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13. 15:41

짝퉁 소시 '아이돌걸스'와 모닝구 무스메 그 극명한 차이

오늘 포털에서는 중국의 짝퉁 소시로 후끈합니다. 이전에도 옌당당이라는 중국 가수가 민요풍 노래에 소시의 '지' 안무를 그대로 따라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과거 옌당당과 이번 중국판 소녀시대인 '아이돌걸스'가 다른 이유는 안무 표절이 아닌 철저하게 소녀시대를 따라하고 있음을 부정하기는 힘들기 때문일 듯 합니다.

짝퉁 소녀시대와 모닝구 무스메의 차이

이런 논란을 보면서 과거 국내에도 집단 아이돌 그룹들이 자생적으로 만들어지면서 논란이 되었던 '모닝구 무스메'와 '스마프'가 떠오릅니다. 아무래도 같은 문화권을 형성하고 있는 동아시아이니 만큼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그 흐름은 앞선곳에서 뒤쳐진 곳으로 흐를 수밖에는 없는 법이겠지요.
일본에서 자생적으로 만들어낸 세계 최고도 있겠지만 그들 역시 미국 팝문화의 동경이 만들어낸 짝퉁 문화는 있었습니다. 서양의 것들을 자신들만의 것으로 만들어 하나의 새로운 문화로 재탄생시키고, 이를 또다른 문화로 전파시키는 능력은 탈아시아를 표방하는 그들에게 최소한 음악에서만큼은 탁월함으로 다가오기도 했었습니다.

과거 소녀시대가 등장하면서 많은 이들이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봤던 것은 '모닝구 무스메'를 따라하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었습니다. 집단 아이돌로 구성된 그녀들의 활약은 이미 신화가 되어버렸고 그런 행태를 그대로 적용해 성공의 방식을 만들어내겠다는 기획사의 의지가 만들어낸 짝퉁이 아니냐는 비난들이 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는 몇년전 소녀시대가 처음 나오던 무렵의 상황이었었습니다.

입학과 졸업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모닝구 무스메'의 스타일은 이젠 '애프터스쿨'이 시스템적 장점을 차용해 활용하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물론 중국의 '짝퉁 소녀시대'의 판박이같은 배끼기가 아닌 시스템을 인용한 성공전략은 전혀 다른 개념이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녀시대를 완전한 오리지날로 인식하지 않는 이들이 많은건 이미 크게 성공한 '모닝구 무스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자면 현재 중국에서 이뤄지고 있는 짝퉁 바람은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여도 좋을 듯 합니다. 현재 우리가 가지는 이런 감정을 과거 일본에서도 동일하게 가졌을 것을 생각하면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인식하는 것이 옳은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문화라는건 돌고 도는 것이고 더욱 대중문화는 대중이 원하는 트랜드를 쫓는것이 당연함을 안다면, 중국에서의 '짝퉁'이 범람하고 있다는 것은 중국의 대중들이 대한민국의 대중문화를 여전히 선호하고 사랑한다는 것일 것입니다. 그들의 짝퉁이 악의적으로 소녀시대의 브랜드마저 침해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런 따라하기는 즐거운 흐름으로 인식해도 좋을 듯 합니다.

문제는 과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다양한 나라에 많은 영감을 불어넣었던 '모닝구 무스메'가 지금은 뭘할까 하는 이야기를 할 정도로 영향력이 사라져 버렸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시스템을 차용한 대한민국의 아이돌 그룹들이 원조라고 우길 수도 있는 '모닝구 무스메'를 물리치고, 최고의 걸그룹으로 다른 아시아국가들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은 대단한일이 아닐 수없습니다.

대중문화 트랜드를 만들어라

문제는 국내의 걸그룹들도 '모닝구 무스메'가 될 수있다는 것입니다. 나아가 중국의 '짝퉁 소시 아이돌걸스'가 현재의 소녀시대이상의 인기를 구가하며 아시아의 트랜드를 몰고 갈지도 모를 일입니다. 문화는 어느 한 곳에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흐르고 있기에 새로움에 두려워하지 말고 한단계 도약할 수있는 방법론에 몰두해야 할 시기임을 그들의 어설픈 따라하기가 전해주는 교훈일지도 모릅니다.

'짝퉁'이 해프닝으로 끝나게 만드는 것은 그 '짝퉁'이 진품의 인기를 능가하지 않아야한다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어느새 '짝퉁'이 '진품'을 능가하는 인기를 얻게 된다면 이는 단순한 따라하기가 아닌 새로운 트랜드로 굳어져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국내의 걸그룹들은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너무 획일적인 트랜드만 강요한다면 당연히 찾아오는 식상함으로 도태되어버릴 수도 있음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국내의 거대 아이돌 기획사들이 스스로 '트랜드세터'라고 생각한다면 최소한 아시아 대중 문화를 선도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보다 앞을 내다보는 노력들이 강구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모닝구 무스메'에서 '소녀시대'로 그리고 '아이돌걸스'로 이어지는 대중문화의 흐름(흐름에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음을 중국의 따라하기를 보면 알 수있을 듯 합니다)은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우리의 대중문화를 다른 나라에 전파하는 파급력을 가진 우리는, 이제 그들의 '짝퉁'에 민감할 필요없이 새로운 트랜드로 승부해야만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영원한 '짝퉁'으로만 남길 수있도록 부단한 노력들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최소한 아시아 최고의 대중문화 강국으로 올라서고 남기위해서는 지금의 성공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는 노력과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이어져야만 할것입니다.

