주제에 따른 다양한 시각들을 공유한다는 것은 이시대 가장 충만한 선물일 듯 합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Trackback 1 Comment 92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소속사 2009.11.17 02:00 address edit & del reply

    는 지금아무런해명도 내놓고있지않네요!

    뭔가확실히 일을꾸미고있긴있는모양이군요.

    속셈이 정말궁금합니다.

    항상말하지만 세상은 착한사람이당하게 되죠!

    유재석씨 지금당장 소속사를나올방법연구해보세요.

    나쁜사람들같으니라구...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7:14 신고 address edit & del

      그들 내부 사정을 정확하게 알 수는 없는 일이기에 뭐라 말하기는 힘들지만 언론을 통해 공개된 내용은 충분히 비난받을 수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3. a 2009.11.17 02:27 address edit & del reply

    안그래도 저 소속사 점점 더 재수없어 지려고 하고 있음.

    기획사 재수없기는 10년 전 sm이후 처음이네.

  4. sksms 2009.11.17 03:12 address edit & del reply

    겉으론 거시기고.......실상은 눈엣가시 김태호PD를 하차시키려는 어떤 보이지 않는 힘이....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7:16 신고 address edit & del

      김태호를 싫어하는 이들이 참 많지요. 아마도 MBC를 접수하면 김P는 외주 제작사로 가든지 외국으로 가서 견문을 넓혀야 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뭐 너무 확대해석하는 측면도 있지만 그 어떤 것도 예측을 불허하게 만드는 세상이니....

  5. kim 2009.11.17 03:20 address edit & del reply

    내부용을 외부로 유출한 고위 관리자 속내가 보이네요...
    이것 디초코릿이 유재석을 엿먹일려고 작정한듯....
    지금 디초코릿은 신동엽,은경표를 따르는 사람과 현 대표를 따르는 무리 두패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마 유재석이 현 대표를 등져있지 않나 싶네요. 유재석이 현 기획사를 떠날 생각을 한듯..
    그래서 최근에 유독 유재석 안티를 증가시키는 기사가 무지 많습니다...
    그점이 의아했는데...딱 답이 나오네요.... 아마 강호동은 현 대표를 따르는 사람 같습니다..
    강호동은 유독 좋은 기사가 최근에 상당히 많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한차례 심각한 소송 사건이 터질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디초코릿에서 은경표,신동엽이 빠져나오면...따라 나올 연예인 무지 많습니다..
    은경표씨는 mbc 대표 pd출신 이였습니다 인맥이 엄청나죠...신동엽역시...마누라가 막강한
    인맥이기 때문에....최소한 신동엽,유재석,노홍철 빠져나간다고 봐야....
    황금어장 인맥도 상당한 타격을 받을듯......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7:17 신고 address edit & del

      그들간의 경영권 다툼도 문제가 될 수밖에는 없지요. 처음 만들어지는 과정들도 많은 이들이 알고 있고 그런 상황에서 빚어진 사건과 유재석과 관련된 이런 기사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양산해내게 만들었습니다.

  6. ㅡㅡ; 2009.11.17 04:46 address edit & del reply

    지금이 황금맴버?
    무도는 95화 인도 세번째 에피소드를 마지막으로
    하하가 공익으로 빠지고 개.판
    무도 전성기 21화~95화에 비하면 요즘 하는거 재미더럽게 없더라
    내가 얼마나 무도빠였는데 슈발..
    그냥 하하제대할때까지 무도 폐지해
    유재석 안타까워서 못보겟더라
    강호동은 주위에 지원,몽,수근,승기 쩌는 맴버들이 지원사격해주는데
    유재석은 무한재석교를 적극적으로 밀어주던 하하가 빠지고 캐.안.습
    개콘 10주년 특집때 특별게스트로 유재석과함께 누가 나왔나?
    정형돈,노홍철 ....... 진짜 유재석 불쌍하더라
    내가 무도안티가 아니라 무도열혈팬이였는데 개판되니까 이러는거
    내가 무도 95화까지 5번은 넘게 재탕했다.
    화수마다 특집한거 제목까지 다 기억해
    결론은 지금 무도 병1신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7:18 신고 address edit & del

      개인의 차를 철칙으로 이야기해서는 안되겠지요. 과거 최고의 멤버 구성도 있었고 현 상황에서 최고의 멤버들도 꼼을 수있는 것이지요.

      개인의 호불호로 현재의 무도를 비하하는 것은 좋아보이지 않네요.

