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oadcast 방송이야기/Variety 버라이어티

1박2일, 김종민-김C를 잇는 3대 혹한기 누드는 이수근이었다

by 자이미 2009. 12. 14.
반응형
오늘 방송된 <1박2일 제 3회 혹한기 대비캠프>는 그들의 버라이어티 역사를 작성하는 중요한 지점으로 작용하고 있었습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그들에게 혹서기와 혹한기는 여러모로 중요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혹서기에는 무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모기들과의 싸움이 야외 활동과 잠자리에 독으로 작용하고 혹한기는 역시 추위와 싸워야 하는 어려움을 이겨내야만 하지요. 그래서 마련한 그들만의 '혹한기 대비캠프'는 이수근이 새로운 바톤을 이으며 역사를 이어갔습니다.

전대미문의 복불복 선보인 제작진

'1박2일'팬들에게는 매년 시작되는 혹한기 대비캠프를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강호동을 중심으로 군무와 함께 시작된 그들의 오프닝은 "정신은 육체를 지배한다"는 멘트를 시작으로 강호동만의 장황한 열변으로 이어졌습니다.
극단적인 황제 이승기 띄워주기로 시작하는 그들의 레퍼토리는 일상이 되기는 했지요. 이승기가 원하든 원치않든 그들 스스로만들어 즐거움으로 삼아버린 황제의 안위는 그들만의 재미를 위한 행사로 계속되어질 듯 합니다. 다른 날과 달리 강호동의 심상찮은 오프닝 멘트들에 멤버들은 곧 다가올 연예대상을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지만 뭐 강호동도 그리 싫지 않은 모습이었지요.

오프닝이 끝나자마자 PD의 기습 선착순이 이어집니다. 다들 기습이라고는 하지만 이미 눈치로 알게된 그들의 몸은 이성과는 달리 몸이 알아듯고 행동으로 이어질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멍하니 서있던 은지원은 꼼수를 부리며 가까운 벤치를 찍고 오는 만행(?)을 부립니다.

다른 날과는 달리 제작진들에 의해 차로 끌려가 어디론가 출발하는 지원. 남은 멤버들에게 오늘의 복불복을 설명하는데 일명 '시간차 복불복 입소'로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은 베이스 캠프로 1시간에 한명씩 복불복에서 진 멤버들이 입소하는 형식을 취하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낙점을 받은 지원은 반항에도 소용없이 낯선 산골로 끌려들어가게 됩니다. 오프닝하던 곳과는 달리 녹지 않은 눈이 보이는 이곳은 황량하기 그지없었습니다. 더욱 식사도 하지 못한 지원에게는 식사지원도 되지 않은 그야말로 최악의 복불복의 첫번째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강원도 두부전골 앞에서 펼쳐진 잔인한 복불복의 희생자는 아이디어를 냈던 이승기였습니다. 거한 밥상앞에서 맛도 보지 못하고 끌려가는 승기는 어쩌면 지원보다도 더한 고통이었을 듯 합니다. 남겨진 이들에게는 꿀맛과도 같은 식사시간이 아닐 수없었습니다. 강된장에 비벼먹고, 두부전골과 맛있게 지져진 두부 부침들은 두부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고역과도 같은 그림들이었을 듯 합니다. 

그렇게 다시 임시 숙소로 향하는 그들은 이동중 정확히 1시간이 지난 시점에 3,6,9를 통해 엠씨 몽을 입소시킵니다.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시행되는 그들의 복불복 입소는 매시간 이어졌지요. 혹한기 대비캠프에 들어가기전 마지막 단잠에 빠진 강호동, 이수근, 김C에게도 어김없이 복불복이 이어지고 지난주에 외웠는데 틀려서 더욱 억울하다는 강호동의 말이 더 재미있었던 구구단은 강호동을 오지로 몰아넣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웠다는 강호동의 '8*3='은 여전히 '24'가 아닌 '27'이었습니다.

