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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ma 드라마이야기/Korea Drama 한드

지붕 뚫고 하이킥 121회-지훈과 세경 반전이 최악인 이유

by 자이미 2010.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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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방송된 <지붕 뚫고 하이킥(이하 지붕킥)> 121회에서는 사랑을 잃고 슬퍼하는 이들의 모습이 조명되었습니다. 예고된 인나와 광수의 현실적인 한계와 지훈과 세경의 문제가 극적으로 전개되며 누군가에게는 한탄이 다른 이들에게는 환호가 교차하는 방송이었습니다. 

사랑을 잃고 사랑을 깨닫는 것은 아픔이다


1. 인나와 광수

텅 빈 집에서 혼자 토스트를 먹는 광수는 심란하기만 합니다. 그런 광수를 보고 슬프다는 줄리엔의 말처럼 광수는 자신을 찾지 못한 채 표류하는 슬픈 청춘일 뿐입니다.

인나의 데뷔가 마냥 좋은 광수는 그녀의 첫 무대에 열광적인 응원을 보냅니다. 그녀가 그렇게 멋진 모습을 보일수록 자신과 멀어질 수밖에 없음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광수는 그래서 기쁘면서도 슬프기만 합니다. 너무나 사랑했던 인나가 승승장구하며 무대에선 모습을 보고 환호하며 흘리는 눈물은 광수가 자신은 절망 속에 한 발짝 들어서고 있음이 두렵고 힘겹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 광수의 예고된 행복 뒤 슬픔은 현실이 됩니다. 데뷔를 한 인나는 소속사에서 지정한 숙소로 들어가게 되고 한옥 집 식구들과 이별을 합니다. 그렇게 울며 떠나는 인나를 열심히 응원하는 광수의 뒷모습에는 너무 사랑해 떠나보내야 하는 아픈 남자의 슬픔이 서려있었습니다. 너무 슬퍼 차마 소리 내어 울지도 못하는 광수는 그래서 더욱 힘겹기만 합니다. 

<파스타>에서도 아버지의 등을 은유적으로 상징하듯 오늘 보여 진 <지붕킥>에서도 유난히 축 쳐진 광수의 뒷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정면이 포장된 가면이라면 사람의 뒷모습은 숨길 수 없는 본성을 볼 수 있게 합니다. 그렇기에 광수의 뒷모습에 서려있는 슬픔은 인나를 위한 마지막 식사 준비에서도 그녀를 떠나보내는 뒷모습에도 잘 담겨져 있었습니다.

그들의 헤어짐이 마지막일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인나가 탄탄대로를 걸을 것이라는 확신을 할 수 없기도 하지만 쉽게 광수를 버리고 인기에 취할 가능성이 적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남겨진 광수가 자신을 찾고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하는 것만큼은 확실해 보입니다.  

2. 지훈과 세경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들은 각자 다를 듯합니다. 사랑을 해본 이들이라면 이별도 함께 따라오듯 달콤함이 강하면 강할수록 그 슬픔은 극대화 될 수밖에 없음을 깨닫게 만듭니다. 이별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사랑이 간직되어지는 기간과 농도가 정해지기도 합니다. 

정음이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랑이 사치가 되어버릴 정도로 힘겨운 상황에서 정신없이 일에 매진하는 것만으로도 그녀는 힘겨움을 견뎌낼 수 있었습니다. 간혹 안경 낀 손님에게서 지훈을 떠올리기도 하고, 쇼 윈도우 건너 편에서 서로를 사랑하는 연인들을 보며 힘겨워 하면서도 이별에 당당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정음과는 달리 지훈은 상실감에 술로 현실을 회피하기만 합니다. 과거 나영과의 슬픈 이별처럼 일방적인 통보 식 헤어짐이 반복된 지훈에게 사랑은 고달프고 한없이 힘겨운 일의 반복이기만 합니다. 술에 취해 쓰러진 지훈을 극진하게 간호하는 세경이 그래서 더욱 고마운 지훈입니다. 

아무도 없는 집에서 혼자 밥을 먹는 세경을 바라보며 자신의 슬픔과 동일시하는 지훈은 그동안은 보이지 않았던 세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사랑에 허전한 그에게 텅 빈 공간에서 외롭게 밥을 먹고 있는 세경은 자신의 모습을 보는 듯했습니다.

