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드라마이야기/Korea Drama 한드

뱀파이어 탐정 1회-이준 뱀파이어로 만든 태양 펜던트의 비밀

by 자이미 2016. 3. 28.
반응형

이준 주연의 새로운 드라마 <뱀파이어 탐정>이 첫 방송되었다. 장르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개척하고 만들어왔던 OCN의 새로운 드라마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그동안 뱀파이어와 관련된 드라마들이 자주 등장했던 OCN인 만큼 이준을 내세운 젊어진 <뱀파이어 탐정>은 이후 그들의 행보를 결정지을 수 있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중요하게 다가온다.

 

연정훈 아닌 이준의 뱀파이어;

탐정이 된 형사들, 태양 펜던트의 비밀을 찾다 뱀파이어가 된 윤산의 운명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뱀파이어가 되어버린 윤산. 그는 경찰대 출신의 촉망받는 존재였다. 부유한 집안과 명석한 두뇌 밝은 성격까지 완벽했던 이 남자의 변신 역시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서 시작되었다. 5년 전 경찰대 동기들과 부여받은 비밀 잠입 수사에서부터 모든 것은 시작되었다.

 

 

산이는 경찰대 동기인 정유진과 연인 관계다. 그리고 경쟁 상대였던 강태우와는 친한 친구사이였다. 경찰대 삼총사인 이들은 실력도 우수해 경찰대 학장의 지시에 의해 범죄 조직의 잠입수사를 지시 받는다. 졸업도 하기 전 잠입 수사를 시작한 이들은 위기에 빠지게 된다.

 

그 과정이 어떤지 알 수는 없지만 유진이 강박 당한 채 붙잡혔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산이는 모든 것을 내팽겨 쳤다. 그렇게 유진 구하기에 산이와 태우가 함께 하고 저지하는 적들을 뿌리치고 도주를 시작한 경찰대 삼총사. 비록 잠입 수사를 망치기는 했지만 위기에서 유진을 구했다는 것만으로도 산이는 행복했다.

 

문제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상황에서 터졌다. 속이 안 좋다며 차에서 내린 유진. 그런 그녀가 걱정되어 따라 내렸던 산이를 향해 그녀는 총을 쐈다. 그저 미안하다는 이야기를 남긴 채 총을 쏜 유진은 그렇게 차를 타고 떠났다. 연인의 총에 맞은 산이. 그런 상황을 알면서도 유진과 함께 떠난 태우. 이 모든 상황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더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은 그렇게 떠난 차량이 갑자기 폭발했다.


그렇게 모든 것은 끝났다. 경찰대 삼총사라 불렸던 그들의 은밀했던 잠입 수사는 그렇게 잔인하게 끝나고 말았다. 두 명은 차량 폭발을 당했고, 생존한 산이는 왼쪽 가슴에 총을 맞은 후 경찰이 아닌 탐정이 되었다. 국내에 탐정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전직 경찰인 용구형과 그들은 흥신소라고 불리는 탐정 사무소를 이끌고 있다. 

 

부유한 용구형 삼촌의 집에서 지내며 흥신소 일과 탐정 일을 겸하는 그들은 의외의 인물과 마주하게 된다. 바람난 여자를 촬영하다 돌아온 집에서 기다리고 있는 이상한 여자는 대뜸 자신의 남친를 조사해 달라고 요구한다. 말도 안 되는 상황에서 산이 일을 맡겠다고 나선 이유는 단 하나였다.

 

5년 전 사고로 숨진 자신의 연인이었던 유진이 하고 있던 태양 펜던트가 사진에 찍혔기 때문이다.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그 여인이 하고 있는 태양 펜던트. 혹시 유진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의뢰를 받은 그들은 의도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는 운명이 된다.

 

갑작스럽게 두 남자의 삶에 끼어든 한겨울. 그녀의 오빠의 뒤를 쫓던 그들은 의문이 가득한 비밀의 방까지 다가가게 된다. 사라진 겨울 오빠의 집에서 발견된 클럽 문양의 카드키. 이를 이용해 들어선 비밀의 방은 작은 사무실이었다. 그 컴퓨터 안에서 의문의 자료들을 카피한 그들은 다시 벽으로 위장한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게 된다. 그 안에는 수많은 피를 보관한 장소였다.

 

 

겨울 오빠가 들어갔던 그곳은 다량의 혈액을 보관하는 비밀 장소였다. 주방이지만 음식을 만들지 않는 이상한 공간. 그 공간의 한쪽 구석에 특별한 키가 아니면 들어갈 수 없는 그 공간에 숨겨진 다량의 혈액들. 의문만 가득한 그곳에서 나와 겨울 오빠를 찾아간 산이와 구형, 그리고 겨울은 그곳에서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겨울 오빠의 여친은 뱀파이어다. 의사였지만 여자 환자에게 물리며 전염이 된 그녀는 그렇게 자신의 남자친구까지 전염을 시켰다.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피 검사를 하던 직업을 살려 그녀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그렇게 비밀의 장소에 다니며 새로운 피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그. 그가 기억하는 태양 펜던트를 한 여인은 무서운 존재였다.