그래도 참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따라하는 중국의 '아이돌걸스'는 헛웃음이 나오게 만들기는 합니다. 아무리 흉내를 내고 소시를 따라오기는 힘들 듯한데요.


* 타이틀에 모닝구 무스메를 구스메로 잘못 포기했네요. 지적 감사드리고 수정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19
  1. 바람따라 2009.12.13 18:04 address edit & del reply

    블로그 주인장말에 공감합니다. 비록 소시가 모닝을 벤치마킹했다는 말이 있었지만, 근본적으로 입학, 졸업시스템이나 추구하는 음악 그리고 가사(특히 가사내용은 동일한 점이 전혀 없다!)가 전혀 틀리죠.
    마찬가지로 중국 짝퉁 소시가 소시와 차별화된 전략과 내용이라면 성공(물론 중국자국내의 성공만)할 수 있어도 그냥 따라하기면 대만의 아이돌(창의력 제로에 일본, 한국아이돌 베끼기만 있음)처럼 소리소문도 없이 사라지겠죠.
    얼마전 nhk에서 소시와 일본여자 아이돌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보았는데 미국의 별종팬(미국에서는 일본 아이돌 가수를 좋아하면 별종이나 왕따로 인식함.)을 어디서 구해다가 자랑질 ㅡ_ㅡ; 하던데... 소시가 국가지원을 받고 아시아에서 인기많다는 분석에서 그만 빵!빵!빵!하고 터짐 ㅋㅋㅋ
    그럼 일본 입장에서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기하고 있는 원더걸스는 뭐지?? 그래도 양심은 있던지 원걸하고 비교하지 않더군요 ^.^♬ 국가지원해서 잘된 한류 콘텐츠가 없죠...
    아무튼 소시는 비교불가대상입니다.

    • zlslef 2009.12.13 20:58 address edit & del

      글잘읽엇습니다 그런데 저 원래 기사쓴 기자가 오버한겁니다 저건 중국의 소녀들이 한국의 소녀시대가 좋아서 그냥 커버한거지 ..재내들은 직업적인 가수들이 아닙니다 그리고 아는 사람들은 잘알겟지만 태국 싱가폴 중국 대만등 전아시아에서 소녀시대등 모든 한국가수들의 인기는 상상을초월할정도도 멈청납니다.. 아시아각국에선 한국가수들노래와 춤을 마치 자기나라국민가요처럼 따라부르로 춤도 띠라합니다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원더걸스 동방신기 카라.빅뱅등 한국가수들을 따라하며 카버하는팀이 셀수없을정도로많습니다 반면에 일본가수들 따라하는 팀은 거의 하나도없습니다.그만큼 한국가수들이 실력이좋고 음악이나 춤이 우수하고 매력있어서 그런겁니다 .반면에 유치한 동요같은 노래나부르고 유치한춤을추는 쓰레기같은 일본아
      이돌은 완전히 찬밥신세입니다 아직도 저런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 한국아이돌과 일본은 모든면에서완전히 다릅니다 2009.12.13 21:02 address edit & del

      좋은글입니다 잘읽었습니다 다시말씀드라지만 소녀시대랑 모닝무스메는 오직 멤버숫자만 비숫하지 음악부터 컨셉 댄스 발성 가창력 모든게 백프로 다릅니다 .모닝구 .akb48.베리츠코보 부오노.등 모든 일본이이돌은 유치원생같은 노래만부르고 유치원생같이 춤추고 귀여운척만하는게 전부입니다.한국아이돌이 실력이든뭐든 모든면에서 압도적으로 우수하고 외국서도 압도적으로 인기많습니다
      한국의 소녀시대랑 일본그룹과 우선 음악부터가 완전히다르고 .춤도 다르고.컨셉도 다르고 발성과 창법 .목소리도 다르고 얼굴과 헤어스타일도다르고 언어도 다르고 모든게완전히다릅니다 단지 숫자만같고 뭐 하나라도 비숫한건 전혀없지요

      무식한소리마라 한국음악하고 싸구려 일본음악은 완전히 다릅니다.
      한국음악은 대부분 미국의 흑인음악과 힙합. 알엔비 그리고 발라드음악과 유로풍의 댄스음악이지 .일본음악과는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이사아각국에 나가보면 알겟지만 한국음악이 후진 싸구려 일본음악보다 압도적으로 인기많고 우수하다고인정받고있습니다.그리고 한국아이돌은 뉴키즈온더블록 스파이스걸스슈프림즈.백스트릿보이스.푸시켓돌스등 미국의 세계적인아이돌그룹을 벤치마킹한거지 한국아이돌과 싸구려 일본아이돌은 믐악부터 댄스 컨셉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한국아이돌과 일본아이들은 멤버만비숫하지 모든게완전다릅니다