아직 마무리 못한 수학 공부를 하기 위해 함께 병원으로 향하던 그들은 외국에서 온 세경 아버지의 편지를 받습니다. 신애와 함께 읽기로 했다며 전화로 아빠의 편지를 읽어주던 세경은 잠시 머뭇거립니다. 이민을 가자는 아빠의 편지에 혼란스러운 그녀는 지훈과의 수업에도 집중하기가 힘듭니다. 그런 세경의 모습을 보며 편지를 몰래 읽게 된 지훈의 모습은 혼란스럽기까지 합니다. 

아빠의 편지를 받고 마음의 준비를 하는 세경은 지훈에게 전하지 못했던 선물을 건넵니다. 지훈과 함께 했던 추억 여행을 상징하던 '벨벳 언더그라운드'의 앨범을 메모와 함께 전해준 세경. 그런 세경을 떠올리며 지훈은 기억의 저편에서 자신이 깨닫지 못하고 있었던 감정들이 살아나고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병원 보관함 속에 간직되었던 세경이 잃어버린 빨간 목도리. 그 목도리를 잃어버리고 한없이 슬퍼하던 세경을 그때는 알지 못했지만 이제는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사랑을 잃어보니 사랑이 보인 다'고 지훈은 이별의 아픔을 통해 또 다른 감정에 눈뜨기 시작합니다. 

미쳐 깨닫지 못했던 세경의 마음을 짧은 기간 동안 총정리 하듯 감정을 정리한 지훈은 그녀에게 이민을 가지 말라고 합니다. 그동안 만들어 놓은 지훈의 성격상 타인의 앞날에 간섭 한다는 것은 자신이 그 안으로 들어섰다는 이야기이기에 세경을 책임지겠다는 의미가 강하게 전달됩니다. 

3. 지훈과 세경은 이루어질 수 없다

'그동안 사랑이라 생각하지 못했지만 떠난다고 생각하니 그것이 사랑인줄 알았네'란 식의 신파로 흐르는 감정 선들이라면 아쉽기만 합니다. 그런 극적인 상황을 만들기 위해 정음을 이용하고 세경을 선택하는 방식이라면 80년대의 세경을 현대로 불러내서 이야기하고자 했던 가치와는 상관없이 제작진들 스스로 80년대 신파극의 주인공에 경도되어 있음을 의미하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입니다. 

지훈의 마지막 한 마디로 인해 캐릭터는 흔들릴 수밖에는 없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남은 5회 동안 그들이 가야할 길이 많기 때문입니다. 가령 지훈이 세경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껴 그녀에게 사랑을 고백한다 해도 넘어야 할 산은 너무나 많습니다.

우선 준혁의 대응은 보지 않아도 뻔합니다. 자신의 사랑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준혁이 세경을 사랑한다는 지훈에게 어떤 행동을 보일지는 반복된 행동으로 충분히 예측 가능합니다. 극단적인 상황에서는 가정 파탄까지 이끌 수 있을 정도로 준혁의 세경에 대한 사랑은 대단합니다.

세경의 사랑을 존중해 지훈과 행복하기를 바라는 준혁을 그린다면 정말 80년대 신파를 넘어서는 극단의 극치일 수밖에는 없겠지요. 그렇기에 준혁에게 남겨진 것은 둘 중 하나의 선택 외에는 없습니다.

현경을 비롯한 가족들의 시선도 문제입니다. 이미 지훈과 정음이 이별을 하는 모습을 목격했기 때문에 현경과 보석에게 지훈이 세경을 좋아한다는 선언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가 됩니다. 지훈이라는 캐릭터가 원래 그랬다면 모를까 갑작스럽게 변하는 지훈에게 어떤 반응을 보여야 할지 모르는 가족들의 문제는 해결할 수 없는 선택일 뿐입니다. 정음도 탐탁지 않은데 가사 도우미로 일하던 세경을 만족해할 현경이나 가족들이 아니지요.

가장 중요한건 세경입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 한발씩 나아가고 있는 세경이 정음과 사랑하는 사이임을 알고 있는 지훈에게 갑자기 안기며 사랑을 갈구할 수도 없습니다. 그동안 보여주었던 세경이라는 캐릭터가 이를 용납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보다 중요한 건 순재네 집에 영원히 갇혀 자신의 꿈과 이상과는 상관없이 지훈의 사랑에 목을 멜 정도의 세경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제작진이 꺼내든 이민은 어쩌면 가장 현실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도저히 돌파구를 찾을 수 없는 현실에서 세경과 신애가 극적인 반전을 할 수 있는 것은 전혀 새로운 곳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결코 쉬운 일도 아니며 그것만이 답은 아니겠지만 현실의 두터운 벽을 실감하는 세경에게 이민은 새로운 시작이 될 수밖에는 없습니다. 자유롭게 일하고 공부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해나가는 과정이 그동안 <지붕킥>이 이야기해왔던 가치와도 부합하기 때문입니다.