 

뱀파이어가 되어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된 그가 느끼기에도 두려운 그녀의 정체는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뱀파이어는 실존하고, 그 거대한 힘을 가진 존재가 은밀하게 조직을 이끌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 끼어들게 된 산이와 구형, 그리고 겨울은 경찰대 삼총사와는 또 다른 의미의 존재로 결합하게 되었다.

 

산이를 추적해 시골집까지 따라온 조폭 두목. 겨울이를 인질로 잡은 그를 제어하기 위해 겨울 오빠의 여자 친구는 태양 앞에 나섰고, 그렇게 불타는 자신을 이용해 조폭 두목을 제거한다. 그 과정에서 총이 난사되고 겨울을 구하기 위해 뛰어든 산이는 5년 전과 마찬가지로 다시 총에 맞고 만다.

 

 

자신의 동생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내던진 산이를 위해 겨울이 오빠는 자신이 만든 특별한 혈액을 주사하고는 연인을 따라 그렇게 사라져버린다. 산이는 그렇게 뱀파이어가 되었다. 겨울이 오빠가 끝내 만들어내지 못한 혈액. 하지만 진화된 혈액을 맞은 산이는 그렇게 새로운 형태의 뱀파이어가 될 수 있었다.

 

뱀파이어가 된 산이는 태양 펜던트를 한 여인을 추적하게 되고 그렇게 그들의 수사는 본격적으로 이어지게 된다. <뱀파이어 탐정>은 단순한 구조 속에서 이야기를 시작했다. 값싼 클리세들이 난무하는 이 드라마가 완성도가 높거나 새롭다고 볼 수는 없다.

 

태양 펜던트의 비밀은 여전히 알 수 없다. 그 정체가 드러나지 않은 여인이 차량 사고로 사라진 유진인지도 확실하지가 않다. 이미 뱀파이어가 되어버린 유진이 의문의 보스 급 뱀파이어에 의해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아 활동을 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결국 문제는 태양 펜던트가 어떤 가치와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그 비밀이 밝혀지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다. 그 펜던트에 뱀파이어의 비밀이 모두 담겨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말이다.

 

OCN이 그동안 보였던 뱀파이어 이야기의 새로운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작품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큰 족적을 남겼던 <뱀파이어 검사>가 시즌2를 끝으로 더는 새로운 시리즈를 만들지 못하는 상황에서 검사가 아닌 탐정이 등장했다.

 

 

검사가 거대한 사회악을 타파하는 형태를 취했다면 탐정은 공권력과 다른 지점에서 일상의 사건들과 마주한다는 점에서 다른 시선으로 다가온다. 물론 둘 다 뱀파이어를 통해 사회를 바라본다는 점에서 다르지 않다. 그리고 뱀파이어가 된 검사나 탐정. 그리고 정반대에 있는 강력한 악당 뱀파이어와의 대결 구도라는 점에서 동일한 괘를 걷고 있다.

 

경찰대 삼총사가 비밀스럽게 잠입 수사를 했던 조직이 태양 펜던트를 한 여인이 있는 뱀파이어 조직일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차량 폭발로 죽은 줄 알았던 태우와 유진이 다시 등장할 가능성도 높다. 분명 흥미로운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아쉬운 전개 과정은 흠으로 다가온다.

 

첫 회 흥미로운 이야기와 익숙한 전개가 공존했던 <뱀파이어 탐정>이 다음 이야기부터 어떤 전개를 해나가느냐가 중요하게 다가온다. 실제 사건을 각색한 사건 속 사건이 이후 어떤 사건들로 더욱 흥미로운 상황을 만들지가 관건이다. 결국 작가의 능력이 어떤가에 따라 <뱀파이어 탐정>의 생명력은 연장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장르 드라마를 개척하고 구축해왔던 OCN의 신작 <뱀파이어 탐정>은 기대만큼 새롭지는 않았다. 하지만 장르 특성에 맞춘 드라마라는 점에서 이후 이야기를 기대해보게 한다. 이준과 오정세, 이세영의 합이 본격적으로 그 가치를 드러낼 다음 이야기가 곧 <뱀파이어 탐정>이 안정적인 시청률을 기록하게 될지를 결정하게 할 것이다. 기대와 불안이 공존했던 첫 회. 이제 본격적인 이야기로 들어갈 다음 회가 기대된다.


         [해당 사진들은 모두 본문 이해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모든 권리는 각 방송사에 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