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드라마이야기/Japan Drama 일드

5월 26일~6월 1일 일본 드라마 시청률 순위-여전한 사극열풍 아츠히메의 압승!!

by 자이미 2008. 6. 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드라마의 사극열풍과 동일하게 일본에서도 사극의 열풍은 끝없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아츠히메>가 24.8%라는 높은 시청률로 여전한 사랑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시청률(5월 26일~6월 1일)

1. 아츠시 공주                       24.8%
2. 체인지                              22.4%
3. 고쿠센3                            21.9%
4. 라스트 프랜즈                    18.8%
5. 어라운드40                       14.3%
6. 절대 그이                            13%
7. 7명의 여자 변호사              11.4%
8. 오센                                   9.6%
9. 퍼즐                                  9.5%
10. 너, 범인 아니지?                9.3%
11. 호카벤                             8.4%
12. 81 다이버                        8.3%
13. 배터리                             7.7%
14. 엽기적인 그녀                   6.9%
15. 무리한 연애                      6.5%


재미있게도 일본 드라마의 순위는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청률 자체가 오른 것을 보면 지난주엔 드라마 시청률 자체가 높았었나 봅니다.

키무라 타쿠야 주연의 <체인지>가 지난 주에 이은 2위를 차지했습니다. 23%라는 좋은 스코어를 보이고는 있지만 키무라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드라마가 1위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의외로 다가올 정동입니다. 그만큼 사극의 열풍이 거세다는 반증으로도 읽혀집니다. 

3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고쿠센3>이 차지했습니다. 양쿠미의 매력에 일본 시청자들은 즐거운가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식상해서 보다 포기했는데요. 뻔한 스토리가 주는 한계가 느껴지는 드라마인 듯 하네요. 그래도 일본에선 참 좋은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위 역시 지난 주와 같은 순위를 기록한 <라스트 프렌즈>가 지난 주보다 2.2% 이상 올라간 18.8%의 시청률을 보여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민감 소재를 다루고는 있지만 워낙 쟁쟁한 배우들이 참여하고 있기에 꾸준한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하네요.

기대를 모았었던 아오이 유우의 <오센>이 두자리 시청률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게 의외로 보여집니다. 원작 만화와 더불어 높은 시청률을 기대했을텐데요. 개인적으로도 재미없게 봐서 이 정도의 시청률도 유우의 스타 파워는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연애 로봇이라는 이채로운 소재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절대 그이>가 13%라는 비교적 괜찮은 시청률로 안정적인 진행을 하고 있네요. 특별한 것은 없지만 그 정도만큼의 재미를 주고 있기에 마지막까지 이 정도의 시청률은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영화인 <엽기적인 그녀>의 일본 드라마화. 그리고 일본 최고의 그룹인 SMAP의 초난강이 출연했다는 것만으로도 한일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었던 이 작품은 6%대의 낮은 시청률에서 전혀 반등의 기미를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시청률 반등은 힘들어 보이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