      그럼에도 몇몇일빠들이 어거지부리는군요 우선 한국음악하고 싸구려 일본음악은 완전히 다르지요 한국음악은 대부분 음악의본고장인 미국의 흑인음악과 힙합. 알엔비 그리고 발라드음악과 유로풍의 댄스음악이지 .일본음악과는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그리고 이사아각국에서도 나가봐라 한국음악이 후진 싸구려 일본음악보다 압도
      적으로 인기많고 우수하다고인정받고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아이돌은 뉴키즈온더블록 스파이스 걸스슈프림즈.백스트릿보이스.푸시켓돌스등 미국의 세계적인아이돌그룹을 벤치마킹한거지 한국아이돌과 싸구려 일본아이돌은 믐악부터 댄스 컨셉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소녀시대랑 일본걸그룹은 단지 멤버숫자만 비숫할뿐 .유럽이

      나 미국풍의 트랜디팝음악을하는 소녀시대랑 일본걸그룹운 음악부터 외모.댄

      스안무. .컨셉 .발성.등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오히려 일본의 베리즈코보.

      윈즈 아리시같은 일본아이돌이 한국의 소녀시대 빅뱅 신화같은가수들을 표절

      하고있지요.글고 당장 태국 싱가폴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등 아시아

      각국에 나가보면알지요 소시 슈주 빅뱅등이 일본가수따위보다 압도적으로 인

      기많고 신처럼 추앙받고있습니다.반면에 만화나 트로트같고 동요같은 유치원

      생같은 유치한노래만부르고 유치한춤을추는 싸구려 일본그룹 따위는 인기나

      실력 모든면에서 한국아이돌한테 상대가안되고 완전찬밥신세입니다.

    • 일본은 애니 만화삐꼰 음악은 한국한테 안됩니다 2009.12.13 21:07 address edit & del

      사구려일본가수들은 오로지 자기나라에서서 스타지 일본을제외한

      이시아등 외국에선 싸구려일본가수들 후져서 거들떠도 안보고 전혀인기도없고 인지도도없습니다



      빅뱅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원더걸스등 한국가수들이 일본가수들보다 압도적으로 우수하다고 인정받고

      인기도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의 오리콘챠트을 수준높은줄아시나본데요




      다알다시피 일본의 오리콘챠트는 오로지 일본인들만 인정하는 챠트입니다

      그런 쓰,,레기같은 싸..구..려 일본챠트따위를 세계최고의 챠트인 미국의 빌

      보드챠트하고 슬쩍 묻어가려 하지마시죠.



      일본오리콘챠트야말로 쓰.레기중의쓰..레기입니다

      오리콘챠트야말로 돈과비리가 얽혀있는 비리의 온상입니다

      그리고 ㅣ싸..구..려 일본오리콘챠트 백번1위해도 아무도 안알아줍니다

      오리콘따위 백번 1위해봤자 아무짝에 쓸모없습니다

      오리콘따위 일본의 아라시 베리즈코도 ak48같은 쓰..레..기같은 일본허접가수

      들도아무다 나 1위하는 쓰..레..기챠트입니다.



      그리고 한마디로 일본대중음악계는 쓰..레..기중의 쓰..레깁니다

      내가 지금 29살인데 12살무렵부터 지금까지 미국 영

      국 유럽등 세계각국의 전설적인 뮤지션들의 음악을 하나도 빼놓지않고 듣고

      자란사림입니다. 일..빠들은 아는게 고작 엑스제팬같은 같은 쓰..레기 일

      본 비주얼락밴드하고 쓰..레기 일본아이돌밖에 모르더군요.


      메탈리카 너바나.섹..스피스톨즈 아시아.알란파슨즈 프로젝트.메카데쓰 블랙



      베스. 마릴린맨슨.핑크플로이드.롤링스톤즈 .드림시어터 오아시스 스매시 펌

      프킨스.퀸시존스.아메리카.키스. 레이지어랜스트머신. 빌리조엘.블랙아이 드

      피스.로버타플랙.딥퍼플.마룬화이브 투팩..프로디지 언더월드 등등 저런 샐수

      없이 많은 오래전에 그리고 현존하는 세계적이고 전설적인 뮤지션들의음악을

      음악을 즐기고자랐고 지금도 즐기는 사람입니다. 일...빠들은 특징이님처럼



      무것도 모르면서 무조건 우기면 단줄알더군요 내가 음악을 누구보다 많이들었

      고 잘알기때문에 일본음악이 쓰..레기라는걸 잘아는겁니다.


      한국음악도 일본음악도 전부다 저런 세게적인 뮤지션들의 영향을받은것이며

      한국가수들이 쓰..레.기같은 일본가수들보단 훨 노래잘하고 실력있습니다



      하여간 국내 무...식한 일..빠들은 틈만나면 어떻게해서든지 일본을

      띄워주려는 근성이 있고 그걸보면 유치해서 웃음만 나옵니다.



      일본대중음악계는 한마디로 쓰..레기라는걸 자세히 설명해드리죠.