    • 멍멍이소리 2009.11.17 09:46 address edit & del

      믿음이 부족하신겝니다
      아무래도 무한재석교가 아니라
      그 분파인 하하를 믿으신 모양이군요
      ㅋㅋ

    •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등학생 2009.11.18 17:47 address edit & del

      글 쓰시는것을 보아하니 성인은 아니신듯 싶고
      중학생이나 조등학생정도의 10대 청소년 같네요
      결국은 리플의 요지는 비판이 아닌 비난이군요
      적절한 정도의 비판은 좋지만 그것이 넘어서면 비판이 아닌
      비난이 됩니다.
      지금 그 리플은 비난으로 보이는군요

  7. 너무 모르셔서 한마디 2009.11.17 05:09 address edit & del reply

    외주제작사에 있었던 사람입니다.
    자체제작에서 외주로 돌린다고 해서 PD가 빠지는 일은 없습니다.
    흔히들 만들어지는 외주 제작 드라마들도, PD나 조연출, 미술감독 등은 대부분 방송국 자체인력으로 씁니다. 자막 보시면 알겠지만 CP도 방송국 국장님들 이름 들어가구요.
    외주업체에 그 많은 인력들이 다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일부는 아웃소싱으로 해결하고, 일부는 방송국이 미는 인력을 데려와 팀을 만듭니다.

    물론 외주로 돌리면 그동안 자체제작에서 일했을때 함께하던 인원중 일부가 함께하지 못할 수는 있지만, 그걸 가지고 유재석씨를 볼모삼아 방송을 휘두르려 한다고 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캐스팅 계약때 유재석씨를 잡으려고 외주제작을 미끼로 내걸었다가, 방송되고나니 입 싹 닦는 MBC의 행태가 못마땅하게 여겨지는데요. 아무리 구두 합의라도 말이죠.
    그럼 왜 계약서에 명기하지 않았느냐? 하시는 분들 계실 수 있으나...불리한건 절대 계약서에 명기 안해주는게 방송사죠.

    다른 커멘트들 읽어보니 소속사와 유재석씨간의 여러 사정이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어쨌든 외주제작사의 제작구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부분이 있는거 같아 댓글 달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7:22 신고 address edit & del

      외주제작 시스템을 완벽하게 알지는 못하지요. 그러나 어느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외주제작도 그 제작사의 규모와 소속된 이들에 따라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것도 현실입니다.

      그저 외주받아 제작만 하는 것과 막강한 연예인을 데리고 제작까지 하겠다는 것은 엄청난 차이일 수밖에는 없지요.

      이는 단순한 인력 재구성의 문제가 아닌 그들만의 헤게모니의 문제이기에 심각성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체제에서 안정적이며 발전적인 모습을 보이는 상황에서 거대 세력을 가진 외주 제작사로 넘어간다면 과연 말씀하시는 것처럼 단순한 외주 제작으로만 그칠까요? 절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 ..... 2009.11.17 10:11 address edit & del

      문제는 구두약속했다는 사람이 관두고 나서 후에 유계석 재계약때 이야기한다는것이죠..
      구두약속했는지 어떻게 압니까?
      또 그 사람이 그만큼 권한이 있었는지도 모르고요...

  8. 에이미 2009.11.17 08:09 address edit & del reply

    무한도전 외주하면 완전히 망가지는 일....
    그나마 김태호PD가 방송사에 있으면 많은 혜택 끌어오고 사장님까지 출연시키고 있는데...
    외주로 돌려버린다면 무한도전은 몇달내에 끝장...
    김태호PD와 작가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누구한테도 사올수 없는 자산인데
    그걸 외주로 돌린다니...
    유재석이 적극적 대응했으면 좋겠네요.
    그 회사랑 계약 안 해도 하고 싶어 안달난 회사는 많습니다. 무한도전을 외주화할려는 시도 있을시에는 유재석은 지금 현소속사랑 재계약 연장 안 해도 됩니다.
    차라리 누리꾼들이 그 회사한테 융단폭격 가할테니까요...
    무한도전에선 지금 현멤버들 스텝들이 아닌 이상 필요 없음.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8:34 신고 address edit & del

      그럴일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무도는 그들이 원하는 것이 아닌 밑밥이니 말이지요.

  9. 순진한건지..멍한건지.. 2009.11.17 08:27 address edit & del reply

    유재석의 위치 정도면 소속사가 유재석의 말을 따라가야 하는 입장입니다.

    소속사와 유재석의 가치 사이에는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기 때문이죠. 아쉬운건 소속사란겁니다.

    결론적으로 이런 사태가 유재석과의 상의없이 그냥 소속사 마음대로 벌엿다고 믿는 멍한 사람들

    이 이런글을 적고 추천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인지부조화를 줄이세요. 유재석을 지키기 위해 소속사를 까는건 잘못된 행동입니다.

    머 글 싸질러 놓은 갯수를 보니.. 어차피 댓글만 많이 달리면 행복해 할거 같군요.

