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드라마이야기/Korea Drama 한드

지붕 뚫고 하이킥 69회, 사랑에 눈뜬 정음 지훈이 보인다

by 자이미 2009. 12. 16.
반응형
오늘 방송된 <지붕 뚫고 하이킥(이하 지붕킥)> 69회에서는 첫키스 이후 종잡을 수없는 마음에 힘들어했던 정음이 드디어 지훈과 마주치게 되었습니다. 마주치는 것 자체가 무척이나 두려울 수밖에 없었던 건 지난 리뷰에서도 이야기했듯 자신의 감정과 상대의 감정이 달랐을때 다가오는 절망이 두려워 피할 수밖에 없었던 정음으로서는 언젠가는 한번쯤은 겪어야 하는 지훈과의 대면은 정음답게 엉뚱한 상황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커피숍에서 지훈을 맞닥트린 정음은 임기응변이랍시고 남의 남자 무릎에 앉아 시선만 피하려다 되려 그 남자의 여자친구에게 멱살을 잡히는 상황에 직면합니다. 당연히 지훈의 눈에 띄이고 마음 조렸던 만남이 그처럼 소란스럽게 시작되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와서도 성질만 나던 그녀는 다음날 과외전에 만난 지훈이 건낸 영화보자는 이야기에 반사적인 거부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외시간 내내 기분이 들떠서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그녀는 다시 한번 사라진 지훈에 성질만 나지요. 늦은 저녁 지훈에게 걸려온 전화에 아닌척 나가 함께 차안에서 영화를 보게 됩니다. 지쳐 잠이든 지훈과 그런 그에게 전달된 휴대폰 문자에는 급하게 대신 수술을 해줘서 고맙다는 동료의 감사가 적혀있었습니다. 그가 왜 그렇게 약속을 지키지 못했는지에 대한 완전한 해명이 아닐 수없지요.

자신이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지훈이 진정성을 가지고 자신을 대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그녀에게는 행복한 시간이 아닐 수없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수술을 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과의 약속을 위해 와준 지훈에게 고마움과 사랑을 느낀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였겠지요. 차가운 날 지훈이 정음에게 목도리를 건내듯 정음은 자신의 숄을 잠든 지훈에게 감싸줍니다.

오랜시간 긴장감 흐르던 정음의 지훈에 대한 감정이 오늘로서 굳히기에 들어가는 듯 보였습니다. 선머슴같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을 지닌 정음. 그렇게 지훈과 악연으로 뒤섞이며 친해진 그들은 마침내 결정적 순간 첫 키스를 하게되고 이렇듯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는 단계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정음이 그토록 바랬던건 지훈의 표현이였지요. 술기운에 이루어진 감정인지 진심이 있었던 감정이었는지 스스로도 혼란스러웠던 정음에게 지훈은 상대적으로 근접하기 힘든 인물이었습니다. 서울대를 나와 의사로 재직하고 있는 그는 소위 말하는 엘리트이지요. 서울대가 아닌 서운대를 다니는 자신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사회적 지위에서 차등이 나는 자신이 혹 감정에서도 밀리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었을 듯 합니다.

더욱 사회적으로 월등한 차이를 보이는 지훈이 자신을 가지고 논것은 아닌가 하는 괘씸함도 저변에 깔려있었던 것도 사실이지요. 손해볼 것없는 지훈에 비해 무슨 행동을 해도 긍정적으로 보일 수없는 상황에서 정음이 취할 수있는 것이라고는 언젠가는 다가올 진실을 외면한채 모호한 상황에서 자신의 환상만 구체화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알고보면 별거 아닌 진실이라도 그 진실을 알기전까지는 누구나 두렵고 설레이는 것이 사실이지요. 명명백백한 사실앞에서도 그게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는게 인간의 심리인데 자신마저도 확신하지 못하는 진실에 당당하기는 쉽지 않은 법이였겠지요.

어제 준혁의 세경에 대한 사랑을 확신하게 된 정음으로서는 더욱 헛헛한 기분이 들었을 듯 합니다. 준혁을 사랑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존재감과 자신에 대한 관심을 고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더욱 매일 보는 관계속에서는 사랑과 우정이 모호해지는 상황은 너무 자주 반복적으로 다가오기도 하니 말이지요.

너무 좋아하고 바라기 때문에 호들갑스럽게 부정하고 뭔저 어디론가 숨어들게 되는 인간의 심리. 그 보편적인 인간심리를 정음을 통해 잘 녹여냈다고 봅니다. 자신의 처지와는 상관없이 항상 당당한 정음에 어느 순간 마음을 빼앗기기 시작한 지훈의 모습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남성의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를 느끼게도 해줍니다.

순정적일 수밖에 없는 세경에 답답함을 느끼는 지훈은 어느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당당하기만 한 정음에게 끌리는 모습을 보면 변화되어가는 남성의 여성관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어린 준혁이 느끼는 세경의 순수함과 측은지심은 그 나이또래 남성이 느끼는 여성에 대한 로망과 다름 없지만 말이지요.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방송연예드라마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