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드라마이야기/Korea Drama 한드

재벌집 막내아들 1~2회-환생한 송중기의 인생 2막 흥미롭게 시작되었다

by 자이미 2022. 11. 20.
반응형

송중기 주연의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내용보다 파격적 편성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1주 3회 편성은 파격입니다. 이는 사전 제작이 완료된 시점에나 가능한 편성이지, 생방송처럼 촬영되는 환경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편성이니 말이죠.

 
재벌집 막내아들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가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
시간
금, 토, 일 오후 10:30 (2022-11-18~)
출연
송중기,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 김현, 윤제문, 김정난, 김남희, 박지현, 조한철, 서재희, 조혜주, 김신록, 김도현, 김영재, 정혜영, 강기둥, 정희태, 허정도, 박혁권, 티파니 영, 박지훈
채널
JTBC

OTT 업체들이 전편 공개하는 상황을 생각해보면 이런 파격적 편성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JTBC의 선택은 나쁘지 않습니다. 더욱 그 대상이 송중기라면 시청자들로서는 반가운 마음이 더욱 클 테니 말이죠.

 

순양그룹 기획조정본부 산하 미래자산관리팀장 윤현우(송중기)는 점점 입지전적 존재로 자리 잡아가고 있었습니다. 재벌 오너 가족의 일을 담당하는 현우는 모두가 버티지 못하는 자리를 버텨내고 있습니다. 진영기 회장의 뒤를 이을 새로운 오너가 될 진성준(김남희)은 그 자리에 오를 존재는 아니었습니다.

 

태어나보니 대한민국 최고 재벌인 순양그룹 장남의 장남으로 태어나 후계수업을 받았던 성준은 할아버지인 선대 회장인 진양철(이성민)에게도 큰 믿음을 받지 못했죠. 다만 장자 상속이라는 구태의연한 사고에 갇혀 성준이 후계자로 인정받았을 뿐입니다.

 

진영기 회장까지 쓰러진 상황에서 후계자로 공식화된 성준이 이탈한 현장에 현우는 자신의 직을 걸고 그를 행사장으로 데려와야 했습니다. 망상과 강박까지 가득한 성준을 시간 안에 데려오는 것은 무리였습니다. 순양가 모두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현우는 그런 일을 해냈죠.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

마치 머슴처럼 오너가 일을 하는 현우는 미래자산관리팀장이라는 그럴듯한 직함을 가지고 있지만, 오너 가족의 화장실 변기까지 손봐야 하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오너 일가의 집사처럼 모든 일들을 처리하던 현우에게 상상도 못 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순양그룹 비리를 집요하게 파고드는 서민영(신현빈) 검사의 공격을 막아낸 후 현우는 거액의 비자금을 발견하게 됩니다. 은밀하게 관리하던 6억 달러에 달하는 비자금 장부를 비서실장인 김주련(허정도)에 보고하지만 바로 폐기하고 맙니다. 은밀함을 아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되는 오너 일가를 돌보는 자리는 그렇게 침묵이 최선이었죠.

 

문제는 회사 로비에서 성준을 만나 후였습니다. 오너 일가의 이름도 함부로 부를 수 없고, 그들은 그런 자신들을 보필하는 이들을 하찮게 여깁니다. 칭찬은 고사하고 수고했다는 말도 하지 않는 그들이지만 성준은 현우에게 감사함을 전했죠. 그게 모든 것의 시작이었습니다.

 

성준의 그 한마디에 현우는 충성심이 우러났고, 김 실장이 폐기한 장부를 찍어 놓은 사진들을 보여줬습니다. 은밀하게 모은 비자금이 자칫 공개되면 타격을 받을 수 있음을 언급하고, 현우는 직접 그 비자금을 회수 해오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성준은 김주련이 자신을 속였다고 생각하고 해고하고, 그 자리에서 재무책임자로 현우를 임명해 첫 번째 임무로 비자금을 회수해오는 지시를 받은 것이죠. 선대 회장 체제에서 2인자였던 김주련은 진영기 체제에서 비로소 일인자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3대인 진성준 체제로 접어들며 팽 당하는 처지가 된 셈입니다.

 

튀르키예에서 임무를 완수하고 이동하는 과정에서 현우는 위기를 맞이합니다. 누군지 모르는 일당에게 쫓긴 그가 눈을 뜨자 드러난 곳은 거대한 바다와 높은 절벽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자신처럼 되고 싶다던 신임사원이 자리하고 있었죠.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 위기

그저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된다는 자신의 조언을 따라 누가 무슨 짓을 시키든 오너가의 지시라면 따르는 그로 인해 회수한 자금은 빼앗기고 현장에서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총에 맞고 바다에 빠진 현우는 깨어나니 이상한 세상과 마주했습니다.