    광고비 더 받을려고 선정적인 무개념글을 쓰는 블로거나 돈 더 받을려고 언플하는 유재석이나

    똑같은 것 들이 아닐지 ㅋㅋ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8:39 신고 address edit & del

      자신은 모든 것을 알고 다른 이들은 바보스럽다고 생각하니 오늘도 한껀 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인지부조화 걱정은 본인 스스로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역으로 보면 당신의 글은 철저하게 소속사의 입장에서 유재석이라는 인물을 마치 무소불휘의 힘만을 가진 인물로 설정해 그에 의해 피해자가 된 소속사가 무슨 잘못이냐는 식인데 그게 바로 인지부조화의 증거가 될 수있겠지요.

      유재석이라는 인물과 현재 소속사내부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유재석이 뒤에서 조종해 더 많은 돈을 벌어보려고 소속사를 윽박지르고 언플하는것이라 생각하시니 행복하시죠?

      그렇게 숨어서 남들 비난하고 다니니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겠군요.^^ 스스로 만족한다면 마음껏 마스터베이션하시길 바랍니다.

    • 호동아 여기서 이럼 안되지,, 2009.11.17 11:58 address edit & del

      뭐시라고,,인지부조화라구,,,ㅋㅋㅋㅋㅋㅋ,,,
      유재석이 돈을 더 받기위해 "언플'한다고,,,,,

      그건 호동이 너 밖에 못하는 재주잖아,,,

      호동아 여기서 추태보임 형아한테 맴매한다,,,까불지마라,,,

    • 이 사람 뭐야? 2009.11.17 12:47 address edit & del

      조폭 경영진의 디초콜릿은 이미 악명이 높은데... 유재석의 말을 따라? ㅎㅎㅎ
      유재석은 소속 배우일 뿐... 돈 벌어다 주는 기계일 뿐.

      오히려 디초콜릿의 실세는 강호동인데,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지금 당사자도 모르는 얘기를 조선일보 연예부서인 뉴스엔에 어제 단독으로 기사를 낸 건데?

    • 2009.11.17 13:12 address edit & del

      이보슈. 그 회사 최고 지분 10%를 가지고 있는 신동엽도 쫒아낸 마당에 유재석이 뭐라고 소속사가 함부로 못한다 그런 말을 지껄입니까? 유재석도 인기많은 국민mc일뿐이지 지분도 하나 없는 일개 소속 연예인일뿐이다. 인기가 많다고 해서 유재석의 지위가 뭐 대통령이라도 된다고 생각하나? 님말대로 아쉬운건 소속사지. 곧 유재석이 소속사의 계약이 끝나가니까 나갈거 예상하고 이렇게 더럽게 나온다는거 생각을 못하겠나?

  10. 헐헐 2009.11.17 08:32 address edit & del reply

    어디가나 엠비스런 놈들 천지여~~

    • Favicon of https://dramastory2.tistory.com BlogIcon 자이미 자이미 2009.11.17 08:40 신고 address edit & del

      엠비스러움은 우리가 사는 시대에 하나의 커다란 괴물스러움으로 다가오기만 합니다.

  11. 양키사랑 노랑머리 노홍철 2009.11.17 08:43 address edit & del reply

    하여간 엠비지지하는 인간들은 꼭 엠비스런 회사들에서 일하지..
    신동엽 엠비 지지자 퉤~!!
    가면의 두얼굴...ㅉㅉ

  12. 하여간에..ㅉㅉ 2009.11.17 09:00 address edit & del reply

    무한도전팬들이나 유재석팬들은 참 오지랖도 넓고 어거지쓰는건 알아줘야한다니까.
    소속사야 어째튼 기업인데 이익추구가 목적이고, mbc측에서 유재석출연시 외주제작을 주기로 한 구두약속을 이행치 않으니, 당연히 요구할수도 있는거지 그걸가지고 유재석을 볼모로 했다느니 유재석죽이기라느니,뭐?무한도전을 가로채?ㅋㅋ쓰잘데기 없는 소리들을 하고있네. 연예인뿐만아니라 운동선수들도 계약할때 성적이 좋으면 좋은조건에 계약하기위해서 당연히 협상을 하는것을. 그거랑 뭐가다른가?

    • .... 할 말이... 2009.11.17 12:51 address edit & del

      지금 유재석씨가 디초콜릿 계약 만료 시점에서
      나오려는 상황인데...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그리고, PD와 유재석씨가 서로 들은 바 없는 얘기라고 어제 기사에 났는데, 지금 디초콜릿의 언플에 놀아나고 있는데, 무슨 소리를 하는 건지...

      디초콜릿 직원인가?

  13. 바보상자.. 2009.11.17 09:32 address edit & del reply

    바보상자안에 갇혀 있는 사람들끼리 누구의 잘못을 논하리요..
    tv 그만보세요..

