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oadcast 방송이야기/Broadcast 방송

MBC 연예대상, 유재석이 아닌 박미선이 대상 수상?

by 자이미 2010. 12. 29.
반응형
유재석과 강호동이라는 절대강자가 가장 힘겨운 겨울을 보내게 되는 것일까요? 지난 주 토요일 있었던 KBS 연예대상에서 이경규가 대상을 수상하며 자칫 '유-강' 투톱 MC가 무관의 제왕이 될 가능성도 높다는 의견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MBC, 유재석이 아닌 다른 대안을 택할까?



강호동이 수상을 한다고 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그의 KBS 예능에서의 역할은 대단했습니다. 국민 예능이라는 이야기까지 들으며 장수하고 있는 '1박2일'을 현재까지 이끌고 왔던 수장으로서 위기 상황에서 보여준 그의 능력은 당연히 대상 감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변수들을 고려해 이경규의 수상이 결정되기는 했지만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지요. 물론 강호동이 대상을 수상했다면 이경규를 지지했던 이들에 의해 많은 논란이 야기되었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어찌 보면 KBS에서는 강호동과 이경규라는 카드의 대립이 마지막까지 결정을 힘들게 했을 것으로 보여 지지요.

MBC의 경우 KBS와는 달리,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예대상에서 상대적으로 유재석의 존재감은 더욱 커 보입니다. MBC 내에는 이경규와 비견될만한 존재가 없다는 것이 그 이유이지요. 이경규는 큰 화제를 몰고 왔던 '남격'이라는 확실한 프로그램이 존재했습니다.

박미선에게도 <세바퀴>라는 존재가 있기는 하지만 결코 이경규를 넘어서는 파괴력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막강했던 강호동을 제치며 대상을 수상한 이경규에게 비해, 유재석을 물리치고 박미선이 대상을 차지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세바퀴>가 비록 전반적으로 힘을 잃고 있는 MBC 예능에 큰 힘이 되기는 하지만 박미선이 대상을 차지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녀가 '우결' 스튜디오 진행을 하고 시트콤에 출연하는 등 여러모로 활약을 하기는 하지만 '놀러와'와 '무한도전'을 통해 확실한 MC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한 유재석을 뛰어넘지는 못했다는 말입니다.  

이경규의 대상 수상은 '노장의 귀환'이, 박미선은 '여성시대', 이승기는 '신진세력'이라 불리며, 기사화시키기 좋은 수상자들입니다. 노장은 죽지 않고 잠시 사라진다더니 비슷한 연배의 후배들과 함께 매주 새로운 도전 과제를 수행하는 '남격'은 이경규의 부활을 축하하는 방송이 되었고 KBS에서 처음으로 상을 타는 기쁨도 안겨주었습니다. 
 
'방송계 여성시대의 주축은 줌마테이너들이 이끈다'라는 말이 정설로 받아들이게 만든 <세바퀴>에서 MC를 맡고 있는 박미선이 대상 수상이 가까울 수 있다는 의견들을 제시할 수는 있지만 그것만으로 유재석을 능가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강호동은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가 유일하게 출연하고 있는 <무릎팍 도사>의 경우 작년보다 못한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그의 대상 수상은 쉽지 않지요. 강호동이 대상 수상이 가장 유력했던 곳은 KBS였습니다. 이경규라는 막강한 복병이 존재하기는 했지만 그가 보여준 리더로서의 자질은 대단했으니 말이지요.

그에 비해 MBC에서의 강호동은 유재석이나 박미선에 비해 월등한 존재감을 올 한 해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무릎팍 도사>가 매너리즘에 빠졌다는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내지는 못했다는 것은 강호동에게는 숙제로 남겨졌습니다. 그동안 소속사에서 제작을 해왔던 <무릎팍 도사>가 MBC로 넘어가며 변화를 어떤 식으로 이끌며 발전시킬 수 있을지는 2011년 강호동에게는 중요한 책임감으로 남을 듯합니다.

유재석의 대상이 유력한 상황에서 흥미로운 것은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을 박명수를 제치고 '미존개오' 정형돈이 차지하느냐는 점입니다. 버라이어티 우수상 후보에 오른 유세윤 역시 박휘순과 김현철을 물리치고 수상을 할지가 관심사입니다.

정형돈의 경우 수상이 유력하지요. 그의 주력 방송인 '무도'에서 보여준 정형돈의 존재감은 '미친 존재감'이라는 호칭이 자연스럽게 따라다니듯 올 한 해 최고였습니다. 개화동 오렌지라는 명칭과 함께 그의 패션 감이 화제가 되고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이슈가 되는 상황에서 정형돈을 물리치기는 쉽지 않지요. 당연히 방송에서 그가 보여준 활약도 후보들 중에서도 압도적이기에 그의 최우수상 수상은 유재석 만큼이나 유력해보입니다.
우수상 후보에 올라온 유세윤의 경우도 다른 경쟁자와 비교해 뒤떨어지지 활약을 보였기에 2011년 MBC 예능을 이끌어갈 존재로 급부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정형돈과 유세윤은 MBC가 키워낼 수 있는 가장 경쟁력 있는 존재가 될 가능성이 높지요.

박미선의 왕성한 활약도 좋아보였지만, 감동과 즐거움을 함께 전해주었던 '놀러와'와 '무한도전'에서 맹활약한 유재석을 넘어서기에는 한계가 분명합니다. 다른 방송과는 달리 MBC에서 유재석의 수상 가능성이 높은 것은 그와 비교할 수 있는 경쟁자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더욱 그를 능가하는 존재가 쉽게 떠오르지도 확실하게 누구라고 지명하기도 힘든 상황에서 유재석의 MBC 연예대상 3회 수상은 유력해보입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