 

어딘가로 이동하는 차안에서 오너가 일원이지만 버림받았던 막내아들 차에 자신이 타고 있었기 때문이죠. 현우가 깨어난 것은 1987년이었습니다. 2022년 사망한 현우는 그렇게 넷째 아들의 둘째인 진도준으로 환생했습니다. 

 

진양철 회장의 자서전을 달달 외울 정도로 읽고, 일가의 가게도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던 현우지만 이 상황은 도저히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회갑연에서 마주한 진 회장은 무서운 노인네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여배우와 결혼해 순양가에서 나간 도준의 아버지인 진윤기(김영재)를 아들로 생각지도 않는 존재였습니다.

 

진짜 이야기가 시작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현우의 부모와 동생, 그리고 자신도 존재함을 확인한 후 그는 이 모든 것이 환생이 아닌,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라 생각했습니다. 현우로 살았던 도준은 20년 후의 일까지 모두 알고 있는 존재입니다.

 

오직 돈에만 집착하던 진양철 회장의 마음에 들기 위해 도준은 어린 나이에도 당돌함으로 시선 끌기에 성공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누가 대통령이 될지는 재벌가들에게는 중요했습니다. 정치자금을 지원하고 그 대가로 사업 확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받기 때문이었습니다.

 

군부 정권 타도하자는 분노가 극에 달한 시점에 양김이 대선의 승자가 될 것이라 모두 생각하고 있었지만, 미래를 알고 있는 도준은 군부인 노태우가 대통령이 될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어린아이가 뜬금없는 이야기를 하자 할아버지인 진 회장은 이유를 물었고, 현명한 답은 깐깐한 진 회장마저 흡족해할 정도였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스틸사진 모음

할아버지 물건을 훔치다 도준을 발견하고 아끼던 백자를 깨트린 어린 성준과 도자기 값을 갚겠다며 나서 노태우에게 대선자금을 주라는 어린 도준의 도발은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미래를 경험한 도준은 2위인 김영삼에게도 자금을 주라고 요구했습니다.

 

당선될 노태우는 밑에 사람을 시키지 말고 직접 정치자금을 전달하라는 도준의 말은 실제가 되었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도준은 진 회장의 죽음까지 막았습니다. 칼 828기 폭파사건이 일어난 해당 비행기를 탑승하고, 돌아오던 길에 사망할 수도 있었지만, 이를 도준이 막았습니다.

 

반도체가 곧 미래의 먹거리라 확신했지만 미국과 일본이라는 고래들 싸움에 등이 터지게 될 새우 꼴인 진 회장은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영특한 도준에게 이 문제를 냈죠. 그리고 그 답이 왔습니다.

 

새우 몸집을 불리면 고래들 싸움에서도 등이 터지지 않을 것이라는 도준의 말은 진 회장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진 회장은 도준의 말처럼 국내 반도체 업체를 인수해 몸집을 키웠죠. 그런 성취에 진 회장은 막내아들의 둘째인 도준이 신기하기도 하고 두렵기도 했습니다.

 

친아들들하고도 독대하지 않는 진 회장은 순양가의 막내인 도준을 불러 비서실장도 대독하지 않고 미래를 보냐고 협박하듯 물었습니다. 절체절명의 상황에 도준은 할아버지 마음을 읽었다는 말로 위기를 벗어났죠. 반도체 투자와 관련해서도 자신이 미래를 보기 때문이 아니라, 할아버지가 누군가의 응원을 받고 싶은 마음을 알았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돈이 아닌 개발이 유력한 땅을 받고, 추가로 제안을 하며 순양가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것을 선물하겠다고 합니다. 서울대 법대 합격증을 드리겠다는 어린 도준의 도발이 진 회장은 반가웠습니다. 자신을 닮은 순양가 막내아들이 너무 마음에 들었죠.

재벌집 막내아들 포스터
그렇게 서울대 법대 합격증을 걸고 순양가로 다시 돌아온 도준. 그가 그렇게 그 자리에 서고 싶었던 것은 전생의 자신을 죽인 자가 그 안에 존재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기회로 다가온 이번 생에 도준은 현우였던 자신을 살해하도록 지시한 자가 누군지 추적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생의 자신을 죽인 자만이 아니라, 승계 구도 자체를 뒤집어 버린 도준으로 인해 현생의 자신마저 위기에 처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이는 이중 삼중으로 엮인 살인 사건을 풀어내고 막아내는 과정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과연 이후 전개가 어떻게 될지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