  14. 지나가는과객 2009.11.17 09:35 address edit & del reply

    디초콜릿도 결국 유재석과 계약관계 어차피 신동엽이 있었기에 유재석이 디 초콜릿을 왓으니 다른소속사로 갈 가능성이 충분한 유재석을 계약기간내에 최대한 단물쓴물 다 빨아먹을 심산이네여 안티 많이 생기면 다른대로 가기도 뭐하니 재계약하면 더좋고 소속사 넘들 머리가 비상한듯 내한테는 안되지만

  15. 인기있는 2009.11.17 09:46 address edit & del reply

    학원 강사랑 똑같이 유반장도 계약에 묶여사는 연예인의 한사람이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뭉클했어요.. 자본주의 논리의 지배를 받는 한국에서 정녕 자본을 가진 사용자가 되는일 말고는 그런 부당한 처사는 불가피해보여요

  16. 너무 공감 2009.11.17 09:58 address edit & del reply

    저 이 기사를 보자마자

    "유재석 갖고 놀이 하다가 유재석 잃어보고 나서 정신차리려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재석을 국민MC로 만들어 준 프로그램이 무한도전이고

    솔직히 유재석 = 무한도전인데 말이죠.

    의리, 신의, 인간관계를 중요시 하는 유재석이(물론 아는 관계는 아니지만요 ㅋㅋ)

    이런 꼴을 보면서 기분 좋을 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의도 된 것이라고도 생각이 들지만,

    지난번 태호피디가 파업으로 없었던 당시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정말 최악이었지요.

    외주에 맡긴다? 태호피디와 무한도전 제작진의 손에서 벗어난 무한도전은 더이상 무한도전이 아니죠.

  17. 디초콜릿 망해라~ 2009.11.17 12:19 address edit & del reply

    무한도전을 망치려고 덤벼드는 디초콜릿은 이명박과 비슷한 한패나 다름이 없다.
    무한도전을 외주로 해서 망치려고 들지말고 회사 폐쇄나 하거라. 그따위 마인드로 일하려면..
    디초콜릿이라는 회사가 거대기업이긴 하지만 이따위로 사람팔아서 이익볼라고 하지 말거라.

  18. 디초콜릿 ... 2009.11.17 12:53 address edit & del reply

    http://v.daum.net/link/4801491 읽어 보시길...

    자세한 내용들이 있군요.

  19. 2009.11.17 12:57 address edit & del reply

    제대로 잘못짚으신거 같은데요. 유재석의 몸값과는 상관없는 일입니다. 유재석의 몸값은 소속사가 아니라 유재석이 정하는겁니다. 방송국 모두 자진삭감 한지 얼마나 됬다고 디초콜릿에서 유재석만의 몸값 올리기를 하겠습니까? 기사에 나온대로 말그대로 '무한도전 외주제작'을 따내기 위해서 유재석 이름과 무한도전 재계약건을 앞세운 일입니다. '몸값'은 전혀 상관없는일이구요. 유재석은 지금까지 자신의 출연료를 유재석측에서 올려달라고 한적이 한번도 없는것으로 방송가에서도 유명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몸값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문젭니다. 제대로 알고 글을 쓰셨으면 합니다. 유재석 몸값은 어차피 더 이상 올릴 단계도 아닙니다.

    • 2009.11.17 12:59 address edit & del

      더 정확하게 말해서 지금 디 초콜릿 측에서는 유재석에게 안티가 생겨도 전혀 상관이 없는 입장입니다. 왜냐, 어차피 유재석이 디초콜릿 소속이 된건 신동엽을 믿고 계약했던 dy가 디초콜릿에 흡수합병 됬기때문이지 자기 의지로 디초콜릿 소속이 된것이 아니고 1년후면 유재석과 소속사간의 계약이 만료되기때문에 그전에 유재석 이름으로 이런짓을 하려고 하는겁니다. 제대로 좀 알고 글을 쓰셨으면 합니다.

    • 2009.11.17 13:10 address edit & del

      자이미님이 다신 댓글의 대댓글을 읽어보니..제가 조금 오해한거 같네요. 자이미님도 이 문제에 대해 어느정도는 제대로 알고 계신듯합니다. 어쨌든 몸값은 전혀 상관없는일인듯합니다. 외주제작이 관건이지..유재석이 나가기전에 그 문제를 해결보려고 이렇게 언플을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20. Favicon of http://killerich.iptime.org BlogIcon killerich 2009.11.17 15:23 address edit & del reply

    잘 읽고 갑니다~!^^
    (트랙백 괜찮으시죠?..)

  21. 2009.11.17 19:35 address edit & del reply

    어쩐지 얼마 전부터 유재석 안티가 늘어나면서부터 이상하더라구요.

    이래저래 요새 안 좋은 일들이 연달아 터지는 것 같네요.

    그러고보면 2009년 후반기에 터진 큰 사건들의 배후엔 하나같이 연예관련기획사가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