      인기니 살력 모든면에서 일본인들은 한국가수들의 적수가 전혀못됩니다.

      지금 전아시아는 한국음악과 한국가수들이 완전장악한지가 이미 오랩니다.


      기자님도 잘 아시겠지만
      태국이나 싱가폴등 아시아각국의 인터내셔널 음악챠트는한국가수들이 완전

      상위권을 장악하고있습니다

      반면에 일본가수랑 일본음악은 후져서 완전 찬밥신세입니다.

      아사아 각국 대중들이 말하길 한국가수들의 실력이나 외모 음악적 수준 모든

      면에서 일본것보다

      훨 우수하고 멋지다며 한국가수랑 한국음악을 인정하고있고 그래서 인기 최

      강입니다.
      후진 일본가수들은 염함도 못내미는 처지입니다.


      그럼에도 기자님께선 마치 일본가수나 일본음악이 한국에서 엄청인기있는거로

      알고계시나본데요
      정말 뭘 잘모르시고 말씀하시는겁니다.


      한국이 일본문화 개방한지 십년이 다되가고 그동안에 일본최고 가수들이 대부



      한국서 음반을 발표했지만 성공한 가수는 단한명도업습니다

      오로지 나카시마 미카의 눈의꽃이란 노래만 몇년전에 인기 대박드라마인 미안

      하다 사랑한다에 삽입곡으로 쓰여서

      약간 호기심정도끈것외에는 일본가수들 음반이 한국서 전부다 망했고 지금도

      계속 망하고있는게 한국에서의
      일본음악의 현실입니다.


      라르크엔씨엘을 비롯해.튜브.아라시 .모닝구무스메.다펌프.엑사일.브이식스

      아무로 나미에

      차케엔 아스카.그로브 등등 일본에서 최고라하는 톱가수들이 한국서 벌써 십

      년전부터

      음반을 발표했지만 한국서 조금이라도 성공한 일본가수는 단한명도없습니다.


      전부다 망했지요


      세계최고수준인 미국이나영국의 빌보드출신의 세계적인 팝가수들조차도 한국

      음악에밀려서 한국서 예전보다

      별로 인기를 못얻고있는 마당에 한국음악보다 나은게 전혀없고 오히려 못한

      싸구려 일본가수의 음악이 성공하기란 불가능하지요



      일본음악은 후져서 한국서뿐아니라 아시아에서도 한국음악에게 밀려서완전 찬

      밥신세입니다







      한마디로 일본대중음악계는 쓰레기중의 쓰레깁니다



      ===================================

      비틀즈가 누군가요? 싸구려일본그룸인 모닝구스메랑 엑스제팬나부랭이를

      들이대며 묻는말이 비틀즈가 누군가요?비틀즈가 댄스그룹인가요?모닝구스

      메나 미스터칠드런이나 자니스등 우리 일본그룹만큼유명한가요?이렇게 물

      어보네요 ㅎㅎ우리일본그룹?



      한마디로 국내 일빠들의 수준을 보여주는 거지요 ㅎㅎ
      다알다시피 한국음악이나 일본음악이나.알엔비.힙합 락.발라드 댄스등 모

      든쟝르가 세계음악의중심인 미국 빌보드음악의 영향을받는것이고 .한국이

      배출한 .아시아 최고의 합합뮤지션인 타이거jk 다이내믹듀오.원타임등이

      하는 힙합음악도 미국의 퍼프대디같은 세계적인 힙합의 원조뮤지션들의 영

      향을받은것이지요. .



      싸구려일본가수나 일본그룹의 음악은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미국 유럽등

      등 전세계어느나라에서도 전혀 관심도없고 거들떠도안봅니다..,오로지 자

      기네 일본놈들이나 관심가지고 한국의 무식하고 철없고 음악에대해 알지도

      못하는 극소수 일부초딩일빠넘들이나 호기심때문에 관심보일뿐이지요.



      그럼에도 일빠초딩넘들은 비틀즈를비롯해 전설적인 그룹인 레드제플린과

      롤링스톤즈 메탈리카보러 그런그룹이 있었냐?댄스그룹이냐?어느나라 그룹

      이냐?일본의 모닝구스메보다 유명하냐고 나한테 물어보더만 그것보고 한시

      간이나 웃었습니다.ㅎㅎ그게 바로 일빠놈들의수준이고 현실입니다.ㅎㅎ



      그리고 아는사람은 알겠지만 몇년전에 일본최고의 자기네 딴에는 맨날 천

      재알엔비여가수라고 자화자찬하던 우타다히카루가 미국빌보드에 도전해서

      고작 160위한게 고작이고 그외에 일본가수들 엄청나게 많이 미국에 도전해

      서 백프로 망했다시피 전세계어느나라에서도 싸구려 일본음악 거들떠도안

      봅니다.



      음악에 안어룰리는 특유의 일본말과 그일본가수들이 어색한 영어발음으로

      자기들딴에는 팝송비숫한거처럼 보이려고 어색하게 영어로 씹.닥거리는 소

      리보면 정말 굉장히 이색하고 유치하지요.



