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oadcast 방송이야기/Variety 버라이어티

유재석 망치는 이효리의 런닝맨 출연, 해야 했을까?

by 자이미 2010. 6. 25.
반응형
유재석이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준비했던 버라이어티 명칭이 <런닝맨>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밤새도록 뛰고 온몸으로 부딪히는 예능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는 제작진의 이야기처럼 그들의 타이틀마저 런닝맨이니 얼마나 뛰어다닌다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편안한 방송보다는 견고생과의 버라이어티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요.

의리가 아닌 악수를 둔 이효리, 유재석에게는 독이다



<패밀리가 떴다>를 마치고 오랜 시간동안 SBS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않았던 유재석이 7월부터 산소호흡기로 겨우 연명하고 있는 일요일 버라이어티에 구원투수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유재석이라는 이름 석 자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시청률이 보장될 정도로 그는 현존하는 최고의 예능 MC임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 그가 심혈을 기울여 새로운 개념의 버라이어티를 가지고 등장한다니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지요. 더욱 일요일 오후 에능 시간대의 마의 벽이 되어버린 KBS의 <해피 선데이>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패인 유재석의 등장은 과거 <패밀리가 떴다>가 한 때 <해피 선데이>를 누르고 일요일을 호령했던 시절을 연상하게 합니다. 
쉽지 않은 도전이지만 유재석 특유의 친화력과 진행 솜씨는 강호동과 비교되며 높은 인기를 누리며 역시 유재석이라는 평가를 받고는 했습니다. 절대 강자라고 여겨졌던 <해피 선데이>가 뒤쳐질 줄 몰랐던 그들에게는 자중지란이 일며 허망하게 망가진 <패밀리가 떴다>가 아니었다면 지금 같은 높은 인기를 이어갈 수 없을지도 모를 정도로 유재석의 능력은 탁월 했습니다.

SBS 역시 그런 유재석 효과가 절실했습니다. 아이돌을 전명 투입하며 야심차게 시작했던 <패밀리가 떴다 2>는 시작과 함께 최악의 버라이어티로 낙인이 찍히며 더욱 절실하게 유재석의 빈자리만 곱씹게 만들었습니다. 항간에 떠도는 이야기처럼 유재석이 휴식을 취하는 동안을 책임지는 역할로 만들어진 것이라는 표현이 맞았나 봅니다. 

일요일 예능에 돌아온 유재석으로 인해 <패떴 2>는 폐지가 기정사실이 되었으니 말이지요. '한 동안은 공존을 모색한다. 평일 시간대로 편성 시간을 조정할 것이다'라는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월드컵 기간 동안 방송이 안 되었던 3주 분량을 적절하게 소비하고 폐지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무한 독주를 하던 <1박2일>이 김C로 하차하며 새로운 진용으로 나아가고, 애국가 시청률을 이야기하던 <일밤>이 '뜨거운 형제들'로 조금씩 기지개를 펴는 상황에서 유재석의 <런닝맨>이 시작된다는 것은 '일요 예능 삼국지' 뜨거울 수밖에 없음을 예고합니다. 

멀찍이 앞서간 <해피 선데이>가 한동안 선두를 유지할 수밖에는 없겠지만 심상치 않은 '뜨형'의 인기와 유재석이라는 카드는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밖에는 없습니다. 그동안 독주를 하듯 나아가던 <해피 선데이>로 인해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상황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이 된 지금 유재석으로서는 호기로 작용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견고한 일인 독주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외로운 싸움은 획기적인 웃음으로 장안의 화제가 되지 않는 한 쉬운 도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차이가 크기는 하지만 가능성들을 보이는 추격자들이 있는 상황에서 시작하는 유재석의 <런닝맨>은 그만큼 경쟁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유재석이라는 독보적인 존재감과 외부적인 상황들은 <런닝맨>에게 호재가 될 수밖에 없지만 문제는 내부에 있었습니다. 우선 시청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김종국과 하하는 시작 전부터 반대가 심한 상황에서 방송이 시작되면 무수한 안티세력으로 돌변해 <런닝맨>을 힘들게 할 듯합니다.