순재네 집에서 지훈과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결혼을 하고 대학도 가고 하는 삶이 해피엔딩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자신의 삶을 개척하기 보다는 안정된 남자에게 편승해 살아가는 삶이 세경이 원하는 삶일지는 모르겠지만 시청자들이 원하는 결과는 아닐 것입니다.

4. 마지막 반전을 위한 선택이 아쉽다

결국 지훈의 마지막 한마디는 준혁이 정음의 상황을 모두 이야기해주는 계기가 될 듯합니다. 이를 통해 정음에게 다가가는 지훈의 모습이 그들의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높습니다. 지훈과 세경이 그렇게 잘 먹고 잘살았다는 형식은 손발이 오그라드는 설정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열심히 설정해왔던 캐릭터들이 모두 사라져버리고 현실을 망각한 결론으로 치닫는다면, 그동안 <지붕킥>은  파도치는 바닷가에서 모래성을 짓고 있었던 것과 다름없기 때문입니다.

그런 예상 가능한 결과를 위한 설정으로 주말 동안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운 마음을 선사하는 제작진들은 마지막까지 <지붕킥>에 대한 시청을 강요하기 위한 고육지책일지는 모르겠지만 최악의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어떤 결론으로 이르든 이런 식의 설정은 그동안 만들어왔던 완성도와는 상관없이 마지막까지 채널만을 유지시키기 위한 어설픈 편집의 결과일 수밖에는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정음의 이별 이유를 끝까지 감쳐둘 가능성은 없습니다. 세경을 사랑하는 준혁이 알고 있는 정음의 상황은 세경에게 다가가는 지훈으로 인해 밝혀질 수밖에는 없고, 다시 정음에게 달려가는 지훈의 모습을 그린다면 뻔한 과정의 답습이 될 수밖에는 없습니다. 마지막까지 <지붕킥>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 위한 선택이었다고 하더라도 스스로 완성도를 떨어트리고 있는 극의 흐름과 편집 기교의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에피소드였습니다.


<지붕킥>이 인기가 많은 만큼 사랑도 넘치는 듯합니다. 각자의 주관적인 생각들이 있고 마무리에 대한 기대도 다를 수밖에는 없다고 봅니다. 중요한 것은 누군가와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설득력있는 완성도를 갖추느냐가 중요하겠지요.

어제 방송된 121회는 다양한 가능성을 남겨 둔 다음 주 마지막 5회를 위한 낚시에 불과했습니다. 의도적으로 마지막 5회의 시청률을 위한 그들의 기교가 개인적으로는 아쉽게 다가왔습니다. 성장에는 고통이 따를 수밖에는 없는 것이고, 그런 아픔들을 이겨내고서야 비로소 성장하는게 인간이지요. 그런 측면에서 그동안 그들이 설정해둔 사랑이라는 틀들은 많은 은유들을 담고 있었기에 어떤 결론으로 맺음을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의도를 가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극단적인 댓글들이 많아 일일이 답하지는 못할 듯합니다. 각자의 의견들이 자연스럽게 나뉘며 소통이 가능해지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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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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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정홧팅 2010.03.13 14:16

    정말로 지훈이 정음과 헤어진지 이삼일만에 싹 잊고 세경에 대한 사랑을 깨닫고 방향을 돌리는 결과이든..
    아니면 세경에 대한 사랑을 깨달은 것이 아니라 전혀 다른 전개로 흘러가고 결국 정음과 다시 연결되든
    어찌되었건 스뎅과 제작진에 대한 무너진 신뢰는 다시 회복이 안될듯 합니다.
    만약 전자라면,,,
    마지막 반전을 위해 우린 몇개월간의 시간동안 그들에게 속아왔고, 우리가 그들에게 보냈던 사랑과 관심은 모두 스뎅과 제작진이 의도한 바대로, 그 의도대로 참 잘 움직여준 바보같은 인형들의 놀음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이구요
    만약 후자라해도
    이런 반응을 만들어내기 위해 떡밥을 던진 것에 불과하다는..사람들의 감정을 쉽게 생각하고 가지고 놀려고 한 그들의 의도에 분노할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스뎅과 그의 제작진들이 만든 시트콤을 다시는 믿지 못하겠네요.
    100회가 되든 200회가 되든, 다 볼필요 없으며 흐르는 감정을 믿으면 안되고 보는 장면을 믿으면 안된다. 마지막 몇회를 위한 떡밥들에 불과하다, 저건 어차피 마지막에 가서 다 뒤집혀버릴 내용에 불과하다라는 진한 낙인이 찍혀버렸습니다.
    답글