      그리고 힙합도 엠플로 엑사일 드래곤애쉬같은 저질 싸구려 .일본힙합이랑

      드렁큰타이거 에픽하이 .원타임등의 한국힙합은 퍼프대디같은 세계적이고

      전설적인 미국의 원조 힙합뮤지션들의 음악을 영향받고 따라하는겁니다.

      그럼에도 무식한 일빠초딩넘들운 자기네가 일고있는 싸구려 일본가수들이

      세게최고인줄압니다.ㅎㅎ



      일본이 경제규모가 크니까 응반시장은 크고 물량면에서 많은것뿐이지 음악

      수준은 한마디로 쓰레기 수준입니다.

      그리고 일본음악 하나같이 들어보면 댄스든 발라드든 락이든 합합이든 알

      엔비등 무지 촌스럽고 어색합니다... 힙합과 댄스 알엔비.락음악등 모든면

      에서 엄청 절라게 어색하지요ㅎㅎ



      그로브. 미스터칠드런 엑스제팬.라르크엔씨엘..비즈등등.. 면상에 유치하

      고 요란한 페이스 페인팅하고 70년대 미국의 전설적인 메탈그룹인 kiss 를

      어설프게 흉내나 내쳐먹고..실력은 개차반이면서 페이스페인팅으로 초딩들

      호기심자극해서 주접떨며 초딩일빠들 유혹하는 일본 비주얼락이랍시고 주

      접떠는넘들 보면 한마디로 같잖아서 웃름만나옵니다

      .일본놈들언어는 음악이나힙합하기에 아주 안어울리는촌스러운 언어입니다

      .게다가 일본놈들 성량도 딸리고 코맹맹이처럼 앵앵거리는 특유의 언어때

      문에도 듣기에 어색하고 .랩실력이나 가창력도 굉장히 떨어집나다.



      일본랩퍼놈들 랩하는것정말 촌스럽고 어색하지요. 멜로디도 한국음악이 훨

      낫고 귀에 쏙들어옵니다..타이거 jk.다이나믹듀오.바비킴.원타임등 한국힙

      합퍼들이 램의 라임이나 그루브도 원조에 가깝게 잘표현하고 훨세련되고

      멋지게 잘합니다

      그럼에도 맨날 한국음악보다도 나은게없는 싸구려 후진일본음악을 감히 전

      설적인 비틀즈한테 들이대는 무식한 일빠넘들보면 너무 어이없습니다.



      다시말하지만 ,어떤 일빠초딩넘들이 전설적인 메탈그룹인 딥퍼플 키스.레

      드제플린보러 그런그룹이 있었냐?댄스그룹이냐?어느나라 그룹이냐?일본의

      비주얼그룹인 엑스제팬이다 아이돌그룹인 모닝구스메보다 유명하냐고 나한

      테 물어보더만 그것보고 한시간이나 웃었습니다.ㅎㅎ그게 바로 국내 일빠

      놈들의수준이고 현실입니다.



      일빠들의 특징은 하나같이 음악이뭔지도모르고 마치 자기들이 알고있는 미

      스터칠드런.비즈 .그로브. 엑스제팬 같은 같잖은 싸구려 비주얼락이나 모

      닝무스메.쟈니스뉴스,스마프등 쓰레기 일본아이돌같은 일본가수나 일본음

      악이 세계최고인줄아는 무식한 행태를보이더군요.오히려 수준높은음악듣는

      사람들은 읿빠들처럼 무식하게 설치고그러지 않습니다

    • 일본은 애니 만화삐꼰 음악은 한국한테 안됩니다 2009.12.13 21:12 address edit & del

      블로거님도 잘아시겠지만 동남아 최고 음악시장인 태국에 진출한 일본회사에서 태국청소년들한테 일본가수들 홍보하려고 개최한행사에서 마저도 태국대중들은 한국음악만을 요구하고 한국음악에만 맞춰서 춤춥니다.

      일본놈들의 굴욕이죠태국등 아시아에서 일본인들이 개최한 행사에서마저도 아시아 청소년들은 항상 한국음악이 일본음악보다 훨좋다며 한국음악만 틀어달라고 요구하니까 얼마나 웃깁니까?하하

      이미 오래전부터 일본회사가 태국서 개최하는 모든 행사에참가한 거의모든 태국청소년들은 일본음악은 후져서싫어하고 오로지 한국음악만 좋아해서 한국가수인 소녀시대 노래를 틀어달라고해서
      춤춥니다

      완전히 일본의 굴욕이죠 저건 이미태국에서 오래전부터 벌어지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댜
      일본인들이 개최한 행사에서 마저도 태국인들은 한국음악이 훨 우수하고좋다며
      항상 한국음악만 틀어달라고해서 한국음악에 맞춰서 춤을춥니다

      그만큼 한국음악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많기때문입니다

      반면에 일본가수랑 일본음악은 수준이떨어지고 촌스러워서 태국청소년들이 거들떠도 안봅니다

      태국뿐아니라 싱가폴 필리핀 중국 대만등 전아시아 국가에서도 모든 청소년들은
      오로지 한국노래랑 미국 영국팝음악만 좋아합니다.