자동으로 복불복에 임하고 끝나면 쉽게 잠이들던 그들의 마지막 복불복은 가위바위보로 김C가 끌려가면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까지 남아 숙면을 취한 이수근에게 어떤 고난이 있을지 당시에는 알 수없었었지요. 이미 지원에게 가했던 반짝 몰카는 그저 시작이었을 뿐이었습니다. 
 
3대 혹한기 대비캠프 누드모델은 이수근

초창기부터 그들이 진행해오던 전통이라면 겨울나기위한 특별한 '혹한기 대비캠프'였습니다. 앞서도 이야기했듯 겨울 고생을 하기전 최악의 상황을 사전에 경험함으로서 예방주사를 맞는 심정으로 정신무장하는 그들만의 전통에는 또다른 전통이 하나 있었습니다.

다름아닌 겨울에 여름을 만끽하는 누드 모델들이 한 명씩 탄생했다는 것이지요. 1대 김종민에 이어 2대에는 박스로 서글픈 몸을 가렸던 김C가 있었습니다. 3대에는 몰래 카메라에 속아 철저하게 당해야만 했던 이수근의 독한 전통 이어받기가 이어졌습니다.

다른 이들과는 달리 더욱 업그레이드된 그들만의 전통에는 '1박2일'의 상징이되어버린 입수가 빠질 수없었습니다. 강호동에 의해 준비된 복받은 이수근을 위한 몰래 카메라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승기을 벗기자는 호동의 말에 미끼를 덥석문 수근을 계획대로 몰고가 등목을 시키자는 계획은 거침없이 행해졌습니다.

제작진과 멤버들간의 대결로 위장한 그들의 '수근 몰카'는 짜여진 각본대로 잘 진행되었습니다. 만들어진 사다리 번호 몰아가기를 위해 수근을 궁지에 몰아넣은 그들은 당연하게 수근을 등목으로 밀어넣는데 성공합니다. 뻔뻔하게 옷잘벗는 수근은 그날도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시원하게 등목을 받아들입니다. 이는 추위에 떨고 있는 멤버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선물한 수근을 위한 그들의 선물이기도 했지요.


'수근 몰카'를 더욱 의미있게 만든건 수근의 독한 제안이었습니다. 등목을 넘어서 남은 얼음장 같은 물로 반신욕을 하자는 강한 제안에 잠시 망설였던 한팀인 남은 멤버들과 제작진들은 이내 그들만의 암호로 수근을 다시 한번 구렁텅이로 밀어넣었습니다.

그렇게 반신욕까지 시원하게 해버린 수근은 이로서 성공한 몰래 카메라를 제작진과 멤버들에게 선사하고 그들의 전통이 되어버린 세번째 혹한기 대비캠프 누드 모델로 등극했습니다. 수근의 절제된 표정때문에 알고 의도적으로 속아준것은 아닌가하는 의구심도 들기는 했지만 수근이 희생함으로서 많은 웃음을 만들어냈습니다.

수근의 얼음장 물로 한 등목과 반신욕은 예고편에 불과했습니다. 그들의 본격적인 겨울나기위한 혹독한 시련은 다음주에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들의 혹한기 대비캠프에 걸맞는 엄청난 눈은 그들의 혹한기를 의미있게 만들어줄 듯 합니다.

모래시계와 캐스트 어웨이를 인용한 은지원 장면들은 적절한 묘사이면서 '1박2일'팬들에게는 즐거운 재미를 던져준 장면들로 기억될 듯 합니다.

산이 깊어 해가 비추는 시간이 짧아, 아침에만 밭을 갈 수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조경동이라고도 불리우는 '아침가리'에서 펼쳐진 그들의 '혹한기 대비캠프'는 더욱 독한 다음편을 예고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횟차를 거듭하며 그들만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그들에게도 값진일이겠지만 '1박2일'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에게도 의미있는 일들일 듯합니다.

시작과 함께 잠깐 나왔던 김종민의 모습은 '혹한기'를 맞이하며 본격적인 합류를 예고하는 듯도 했습니다. 그가 다시 돌아와 어떤 변수들을 만들며 새로운 '1박2일'로 만들어나갈지도 궁금합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