여기에 의외로 안티가 많은 지석진의 야외 버라이어티 데뷔는 유재석과의 오랜 친분으로 호흡은 잘 맞겠지만 이 역시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광수, 송중기, 개리 등 예능에서 검증 되지 않은 그들의 조합도 많은 불안 요소일 수밖에는 없습니다.
물론 많은 이들이 염려하고 우려하는 멤버들을 데리고 최고의 재미를 이끌어낸다면 유재석은 진정 '예능의 신'이 될 수밖에는 없겠지요. 예능에 낯선 이들을 데리고 새로운 콘셉트의 버라이어티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킨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런 상황에서 최악의 게스트는 다름 아닌 이효리입니다. <패밀리가 떴다>에서 국민남매로 찰떡 호흡을 맞췄던 이효리의 등장이 낯설지는 않습니다. 방송국에서도 이효리가 가지는 대중적 인지도가 처음 시작하는 <런닝맨>에 시청률 확보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이었을 듯합니다. 

문제는 이효리가 방송 촬영 전 스스로 밝힌 표절 문제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버라이어티에 나온 그녀를 즐겁게 바라볼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지요. 자기 스스로는 표절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을 정리했기에 유재석에게 의리를 지키기 위해 출연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녀가 생각하는 의리가 유재석을 망하게 만들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못하고 있는 듯합니다.

스스로 표절을 팬 카페에 알리면 모든 면죄부를 받을 것이라 생각했는지는 모르겠지만 4월 앨범을 발표하자마자 일었던 표절 논란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해왔습니다. 그 어떤 증거를 들이밀어도 자신의 활동에만 열심이던 그녀는 모든 활동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 표절을 인정하며 곧바로 피해자로 변했습니다. 

이미 많은 증거들이 그녀가 표절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존재임을 확인시켜주고 있는 상황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재석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웃고 떠들어서 좋을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진정 유재석을 위한다면 어설픈 의리 론으로 뻔뻔하게 방송에 출연하기보다는 철저하게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야만 했습니다.

절치부심 최고의 작품으로 시청자들과 만나기를 고대하던 유재석으로는 의도하지 않았던 악재로 힘겨운 시작을 할 수밖에는 없게 되었습니다. 이효리의 표절 여파는 그녀로 시작해 대한민국 음악계 전체를 폄하시키더니 국민 MC 유재석 마저도 위기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유재석의 새로운 버라이어티가 무척이나 기대되지만 이효리의 뻔뻔함은 쉽게 <런닝맨>을 선택할 수 없게 만들게 합니다. 이후 이효리 표절이 어떤 식으로 발전될지 알 수 없지만 방송 시점 최악의 상황까지 나아간다면 유재석이 오랜 시간 공들인 <런닝맨>은 시작도 하기 전에 만신창이가 될 수밖에는 없을 겁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168

    이전 댓글 더보기
  • 2010.06.26 04:23

    이효리는 왜 유재석한테만 붙어다닐까요.
    자기 힘으로 하는게 없네요
    답글

  • 도대체 2010.06.26 06:04

    걱정이 태산일세!! 대체 유재석이 머간디.
    가식적인 것 같아 채널 돌려버리는데.
    답글

  • 에휴!화상... 2010.06.26 06:35

    저 시커먼 숏다리아줌씨 또 유재석따라다니시네...하여튼 줄하나는 잘타요. 예전엔 신동엽 지금은 유재석...허기사 지 자력으로 할수있는게 있나...카피인생에...저웃는얼굴도 이젠 재수없구만.
    재석이형이 미쳤구나 저런거랑 방송하고...단한번 방송이든뭐든
    뻔뻔한건 대한민국 최고다 니다
    답글

    • 너나 2010.06.26 14:40

      잘해라 아무것도 하는일 없이 악플이나 올리는 너같은 ㅅㄲ보단 이효리가 낫다. 자기는 능력도 없어서 그런 줄 하나도 못건지는 주제에 어디서 잘났다고 악플이나 다는지