      심지어 아시아각국에 일본기확사가 엄청많이 나가서 자국의 일본가수들 홍보하려고 음악행사를 맨날 수도없이 개최하지만 그런 일본기확사가 개최한 음악 행사에서 마저도 각나라 청소년들과 대중들은 말하길 일본노래와 춤은 수준이하라며 거들떠도안보고 한국아이돌 음악만 틀어달라고 요구하고 한국이이돌의 음악과춤만 따라부르고 춤춥니다 일본으로선 참담한 현실이죠
      일본건 에나지금이나 오로지 만화 에니메이션밖에인기없습니다

      빅뱅 소녀시댄 원더걸스 슈퍼주니어.에픽하이등등 한국가수들은 이미 아시이에선 압도적이고 폭발적인 인기가있고 유럽 남미.미국에서도 한국가수랑 한국음악좋아하는 사람들 꽤 많습니다.

      아시아음악중에선 한국음악이랑 한국가수들이 외국에서도 압도적으로 인기많습니다
      반면에 대만음악 중국음악 베트남음악 일본음악 캄보디아음악.몽골음악 인도네시아음악
      태국음악은 후져서 오로지 자국에서나인기있지 외국에선 전혀인기없습니다

      전세계에서 미국 영국팝송다음을 한국음악이 인기가많습니다

      그리고 음악은 음악적재능에서 한국인들이 음악적 소질이 우수한겁니다.그래서 아시아에서 한국음악 한국가수들이 압도적으로 인기많은겁니다.

      원래일본인들은 설량도 딸리고 노래도 못만들고 음악에 소질이없습니다 단지 경제규모커서 시장만큰거지 일본음악이나 가수들수준은 쓰레기수준입니다.

      당장 중국 .태국 싱가퐆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등 아시아에 나가보시죠.한국음악이 일본음악보다 압도적으로 인기많습니다 아시아 대부분의나라에서 인터내셔널 뮤직차트를 한국의 빅뱅 소녀시대 동방신기 투피엠 샤이니 에픽하이 등 등 한국가수들이 미국의 세계적인가수인 푸시켓돌스 마돈나.. 레이다 가가마저도 제치고 1위부터 상위권을 휩쓸고있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아시아의 음악챠트는 10위권안에 한국가수들이 장악했습니다 반면에 일본가수들은 후져서 200위권에도 못오르고 완전 한밥신세입니다 내말이 안믿겨진다면 당장 확인해보시죠

      한국가수들이 키도크고 잘생기고 이쁜데다 노래도 잘하고 음악도 미국이랑 영국의 팝음악과 비숫하나 멜로디나 비트가 한국만의 특색이 담겨있어서 아주세련되고 듣기좋다고합니다 한국가수들도 대부분 아주 우수하고 노래도 잘하고 랩도잘하고 댄스도 멋지고 언어도 멋지다며 한국음악이 압도적으로 인기많습니다

      태국에선 소녀시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등 한국가수를 커버하는팀이 셀수없을젇도로 많습니다반면에 일본가수나 일본음악 좋아하는 사랃들 거의없습니다

      아시아 대중들이 한국노래를마치 국민가요처럼 한국말로 따라부르고 즐겨듣습니다
      한국에서 나온지 얼마안되는 신곡도 웬만한 한국사람보다 더 한국말로 잘부릅니다

      그리고 아시아뿐아니라 브라질 칠레.미국 프랑스 네덜란드 독일 스페인 등 전세계의 외국인들이 한국음악을 일본음악보다 압도적으로 좋아합니다
      내체절 보시죠 전체보기 다보시길바랍니다 유럽등 외국인들이 한국음악 좋아서 패러디하는거
      모은동영상 있습니다 셀수없이 많고 하루에도 많이 올라오지만 그중에서 그냥몇개 모은겁니다
      보시면알겁니다 한국음악에 중독되서 웬만한 한국사람보다 한국노래를 더잘부르는 외국인들 많습니다

      유투브에서는 전세계 외국인들이 한국음악이랑 한국가수에 반해서 흉내내서 따라부르고 춤추며 자기들이 직접만들어 올린동영상이 매일 셀수없이 많이올라옵니다

      반면에 대만음악 중국음악 베트남음악 일본음악 인도네시아음악은 촌스럽고 후져서 거뜰떠도 안봅니다
      일본것은 인기있는건 예나지금이나 오로지 에니메이션 만화박에없습니다
      일본노래 따라부르고 춤춘는외국인 거의없습니다


      쓰레기 일본음악은 한국한테 완전히 밀려서 찬밥신세입니다
      일본이 인구가많고 경제규모가 커서 오로지 음반시장만 큰것뿐이지 음악 수준이나 가수들의 가창력 댄스실력 모든게 한국음악이 압도적으로 우수하다고 인정받고 인기도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일본가수들 성량딸리고 노래못하는거모릅니까? 일본음악 들을바에 한국음악이랑 이국 영국팝송을 듣지 후지고 촌스런 일본음악 아무도 안좋아합니다