    • 리엔시 2010.03.13 22:40

      공감합니다.
      정말 지세로 결말을 짓는 것이든, 아니면 결국 지정으로 갈거면서 마지막 꼼수를 부리는 것이든
      어제 에피소드의 연출방식에는 너무나 크게 실망을 했습니다. 전자라면, 몇달간 지킥을 사랑하며 봐왔던 사람들을 바보취급한 것일거고, 후자라면 그저 시청률에 목맨거니 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어느쪽이 되었든 전 다시는 스뎅킴 극은 안 볼랍니다.
      사람을 우롱하는 것도 정도가 있지...

  • 아이폰 2010.03.13 14:18

    전 어제 보고 제작진이 마지막 화제성을 몰고오려고 연출을 한 의도가 보여서 기분이 좀 그렇더군요.

    어젠 지훈과 세경의 관계를 유의미하게 하는 상징물들을 창고에서 다 꺼내왔더군요.
    겸상, 엘피판, 턴테이블, 빨강목도리, 가지마라 까지...
    제가 봤을 때는 관계의 정의내리기와 정리입니다.

    전 며칠전 세호와 해리의 15년 후 미래의 모습을 보고 세경과 지훈이가 커플이 되는 결말로도 갈 수 있겠구나 생각했었는데요, 어제 극의 전개를 보니 그렇게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지훈과 세경을 맺어주려했다면 에피소드 초반에 지훈과 정음의 상실감을 보여주면 안됐죠.
    지훈과 세경이가 커플이 된다면 시청자들에겐 설명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애절한 지훈과 정음을 초반에 배치한다는 건 뭔가 이상해보입니다. 시청자들에게 지훈과 세경과의 관계설명에 혼란을 주는 장면들인거죠.
    또 지훈과 세경이가 열린 결말로 간다면 저렇게 폭풍전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앞으로 4~5회 정도가 남았는데, 그 동안이라도 성실히 꾸준히 마음이 가고 사랑을 느끼는 과정을 그렸겠지요.
    헤어진 연인때문에 괴로워서 떡실신이 되도록 술을 마시고 그 다음날 바로 다른 이에 대한 사랑을 자각한다는 건 인간과 사랑에 대한 모욕입니다.

    120회에서 지훈이는 정음이와 함께 찍었던 사진들을 다 지워버립니다. 아주 단호하게.
    그리고 그 회 마지막에 정음이는 준혁이와의 마지막과외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정음이가 인생 마지막 남는 건 사진이라면서 말이죠.
    대비되는 이 두 장면을 넣은 작가들의 의도가 보입니다.
    사진을 찍고 벽에 글씨를 새겨넣는 것은 추억을 만드는 행위들입니다.
    하이킥에서 보면 관계를 정리하고 추억을 만든다는 의미로 가끔 쓰입니다.
    사진으로 추억이 된 정음이와 준혁이의 관계와는 달리 지훈이는 정음이를 추억으로 간직하지 않겠다는 의도를 보인겁니다. 지훈이는 정음이와의 헤어짐을 아직 받아들이고 있지 못합니다.
    여전히 그녀를 사랑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목요일에 이런 설정을 해놓고 금요일에 자각 설정을 한다는 건 억지지요.
    만약 자각 설정을 한다면 아무리 일정이 빠듯해도 주말 다 지나고 월요일이나 화요일 정도에 했겠죠.