  • ㅇㅇㅇ 2010.06.26 07:53

    이 효 리 & 김 종 국 빼면 상큼하고 좋을텐데
    답글

  • 이일이 있기전에... 2010.06.26 10:27

    이일이 있기전에 벌써 언론에 보도화 되었고... 이효리가 나온다는 기사가 많이 떴습니다..
    만약 표절 때문에 이효리를 빼고 다른사람을 게스트로 했다면 ... 유재석의 이미지에 그리 득이
    될것 같지 않습니다.. 이효리가 있어도 안좋게 볼 시선을 있었을거고 이효리를 뺐다면 표절시비있다고 게스트를 바꾸냐고 또 안좋게 볼시선은 있었을 것 같습니다...
    이럴바엔 그냥 예정되로 밀고 나가는게 나았을거 같아요.
    답글

  • 유재석ㅠㅠ 2010.06.26 10:35

    미안해요 ..전 뜨형을 보겠어요
    답글

  • 글쓴이는 누구인지 2010.06.26 11:10

    좀 알고 말하세요ㅡㅡ. 4월 앨범을 발표하자마자 표절 논란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 가수들은 거의 무명에 가깝고 위키피디아에 등록도 안되어 있다고 하네요 (위키피디아가 비록 공신력 있는 사이트는 아니나 세계적인 사이트이며 누구나 등록할 수 있고 또 변방의 잘 알려지지 않은 뮤지션들까지 비교적 꼼꼼히 기록되어 있는 곳 기사:http://100beat.hani.co.kr/blog/archives/4910 ) 그런데 어떻게 앨범이 발표되자 마자 표절 논란이 일어날 수 있겠어요? 그리고 표절 논란이 일어나고 바누스가 말하길 곡을 팔려고 여러 외국 가수들에게 들려줬었는데 계약이 되지 않았고 이효리에게 준거다. 그런데 자신이 들려줬던 외국가수들이 곡을 마음대로 사용한거다.라고 말했죠 그리고 법적조취를 하겠다고. 그래서 이효리 소속사에서도 손을 놓고 있었던 건데 시간이 갈수록 바누스는 아무 책임도 지지 않았고 사람들 의심은 커가고 그래서 알아본 결과 사기꾼은 외국인이 아닌 바누스였던 거죠. 그럼 여기서 잘못 된 사람은 바누스인데 왜 이효리를 욕하냐 이거죠. 바누스는 곡을 무단 도용해서 이효리에게 팔아 놓고 거만하게 인터뷰까지 했던 사람 입니다. 그리고 방송에서 왜 곡들을 몰래 썼냐고 묻자 그냥 곡이 좋아서 썼다고 말하는 아주 파렴치한 사기꾼이죠. 사람들이 날려야 할 화살은 이효리가 아닌 바누스인데 웃기게도 그 화살들을 모두 이효리가 받고 있네요.. 전 정말 이해가 안되요. 그리고 글들을 보니 완전 유재석 찬양인데 왜 이효리와 유재석을 이런식으로 엮어서 유재석은 능력있고 아주 대단한 사람이고 이효리는 그렇지 않은 사람처럼 보이게 글을 썼는지 모르겠네요. 지능이 모자란 사람도 아니고 참나
    답글

  • 유재석을 망치는건 2010.06.26 12:50

    이효리가 아니라 유재석을 신처럼 찬양하는 유빠들이죠..
    유재석도 재미없는 프로많이 했고 말아먹은 프로도 많습니다..
    유재석이 신격화 된것은 패떳이 대박났기 때문이였죠..
    이번프로도 성공보다는 실패확률이 더 높습니다.
    그런데 시작전부터 실드가 깔리네요..실패하면 모든 이유는 이효리에게 갈거 같군요..
    나머지는 김종국과 하하가 먹고요..
    답글

    • 쉴드의 1인자 2010.06.26 14:57

      유재석의 실패는 유재석 본인 책임이 아니라 언제든지
      주위 사람들이죠...참으로 안타깝고 억울한 일이 아닐 수없어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데...바보 같은 인간들이 쉴드만 치고 있으니...