      님같은 무식한 일빠들만 일본이란 경제대국인 나라에대한 호기심과 만화때문에 덩달아서 일본음악에 관심가질 지언정 좋아하는 사람 거의없습니다
      아시아 대중들도 오로지 한국음악하고 미국 영국 음

      악만듣습니다 반면에 일본음악 대만음악 중국음악 몽골음악 캄보디아음악 베트남음악은 쓰레기수준이라서 찬밥신세고 전혀인기없습니다..일본건 에나지금이나
      오로지 만화 에니밖에인기없습니다

    • 일본은 애니 만화삐꼰 음악은 한국한테 안됩니다 2009.12.13 21:16 address edit & del

      그리고 한국음악과 일본음악은 모든면에서 완전히 다릅니다. 잘알디시피 한국의 대중음악은 대부분 미국의 흑인음악과 힙합. 알엔비 그리고 발라드음악과 유로풍의 댄스음악이지 .일본음악과는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일본가수들도 당연히 음악의본고장인 미국의 영향을 받있고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한국가수들은 흑인음악을 일본가수들보다 더 그루부를 잘살리고 더잘부르고 그런음악이 대부분입니다.그리고 한국아이돌은 뉴키즈온더블록 스파이스걸스슈프림즈.백스트릿보이스.푸시켓돌스등 미국의 세계적인아이돌그룹을 벤치마킹한거지 한국아이돌과 싸구려 일본아이돌은 믐악부터 댄스 컨셉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2. Favicon of https://queeralbumkms.tistory.com BlogIcon M.T.I 2009.12.13 19: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동일 범주 내에 있는 타 상품이 쉽사리 갖기 어려운,
    '고유의' 특성이 있어야 하겠지요.
    그게 어떠한 경우라 하더라도,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떤 상품이라도 갖춰야 할 요소겠지요.
    다만, 그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더라도,
    이를 어떤요소를 어떻게 두각시키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아요.
    최근의 2NE1의 경우엔 섹시함, 귀여움으로 어필하는 기존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요소(파워풀, 실력)로 올해 최대의 아이콘 중 하나로 뜰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요.
    아무래도 주로 다루는 음악의 장르의 차이일지도 모르겠지만,
    확실히 고유의 특성개발 과 마케팅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중국넘들 그냥실은사람 2009.12.13 19:48 address edit & del reply

    중국애들은 왜 맨날 우리나라 가수들을 그냥 복사해사 지들한테 갖다 붙이는 걸까???
    그럼 인기좀 받을꺼라고 생각한거야??.실력으로 자라서 인기를 얻어야지...남의 이름 으로 인기얻으면 좋냐???

  4. 너부리군 2009.12.13 20:16 address edit & del reply

    모닝구 '구'스메는 누구죠?

  5. 수정부탁드려요~ 2009.12.13 20:35 address edit & del reply

    수정 부탁드려요 ^^
    모닝구 구스메 → 모닝구 무스메

  6. 지금은 소녀시대 2009.12.13 20:35 address edit & del reply

    모닝구 따라했다는건....그시절 많은수의 걸그룹이 없었는데

    일본걸그룹같이 많은인원의 걸그룹이나오니 당연히 나오는소리

    아무리 뒤져바도 소녀시대가 모닝구무스메 따라한것 없다

    짱개가수가 비슷하게 나와서 욕을 먹지만 뒤에 다른컨셉으로 활동한다면 문제 될꼐 없다고 봄

    소녀시대도 능력이 있으니 아무리 비슷하게 따라하는그룹이 나온다고해도
    이겨낼수있다고 믿는다

    • 정말 정확히 알고계시네요 2009.12.13 21:18 address edit & del

      정말 맞는말슴을하셧군요 백프로 맞는말씀입니다..한국아이돌과 일본아이들은 멤버만비숫하지 모든게완전다릅니다

      일빠들이 어거지부리는군요 우선 한국음악하고 싸구려 일본음악은 완전히 다르지요 한국음악은 대부분 음악의본고장인 미국의 흑인음악과 힙합. 알엔비 그리고 발라드음악과 유로풍의 댄스음악이지 .일본음악과는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그리고 이사아각국에서도 나가봐라 한국음악이 후진 싸구려 일본음악보다 압도
      적으로 인기많고 우수하다고인정받고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아이돌은 뉴키즈온더블록 스파이스 걸스슈프림즈.백스트릿보이스.푸시켓돌스등 미국의 세계적인아이돌그룹을 벤치마킹한거지 한국아이돌과 싸구려 일본아이돌은 믐악부터 댄스 컨셉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소녀시대랑 일본걸그룹은 단지 멤버숫자만 비숫할뿐 .유럽이

      나 미국풍의 트랜디팝음악을하는 소녀시대랑 일본걸그룹운 음악부터 외모.댄

      스안무. .컨셉 .발성.등 모든게 완전히 다릅니다 오히려 일본의 베리즈코보.