    전 하이킥을 보면서 보수적인 여성관, 애정관에 좀 실망한 편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하이킥이 인간과 인간 관계에 대해 깊이 성찰해왔다고 보입니다.
    그래서 하이킥을 놓지못하고 지금껏 봐왔습니다.
    제발 말도 안되는 억지설정으로 공든 탑 다 무너뜨리는 하이킥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 허니 2010.03.13 15:31

    뭐예여!! 말도 안돼여 ㅋㅋㅋ 전 40십대인 주부지만 지붕킥을 매우 사랑하는 시청자입니다.
    금요일 방송분은 넘 어이가 없어여 ... 아무리 실상 하고는 틀린다지만 이건 말도 안돼여
    정음이는 뭔가여 지훈이랑 세경이의 사랑을 완성시켜주는 촉매 역할인건가여 뻔한 이야기겠지만 이렇게 사랑이 쉽게 바뀔순 없죠 ㅋ 지훈이랑 정음이 사랑이 완성 되었으면 좋겠어여
    이번꺼 보고 전 월요일부터 안볼까 해여 넘 실망이예여 .... 말도 안되는 결말로 끝나는게....
    답글

  • 2010.03.13 16:39

    어제 에피 정말 별로였어요 한 회도 놓치지 않고 애청했던 1인으로서 정말 억지스럽고 수긍하기 힘들더군요 중간중간 복선으로 어느정도 예상은 해왔지만 이렇게 엉터리 연출력이라니요 캐릭터를 단번에 가루로 만들어버렸어요 아름답게 그려졌던 사랑이야기들이 어제의 극적인 장면을 위한 연출이었다니..속사포전개로 지금껏 차분히 쌓아올린 가치들이 망쳐져서 속상해요 감독님의 탁월한 능력 인정하지만 시청자와의 호흡을 간과 하시면 안돼요
    답글

  • ... 2010.03.13 17:13

    121회 보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욕하면서 봤죠
    조명감독 블로그 가보니 지훈의 내리사랑으로 인한 혼란이라고 그러고 ㅎㅎ
    시트콤보면서 빠져든게 이게 처음인데 다시는 김병욱 작품은 손도 안댈렵니다.
    답글

  • 제 생각은 2010.03.13 19:56

    항상 좋은 글만 보다가 처음으로 글을 남깁니다. 전 제가 20분짜리 시트콤으로 이렇게 화가 날줄 몰랐고 하이킥 최악의 에피였습니다. 전 지정이 연애의 상큼함을 느끼게해서 지지하지만, 개연성 있게 그린다면 지세도 괜찮다고 생각했고 네명이 다 이루어지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어제는 정말로 실망했습니다. 지세의 정리든 지세의 시작이든 넘 연출과 연기의 과잉이었습니다. 지훈과 세경의 추억에피이전에는 최다니엘도 말했듯이 지훈의 감정이 좀 모호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추억여행에피이후 지훈이는 세경에게 참 담백하게 대하며 정음만 아는 남자로 그려졌죠. 그리고 바로 이틀전에 지훈이는 정음이에게 실증난다는 이유만으로 실연당한 상태입니다. 지훈의 상태는 세경이든 누구든 주위를 돌아볼 여유가 전혀 없는 상태죠. 어제 같은 에피가 나올려면 지훈의 상황이 좀더 나아졌을때 나와야죠. 그런데 기계적으로 일상생활을 해가며, 공허함은 술로 달래는 지훈을 보여주면서 세경의 상황을 귀신같이 캐치하는 것은 정말 이해할수도 없고, 또 세경의 인생을 간섭하다니요. 한사람의 캐릭터를 정말 안드로메다로 보내고 다시는 김병욱피디의 작품은 보고 싶지않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에피였습니다.
    답글

  • 글쎄요, 전 세상사는게 막막해서 그런지 여러분처럼 시트콤 내용하나로 이리도 영양가없는
    의견들을 내세우는 꼴들이 왜 우습게 느껴지는 걸까요..? 보아하니 나이도 먹으실만큼 먹은 분들
    같은데 말이죠.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이죠. 무엇이든 작가 마음 아닌가요? 그 놈의 사랑타령 모두 다 지겹네요. 드라마는 몰라도 모름지기 시트콤이라면 그렇게 복잡한 사랑타령은 집어치우고 우리같이 웃을 일 없는 힘든 사람들을 위해 이야기나 재밌게 풀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시트콤 결말에 연연하지 마세요. 어차피 한번 끝나면 두번 다시 생각도 안할 일 아닙니까?
    아무튼 제 바램이 있다면, 다음 번 시트콤에서는 부디 상큼하고 통통 튀는 배우들이 나와서
    정말 배꼽잡을 정도로 웃으면서 볼 수 있는 그런 시트콤이 만들어졌으면 바램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너무 재미없었어요. 지붕뚫고 하이킥...
    답글