  • 이수빈 2010.06.26 13:50

    표절인정이 아니라 곡무단도용을 인정한 사태입니다. 가요계를 폄하시킨 사람은 이효리가 아니라 작곡가이겠지요. 조용히 묻어가려던 관행이 있구요. 거대 방송국은 어떻게해서든지 시청률을 이끌어내면 그만인 곳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효리는 최고죠. 거대한 쓰나미를 몰고온 문제도 있으니 얼마나 웃을수 있나, 어떻게 웃길까 뭐..그러니 궁금하겠죠. 아무리 잘나가는 연예인도 방송국을 이기지는 못하겠지요.
    답글

  • 2010.06.26 14:21

    유재석을 망친다라................유재석을 망치는건 님과 같은 팬이 아닐까 싶네요. 유재석씨 프로 시청율 안나올까봐 미리 떡밥 던져넣는건가요?.....
    답글

  • 아뭏든 귀족mc 2010.06.27 00:06

    어느 누가 착한 사람을 미워할까??

    하지만 착하지 않으면서도 착한 척!!

    사람속은 알 수 없고,
    착하다는 이미지 하나로 잘도 연명한다.
    오예! 귀족mc!!
    역겨워~~
    답글

    • 그럼 님은.. 2010.06.27 19:00

      유제석 만큼 노력은 해 보셨어요?
      제가 살아보니까 사람은 노력한만큼 받는 것 같습니디다..

  • 2010.06.29 12:46

    이효리랑, 김종국... 너무 지겹다ㅡㅡ
    그리고 너무 사람들이 많다는거............
    이사람 저사람 다 같다부친듯 ㅋㅋㅋㅋㅋ
    차라리 김종국이랑 이효리를 빼고 다른 사람을 한명만 붙이지..
    답글

  • 까대지마 2010.06.29 13:45

    그만까대길ㅋㅋㅋ
    이효리 나온다고 안본다는 너님같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이효리랑 유재석 조합이 좋아서 보겠다는 나님도 있고
    그딴 거 신경안쓰고 재미만 있으면 되는 사람도 있음.
    맘에 안든다는식의 글을 쓰는건 좋지만

    괜히 앨범표절 인정을 늦게했네를 밑도 끝도없이 근거로 예능프로 망치는거다 라는 식의 글은
    키보드워리어가 똥싸지르는 식밖엔 안됨.
    답글

  • 정말 웃긴다 ㅋㅋ 2010.06.29 16:53

    이표리 팬들와서 쉴드 쳐주는거 보니 정말 웃긴다 ㅋㅋㅋㅋ

    솔직히 까놓고 야그하자고 몇마디 표절이라면 말 안한다고 통카피라잔어

    그리고 이효리가 유재석과 의리를 생각해서 나온거라고?ㅋㅋㅋ

    예능감 높여 다시 유재석 옆에 붙을 생각이겟지 하하몽쇼? 여기도 게스트로 나오더만

    뭔 심보래? 잘못한걸 알면 닥치고 걍 방송 잠시 중단하고 있음 댈것을 왜 나와서

    욕먹기를 자초한대? 이표리??

    그리고 이승기 아둔 하는아들은 또 뭐냐? 금마도 표절이잖아 인정안할뿐이지

    솔직히 이표리가 낳긴하네 인정할건 하니까 문제는 우려먹고 인정하니 문제지
    답글

  • 희대의 사기꾼 이표리 2010.06.29 16:58

    그리고 자꾸 작곡가가 해준건데 어찌 아느냐 이 개드립치는데 정말 짜증나거든?

    그 곡을 불렀을때나 샘플링 받았을때 불러봤거나 했을텐데 정말 몰랐다고?? 가수가??

