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부터 기사화 되었던 내용이었지요.
어제 기사에서는 실명이 전혀 드러나지 않았는데 오늘자 기사들에서는 구체적인 연예인과 출연료가 공개되었더군요. 이에 따르면 신정환이 1회 출연에 4050만원을 받았다는 기사가 많은 이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일반인들의 1년 연봉을 단 한번의 출연으로 벌어들였다는 사실도 놀랍지만 신정환이라는 인물이 그런 거액을 받은 이라는 것이 더욱 놀라운 일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밤무대 출연하는 연예인들과 그들의 출연료가 대단하다는 이야기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이야기들이었지만 이렇게 기사화되고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그 실체가 문건으로 증명이 되었다는 것일 듯 합니다.
이 문제의 중요한 부분은 세금이란 부분일 듯 합니다. 이미 연예인들의 방송 출연료가 1000만원대를 훌쩍 뛰어넘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과거의 기록까지 들춰내는 이유는 세금 부과를 위한 목적이라고 봐야 하겠지요. 이를 계기로 연예인들에 대한 좀 더 명확한 세금 징수가 이뤄질 수는 있을까요?
한 번의 밤무대 출연보다 매주 출연하는 방송 출연료가 더욱 높은 시대!
유명 MC들의 경우 1회당 출연료가 1000만원에 육박하거나 넘어섰다는 이야기들은 정설이 되었지요. 대부분 매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니 한 달 동안 한 프로그램에서 4000여 만원의 수익을 거둬들이는 셈이지요. 이런 유명 MC들의 경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그들의 수익은 연봉 수십억이라는 이야기가 농담이 아닌 현실입니다.
더욱 스타 연기자들의 몸값은 천정부지로 치솓고 있지요. 드라마 회당 출연료가 억단위인 배우도 있을 정도이니 일반인들과 스타들간의 괴리감은 점점 깊어질 수밖에는 없는 듯 합니다.
영화 한 편에 5억을 받는 연예인이 있는 반면 1년 연봉이 500만원이 안되는 연예인들도 많습니다. 극단적으로 돈이 몰리는 곳일 수록 그들의 편차는 더욱 커질 수밖에는 없는 법이지요. All In One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공간이 연예계라고 이야기해도 어울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과연 그들의 출연료는 합당한 것일까요?
연예인들의 출연료는 과연 합당할까요? 몇년전엔 영화 배우들의 출연료때문에 최민식과 송강호에 대해 맹공이 펼쳐진적이 있었지요.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영화 제작비의 상승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특급배우들의 출연료가 전체 제작비 비율에서 너무 높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토로했었지요.
이런 상황은 영화배우들만의 문제는 아니지요. 영화산업이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자 TV 드라마로 속속 돌아오고 있는 배우들의 출연료가 회당 수천만원을 챙기면서 덩달아 제작비를 상당히 올려놓고 있지요. 제작사의 입장은 이를 통한 외국 판권 판매가 가능하다란 논리에서 충분히 그 정도의 비용은 당연하다란 생각들을 하는 이들도 많은 듯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그들의 출연료는 합당하다고 보시나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이야기해보면,
일부 연예인들을 제외하고 다수의 연예인들이 탈루를 하고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지요. 현재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000 CF 한 편에 5억, 10억 이라는 뉴스는 나오지만 세금 신고는 턱도 안되는 금액으로 하곤 했다고 하지요. 상대 배우들을 위한 의도적인 부풀리기다라는 이야기와 세금 누락 의심도 그동안 연예계에 만연되어져 있는 수익과 세금의 불합리가 이번에는 어느정도나 개선이 되어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거대 엔터테인먼트사인 팬텀의 자사 연예인들을 위한 제작사, 방송국 PD 뇌물사건등 돈놓고 돈먹기식의 투전판이 되어버린 연예산업에도 좀 더 투명한 방식들이 이젠 필요할 듯 합니다.
일반인들이 봤을때는 말도 안되는 고수익을 얻고 있는 연예인들에 대한 반감은 이번 기사로 더욱 높아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저 1시간 동안 웃고 떠들며 일반인들의 몇 달치 월급을 받아가는 연예인들의 모습이 앞으로도 계속 즐거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1시간을 위해 12시간 이상을 녹화를 한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질감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요.
이런 고수익을 얻는 연예인들일수록 타인을 위한 봉사나 나눔의 문화들이 점점 늘어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들의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도 합당하게 보일 수 있을 듯 하니 말입니다.
돈이 아닌 신념으로 살아가는 소시민들이 더욱 행복하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직업들이 있습니다. 그저 돈을 쫓는 것이 아닌 신념을 가진 직업관으로 많은 돈을 벌지 못해도 행복하게 살고 있는 이들이 우리 주변에는 더욱 많습니다. 세상 모든 것들이 돈으로만 해결되지는 않지요. 그렇게 일시적으로 부와 명애를 얻으며 사는 것을 목표로 살아가는 이들도 있고, 자신이 가진 것들을 주변에 나누며 살아가는 소시민들도 무척이나 많습니다. 그런 이들을 보면 돈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무척이나 달라질 수있음을 깨닫게 되곤 합니다.
날도 더운데..쓸데없는 연예인들 출연료가 이슈가 되어 짜증을 내신 분들은 없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단기간의 고수익은 Window Life를 살아가야만 하는 이들에 대한 보상이라고 보셔도 좋겠지요. 그리고 그들을 먹여 살리는 건 우리 소시민들 이지 않습니까. 결국 우리들이 그들을 일시켜 웃고 즐기며 그들에게 월급을 주는 셈이 되는 것이니 말입니다.
그런데 정말 신정환이 밤무대에서 그런 정도의 돈을 받았을까요? 다른 기사들을 보니 절대 그럴 수없다고도 하던데 말입니다. 참..재미있는 연예계입니다. 매일 매일 뭔가 색다른 뉴스들을 쏟아내고 있는 연예계가 내일은 어떤 뉴스들로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 혹은 짜증스러움을 전해줄지 궁금합니다.
반응형
'Broadcast 방송이야기 > Entertainment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밴을 통해 국내 버라이어티의 생존법칙을 이야기하다! (2) | 2008.09.21 |
---|---|
파문의 연속인 미스코리아 선발전 과연 의미있는 논쟁이 되고있는가? (1) | 2008.08.12 |
표절 논란에 대처하는 이효리와 기획사! 그들의 대처가 짜증나는 이유!! (6) | 2008.07.26 |
강호동 이적 프리미엄! 강호동의 힘인가? 계획된 작전이었나? (0) | 2008.07.25 |
같은 연예인들의 결혼도 왜 격이 다른 것일까? (0) | 2008.07.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