    • 2010.03.15 22:45

      정말 세상을 막막하게 힘들게 사시는듯하네요 말투에 평소 됨됨이나 사상 가치관이 매우 협소하고 삐뚤어졌음이 느껴져요 힘내세요

    • 그냥 지나치려다..님이 더 재밌으신분 같길래.. 2010.03.16 14:37

      시트콤 관련 리뷰를 읽으러 오신분 같은데 타인이 남긴 댓글에 대해 쉽게 평가하시는 것 같아 그냥 지나치려다 불편해서 한자 적습니다. 타인에 대해 "꼴들이 우습게 느껴진다니,또는 나이 먹을만큼 먹은 사람들이 운운"하는걸 보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글과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저 시트콤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실수는 없으셨는지 안타깝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좀더 정중하게 쓰시길 권유드립니다. 그리고 '바램'은 틀린 표현입니다. '바람'이 맞는 표현입니다.

  • 민재맘 2010.03.13 20:22

    지붕킥을 사랑했던 한사람으로써 어제 느낌 실망감을 이루 말할수 없어요.
    제가 누구에게 배신당한 느낌 농락당한 느낌이랄까요. 그전까지 지붕킥과 함꼐했는데..한순간에 그 감정이 배신감.실망감으로 변해 날아가버렸네요.
    이것이 정음과의 결말로 반전이 되기 위한 낚시질이던 아니던...
    다시는 김PD의 작품을 신뢰하지도 보지도 않을생각입니다.
    엇그제까지 지나친 감정소비로 하루하루 괴로웠던 제자신이 너무 우스워지네요.
    답글

    • 독일 2010.03.13 22:10

      ^^

      저도 딱밤을 한대 세게 맞은 듯한 기분이었어요..

      러브라인을 떠나 인간관계. 그리고 그들 사이의 감정흐름등을 나름 세심하고도 설득력있게 그려준다 싶었는데
      어제 에피는 좀..과했죠..
      현실성을 운운하도 성장이라는 거창한 화두를 던지던 제작진이 어제 에피로 기스를 낸 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월요일 어떤 전개가 이어질지 모르지만 지훈이나 세경캐릭이 무너지지 않기 위해서는 지훈이가 세경이를 붙잡는 이유가 꽤 설득력이 있어야겠지요. 아주 그럴싸한..
      갑자기 사랑이 찾아들어 그런게 아닌..글쎄 세경이가 잡힐 것도 아니지만 만약 지훈에게 돌아선다면 세경이는 갑자기 사랑때문에 간도 쓸개도 다 뺴줄 여자가 되는게 아닐까요..

      저도 바보처럼 감정소비가 너무 많이 되서요..민재맘님의 글을 보니 너무 공감이 되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 bayfilms 2010.03.13 20:55

    에피톤 프로젝트의 '그대는 어디에' 너무 적절했어요.
    답글

  • 이 시트콤이 망한건 2010.03.14 00:42

    결국 지정 응원자들의 아우성에 혹한 제작진의 실수죠..애초 기획의도나 처음 에피소드에서 신발이라느 매개체를 통해서 지훈을 만나고 순재네 집에 정착하는 과정을 보면 알수 있는 것처럼.

    중간에 지정에피가 늘면서 마지막에 무리수를 던져서 그렇지. 애초 제작진의 생각은 지세가 맞았는데 그걸 설득력있게 다루지 못했을 뿐.
    그리고 본문글에서 마치 지세가 이루어지고 세경이가 순재네 집에 갇히는 설정으로 묘사하는데요.(저도 세경이 케릭터에서는 그렇게 의존적인 설정은 맘에 안들지만)
    열린 결말이라는게 있습니다. 이민을 가고 몇년후에 만나게 되는 설정.

    결국 정확히 말하면 정음과의 로맨스가 들러리였을 뿐. 첫사랑 나영이와 비교해도 정음과의 연애는 지훈에게 목숨과도 같은 사랑은 아니죠. 헤어지고 나서의 과정을 보더라도.
    오히려 정음과의 로맨스가 요즘 젊은 사람들의 인스턴트식 사랑의 모습을 보여주기위한 연막이었다는 생각마저 드는데 정음캐릭터가 사랑을 받고 주요 시청자층인 젊은 여성들이 감정이입하면서 배가 산으로 간 거 아닐까 하는 생각.
    답글