    일개 모르는 나도 아는곡을?? 정말이지 ㅋㅋ 빠들아 쉴드칠거면 제대로 치라고

    어정쩡하게 치지말고 그리고 인정했음 닥치고 가만있음 돼지

    왜? 예능나와서 다시 하락한 이미지 올려서 광고 싶어졌남?
    답글

  • 대단한 이효리팬들 2010.06.29 23:33

    이효리가 어떤 잘못을 저질러야 잘못을 뉘우칠지...살인을 저질러도 이효리 옹호할사람들 어찌그리 쏙 빠졌는지..교주라도 되는거 같은데, 맨날 이승기나 다른가수 야그하고, 그래도 우리나라 대표여가수라고 칭송했던 사람이 표절을 한두번한것이 아니니 사람들이 뭐라하지...비판하면 그대로 받아주면 안되나 ... 받아들이고 반성하고 그러면 될것을 맨날 같은말 하고,,,, 이효리는 든든하겠다 이런팬들이 있어서...안좋은 행동해도 다 받아주는 팬이 있으니 살맛나겠네

    얼굴은 디따 크면서...여자 연옌 중에서 젤 클거다...

    남자보다 클때도 있더만..유재석이 더 작은거 같애
    답글

  • 사랑 2010.06.30 14:08

    뭔가들 정말 잘못 알고 대응하시는데...
    통카피로,, 번안곡수준의 표절곡을 6곡씩이나 철판깔고 남의 앨범
    에 팔아먹은건 바누스라는 사기꾼 이재영이구요!!
    앨범작업 끝나갈무렵 엠넷에서 이한우이사(예전 팬텀이사임다)
    가 검증절차없이 소개했다고 합니다. 도대체 잘 나가는 톱가수가
    뭐가 아쉬워서 뻔히 들통날 사기극을 자청하며, 또한 알고도 모른척 활동 했다고 하는데...누굴 비판하시려거든 제대로 사실확인
    을 하고 마녀사냥을 하시던가요... 언론통해 못들었습니까?
    바누스(이재영)가 서류까지 치밀하게 조작해서 자기가 되려 해외가수들을 고소하겠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그걸 그대로 믿은 엠넷
    기획사는 왜 내버려두고 십자가를 이효리한테만 짐지우나요?
    성숙하지 못한 대응방법들입니다.

    소설쓴다고 할 지 모르나..분명 바누스 혼자 벌인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엄청난 일을 혼자서 대담하게 뒷감당을
    어찌하려고... 누군가 '이효리죽이기' 각본이라도 쓰지 않은 이상
    이런 일이 벌어질 순 없다고 봅니다.

    그러니...함부로 말씀들 하지 마세요~
    댁들이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내뱉는 악플에 당하는 사람은 피가
    마를겁니다. 그걸 노리신다면야 어쩔수 없지만요...
    답글

  • 이건 확실히 2010.06.30 20:02

    안티네......ㅎㅎ
    답글

  • 이번에 유재석말아먹어도... 2010.07.10 08:55

    핑계거리는 확실하겠네..ㅋㅋ 유재석이 말아먹은 프로그램이 얼마인데...하여간 유재석이랑 프로그램하면 참 출연진들도 피곤할듯 잘되면 유재석이 캐릭터살려주기및만들어줬다고 하면 못되면 무조건 다 독박이니..ㅋㅋ
    답글

  • 멍청한 인간들아 2010.07.17 02:56

    대중들은 진정 멍청함 . 진심 요즘 표절 그냥 대충 넘어가고자 하면 다 넘어갈수 있음

    주위에 그런애들 많잖슴 외톨이야 하트브레이커 ㅡ.ㅡ 인정하고 자기가 할일 다 책임 지겟다는데

    이미지상으로 용서를 못한다는게 아니라 이건뭐 이효리라는 사람을 용서 못한다느니..

    그렇게 깔꺼면 G드래곤 CN블루 다 망해버리라고 비난을 하셈 ㅇㅇ?

    진짜 멍청한넘들밖에없는듯 몇몇 사람들이 잘난듯 길 글게 늘여쓰면서

    작곡가놈보단 이효리가 잘못한거다 라고 쓰니까 거기에 휩쓸려서 동감하면서

    ㅇㅇ 이효리는 ㅄ임 이러는 너네는 정말 멍청함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