      윈즈 아리시같은 일본아이돌이 한국의 소녀시대 빅뱅 신화같은가수들을 표절

      하고있지요.글고 당장 태국 싱가폴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등 아시아

      각국에 나가보면알지요 소시 슈주 빅뱅등이 일본가수따위보다 압도적으로 인

      기많고 신처럼 추앙받고있습니다.반면에 만화나 트로트같고 동요같은 유치원

      생같은 유치한노래만부르고 유치한춤을추는 싸구려 일본그룹 따위는 인기나

      실력 모든면에서 한국아이돌한테 상대가안되고 완전찬밥신세입니다.
      님의말씀에 백프로 공감합니다..

  7. ㅇㅇㅇㅇ 2009.12.16 03:06 address edit & del reply

    졸업시스템에 관해서

    층쿠♂는 추도문 안에서 「후쿠다씨와의 만남은 샤란Q의 콘서트에 와 주셨을때, 서양음악에 자세한 분이시네, 라고 생각했다」라고 당시를 되돌아 보면서, 「모-무스메.의 프로듀스가 정해졌을때에는, 푸에르 토리코의 메누드라는 유닛을 연구하면 좋다고 말해 주었다」

    「메누도」는 푸에르 토르코에서 인기를 얻은 남성 아이돌 그룹으로, 17세가 되면 "졸업"한다고 하는 룰이 있었다. 층쿠♂는 후쿠다씨의 어드바이스에 따라, 여성 아이돌 집단 「헬로! 프로젝트」를 시작해, 멤버의 교체나 졸업 등, 「메누도」와 같은 수법으로 항상 화제를 제공. 「모-무스메」의 인기를 부동의 것으로 했다.

    밴드 개념을 보이밴드에 적용
    상업적으로 탈바꿈시켜 본격적으로 장기간 유지해서 인기를 끈팀으로 이팀이 최초가 아닐까 싶네요..
    http://en.wikipedia.org/wiki/Menudo

    한국은 에쵸티(모닝구보다 데뷔빠름)때 할려고 했지만
    인기가 워낙많아서 실패~

  8. 돈수만 2010.01.20 18:31 address edit & del reply

    모닝구무스메를 따라한건 아이써틴이었죠 1집내고 쫄딱망함 모닝구 컨셉 그대로 가져오고 사진 찍는것도 똑같이 따라 했었죠 그리고 키로츠 이건 그냥 코스프레 수준 두그룹모두 한국모닝구무스메를 표방하고 나왔다가 망한 망한이유는 너무 일본 스타일 그대로 가져오다보니 국내에서 받아들여지지가 않았죠 노래도 모닝구스타일이다보니 이당시 두구릅 말고 한개그룹이 더 나올려고 준비중이다가 두개그룹이 망하는걸보고 접었다고 하죠 뭐 수만이도 이걸보고 느끼는게 있었을겁니다

  9. 하하하하 ㅋㅋㅋㅋ 2010.01.20 22:57 address edit & del reply

    첫번째 댓글 달린거 보다가 빵터졌다..

    원걸이 미국에서 잘 정착했대 ㅎ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fwehfwe 2010.04.13 22:35 address edit & del reply

    여긴 뭐 일본이라면 무조건 안 좋게만 보는 사람들밖에 없어서 전혀 신빙성이 없는 본문과 댓글들이네요

  11. 라미 2011.05.03 19:21 address edit & del reply

    아이돌의 졸업 입학 시스템 원조는 일본이 아니라 남미 그룹입니다.
    하프로프를 프로듀싱한 층쿠는 오낭코를 참고한게 아닙니다. 최초로 멤버의 졸업-입학 시스템을 만든 건 남미 아이돌 밴드 메뉴도(1977년 결성)로, 음악평론가인 후쿠다 이치로가 층쿠한테 메뉴도를 벤치마킹할것을 요구했죠. 물론 오낭코도 메뉴도의 졸업-입학 시스템을 카피한거구요.
    참고로 세계적인 가수 리키 마틴도 메뉴도 출신입니다

    • fvyhujfvygujh 2012.05.02 15:47 address edit & del

      오냥코의 출발이 메누도인 건 분명하지만 모닝구 무스메라는 그룹은 그 뿌리를 찾자면 메누도보단 오냥코가 가깝죠. 뿌리의 뿌리가 메누도인 거지 모닝구 무스메라는 그룹 자체가 메누도의 카피본은 아니죠.

      그리고 여성 그룹으로 한정하면 일본이 먼저 맞아요. 메누도가 77이고 메누도에 영향받아 데뷔한 서양 걸그룹이 87 데뷔인데 오냥코는 85로 더 빨라요.

  12. rggeffwfwew 2012.05.02 15:55 address edit & del reply

    '아이돌걸스'라면서 '아이돌 걸스'에 해당하는 내용, 사진은 왜 없을까요?

    그리고 아이돌걸스와 모닝구 무스메의 극명한 차이라니.... 아이돌걸스는 중국 그룹이고 모닝구무스메는 일본 그룹이다, 아이돌걸스는 아류 그룹이 없고 모닝구무스메는 수많은 아류 그룹을 양산했다 기껏해야 요 정도인데 무슨 내용들이 이리 많을까요?

    아이돌걸스는 중국판 모닝구무스메이고 모닝구무스메는 제 1의 모닝구무스메. 차이라면 이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