  • 당신 마음 속에 흐르는 강 2010.03.14 01:52

    <지붕킥>을 열렬히 좋아했던 1인으로서 제 의견도 바로 윗분과 같네요. 예전에 4각 구도가 막 달아오를 때 황정음이 '낙동강 오리알 신세 될 것 같다'고 한 말로 추정해 보건대 원래 제작진이 의도한 바는 지세인 듯해요. 저 개인적으로는 준혁의 첫사랑이 가장 예뻤지만요. 그런데 시청자들의 관심이 격렬하게 끓어오르면서 (또 이렇게 저렇게 네 명을 조합시켜 보던 중 지훈과 정음, 그리고 준혁과 세경이 더 잘 어울려 보이던 것도 사실이구요) 거기 제작진이 말려들고, 그게 결국 <지붕킥>의 독이 된 듯 하네요. 다음 주에 이걸 어떻게 정리할지, 스뎅김이 신기를 발휘하기를 기대해봅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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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ㅎㅎ 2010.03.14 04:41

    정음이는 아직도 안경쓴 남자만봐도 눈물을 글썽거리고 있는데 지훈이는 헤어진지 얼마나 됐다고 딴여자한테 가서 가지마라라뇨.지훈이 캐릭터 많이 아꼈는데 실망이 크네요. 이젠 다 됐고 정음이만 행복해졌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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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보고갑니다 2010.03.15 00:33

    정말 121화는 어이가 없었어요. 지훈이랑 세경이 안티되려고 하네요 -_-;;
    하이킥 재방까지 열심히 챙겨보던 애청자였는데 지붕킥 남은 것 안 보려고 생각합니다.
    정말 얼마나 밉냐면, 앞으로 저 두 사람 무슨 작품을 하던 절대 안 보려고 생각할 정도로 밉습니다......... 각본을 짠 건 저 두 사람이 아니겠지만 너무 싫네요!!!!

    하이킥 완전 산으로 가네요. 이렇게 실망해본 적 처음입니다. 방송국에 항의하러 가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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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나 2010.03.15 00:37

    아니 뭐가 어떻다는건지.. 애초에 지훈 버린건 정음이지.. 지훈이 정음 상황 알지도 못하고 일방적인 이별통보 받은건데. 질렸다고 해어지자 그러면 슬픈것도 슬픈거지만 얼마나 빡치겠어. 사람 눈 돌아가는건 순식간이다. 사귀면서도 다른사람 만나는 경우도 있는데, 깨끗하게 해어지고 나서 눈좀 돌린게 그렇게 큰 문제인가? 충분히 정 싸일만한 에피소드도 많았던건 알지? 갑자기 눈 돌린건 아닌거 같다. 자기들이 아쉬운거가지고 욕하는건 뭐야. 꼭 남자가 붙잡아줘야 하는거냐? 사랑하다가 해어지면 쿨하게 잊혀지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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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아 2010.03.15 05:10

    세경 지훈을 지지합니다. 처음부터 쭉 봐온 저로선,,, 오히려 저 둘이 더 어울리는거같아요..
    정지커풀도 너무 어거지로 붙여 놨잖아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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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ina 2010.03.15 14:28

    제일 황당한건 하루에피만에 정음에 대한 감정을 정리하고 세경에대한 미묘한 감정을 보인거죠 ㅋㅋ 아니 지훈이가 정음이를 그냥 대충 좋아하고 적당히 넘어간 사이라면 이렇게 황당하진 않았을듯 ㅋㅋ 게다가 엘피판 하나로 모든기억이 되살아나 세경을 잡는다 ㅋㅋ 정말 더더욱 황당 ;; 정말 이건 지훈 캐릭 완전 망치는거죠 결국 세경이 캐릭을 위해 항상 지훈이 캐릭은 망합니다. 완전히 그래서 지훈과 세경이 싫습니다. 곡해되는 지훈이가 싫습니다. 보통때의 지훈이는 세경이 편지를 보지 않았을텐데 세경이를 잡는 도구로 가지마라의 대사를 끌어내기 위해서 결국 그렇게 남의 편지나 보고 오지랖이나 넓은 사람으로 그려진 지훈이가 안타깝네요. 지훈 정음이 되지 않더라도 제발 캐릭터의 중심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귀엽고 진지하고 배려깊고 상냥하고 잘 웃는 지훈이는 세경이와 있으면 그저 수동적인 여배우에게 들이대는 남자로밖에 안보이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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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3.15 22:48

    어떻게 그렇게 마음이 한순간에 확바뀌죠??그래도 둘이 사귈때 옥신각신하기도하고 질투도 하고 그래서 정도 엄청들엇을텐데..이별을하면 황정음생각밖에 안들텐데 어떻게 신세경이 눈에 들어오냐구요.황정음없으니까 닭대신 꿩이라고 신세경이라도 잡아야겠다 이런건가요?대박 어이없네..갑자기 다들 헤어지질않나..요즘 지붕킥 맘에 안듬.정말 최다니엘이 세경이한테 가면 이건 그냥 막장인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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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맞아요 2010.03.15 23:22

    아무리 차인 입장이어도 이별한지 하루만에 다른사람을 보고 흔들리지는 않습니다..쿨하게 잊혀진다고요? 하루만에 사람에 대한 감정이 싹 잊혀지면 그게 사람입니까? 기계지ㅋㅋ그래서 지훈의 저런 모습은 정말 황당하더군요..게다가 쌩뚱맞은 세경의 고백이라니..그동안 세경은 정음-지훈의 관계를 알고 있음에도 정음 역시 평소에 좋아하던 언니였기에, 아무 내색 안하고 지훈을 잊으려는 노력을 했습니다. 근데 갑자기 고백이라뇨. 세경이 성격같았으면 끝까지 아무 내색 안하고 이민을 가는 편을 택했겠죠. 제작진이 완전 캐릭터를 다 망쳐놓네요;;괜히 정음이랑 준혁이만 불쌍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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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zzan 2010.03.18 12:38

    글체에서 그런것이 느껴졌기도 하지만, 지훈을 바라보는 시각에서 여성인것을 느낍니다.
    저(남성)의 눈으로 본 지훈의 마지막 행동은 자연스러웠습니다.
    지훈은 정음의 빈자리를 세경으로 채우고 싶은겁니다. 알고보니 세경을 사랑하고 있었던 것도 아니고, 세경이 갑자기 여자로 보인것도 아닙니다. 솔직히 그 빈자리는 누가 채우든 상관없습니다. 그냥 빈자리가 아릴 뿐입니다. 80년대든 조선시대든 사람이 살아가는 이치는 거기서 거기 아니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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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두가지 시나리오 2010.03.19 17:06

    1.지정 커플의 재회. 지훈이 정음의 집안 얘기를 듣고 둘이 지금 다시 만나는것도 웃김..정음이의 변화나 성장 부분은 사라지고 그저 의존형 민폐캐릭이 계속 되는 것임. 남자 하나 잘만나서 그냥 의존하고 편하게 살고싶은 된장녀의 석세스스토리가 아니라면..당장은 헤어지겠지만 몇년후에 정음이 취업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재회하는(길가에서 우연히 마추치고 서로 웃으면서 끝나는 정도;;전작 하이킥에서 민정선생씬처럼) 모습.

    그렇다면 신세경은???
    애초 기획이 세경자매의 성장과 그들을 통한 순재가족의 성장과 가족으로서의 재정립이라면요. 그러니까 세경의 측면에서 본다면 어떻든 세경은 이민이라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되고 이민을 통해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죠. 첫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듯이 준혁과 세경의 각각의 짝사랑은 추억으로 남게 되는 것입니다.
    이 시나리오대로라면 저번 지훈의 가지마요부분은 떡밥이 될수 있습니다. 이제와서 지훈이 세경을 선택하기에는 너무 촉박하고 충분한 설득력이 부족해요.

    2. 지훈과 세경이 이어지기까지의 멀고 먼 돌아온 길이라는 시나리오. 물론 중간의 정음과의 에피는 말 그래도 중간과정이라는 설명이죠. 정음과 헤어지고 너무 급작스런 변화는 당황스럽지만
    만약 상대방이 길가다 만난 사람도 아니고 다름아닌 세경이라면 전혀 설득력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그동안 세경을 향한 지훈이의 행동에는 그 자신조차 깨닫지 못하고 시청자들도 의아해하는 씬들이 많았어요. 단순히 동생에 대한 관심수준이라고 말하기에는 선을 넘은. 또한 그것이 다분히 이성적인간인 지훈이라면요..

    하지만 이 시나리오대로라면 중간과정이 너무 길었고 설득력있는 마무리로 시청자들이 이해할지가 의문시되는데..이 시나리오또한 지훈과 세경의 열린 결말이 될수 있다고도 생각됩니다.(어차피 세경이는 순재집을 떠나 이민이라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으니)

    어찌됐든 준혁이는 쩌리가 되었고 첫사랑이 떠나는 아픔을 또한번 겪여야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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