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드라마이야기/Korea Drama 한드

재벌집 막내아들 8회-송중기 복수의 근원 어머니, 결말을 결정할까?

by 자이미 2022. 12. 5.
반응형

도준이 된 현우가 원한 것은 전생의 어머니가 잘 사는 것이었습니다. 그걸 위해 완벽한 준비까지 해서 엄청난 돈도 모으고, 이를 통해 아버지가 실직하는 상황을 막았지만 어머니 죽음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이는 죽음은 변하지 않는단 의미이기도 합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가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
시간
금, 토, 일 오후 10:30 (2022-11-18~2022-12-25)
출연
송중기,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 김현, 윤제문, 김정난, 김남희, 박지현, 조한철, 서재희, 조혜주, 김신록, 김도현, 김영재, 정혜영, 강기둥, 정희태, 허정도, 박혁권, 티파니 영, 박지훈
채널
JTBC

진 회장이 뇌에 폭탄을 품고 살아가는 시한부라는 사실이 드러나며 변수가 발생했습니다. 순양 후계자가 곧 정해져야 한다는 것은 순양가 모두를 긴장하고 집중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엄청난 재산을 물려받을 후계자가 누가 될 것인지는 결국 이 이야기의 모든 것이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현우도 사망했으니 말이죠.

 

도준이 야심차게 준비했던 DMC 사업은 진 회장에 의해 막혔습니다.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순양을 지배하겠다는 꿈도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세현은 포기하자고 하지만 그럴 수 없는 것은 사망한 어머니에 대한 복수이기 때문이죠.

재벌집 막내아들 8회-도준에 분노한 상준

돌파구가 될 수 있었던 모현민의 제안도 거절했던 도준은 형이 쇼핑채널을 보며 했던 말에서 중요한 힌트를 얻습니다. "쇼핑은 필요한걸 사는 게 아니고 갖고 싶은걸 사는 거야"라는 시대의 변화를 형은 정확하게 읽고 있었습니다. 그의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이 시대 변화를 정확하게 반영한다는 점에서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하죠. 그가 변화의 기준점 역할을 해주니 말입니다.

 

형의 말을 떠올린 후 도준이 향한 곳은 병원이었습니다. 대영 주 회장이 입원한 그곳을 알게 된 것은 진 회장이 윤재에게 건넨 공익재단 상속 문건이었습니다. 그 안에는 병원 VIP 명단도 있었고, 이를 통해 주 회장이 병원에 입원한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도준이 진 회장을 찾은 것은 당연하게도 DMC 사업을 완성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순양의 손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은 당연히 라이벌인 대영 그룹일 수밖에 없습니다. 순양 눈치 보지 않고 입주할 수 있는 여건이 되기 때문입니다.

 

케이블에서 유일하게 흑자보는 쇼핑몰이 매물로 나왔다는 세현의 말과 형의 소비 패턴 변화는 진 회장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물류를 핵심 사업으로 하는 대영이 국가부도사태로 인해 위기에 처한 상황이었기 때문이죠. 그렇게 순양에게 물류마저 밀린 주 회장에게 도준의 제안은 거부할 수 없었습니다. 

 

매물로 나온 홈쇼핑 채널을 사면 대영이 주력 사업으로 이끌던 물류가 완벽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전수전 다 겪은 주 회장은 도준의 이 말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았습니다. 그리고 순양 대관식으로 기대되었던 성준의 화려한 결혼식은 그의 생각과는 달랐습니다.

 

할아버지가 원한 상대와 결혼을 하며 순양 후계자가 될 것이라 확신한 성준은 신부 대기실을 찾아 현민이 도준을 좋아했다는 사실을 언급합니다. 그리고 철저하게 비즈니스로서 이 결혼을 이어가자 제안하죠. 결혼식을 파기할 수도 없는 현민도 성준의 제안을 받아들일 수밖에는 없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8회-진 회장 장자 상속 원칙 깬 도준

의기양양해진 성준을 당황하게 한 것은 대기실을 찾은 도준 때문이었습니다. DMC 입주가 완료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성준은 긴장할 수밖에 없었죠. 순양건설에서 가져갈 것으로 생각했던 사업을 빼앗겼다는 것은 성준에게는 불안요소입니다. 할아버지가 말 그대로 떠먹여 준 사업이었기 때문이죠.

 

결정적 한방은 대영 주 회장이 진 회장과 독대였습니다. 혼쭐을 내듯 몰아붙이던 주 회장은 손자인 도준이 제안한 DMC 사업에 자신들이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힙니다. 분노한 진 회장에게 결정적 한마디는 50년 전 진양철과 빼닮았다는 주 회장의 지적이었습니다.

 

자신과 닮은 자식을 찾았던 진 회장에게 이 말은 결정적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라이벌의 직언이 아니더라도, 진 회장은 도준이 자신을 닮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보여준 능력에 반했지만 집안 다툼이 두려워 이를 외면했을 뿐이었습니다.

 

언제 죽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진 회장은 순양가 대관식으로 알려진 장손 성준의 결혼식에 파격적 선언을 합니다. 성준에게 준비했던 주식 양도 증서대신 진 회장이 건넨 것은 거창 물류센터로 내려가라는 통보였습니다. 순양건설 상무로 시작해 한직으로 밀려난 순양가 장손의 처지는 위태롭게 되었습니다.

 

진 회장은 자신이 선언했던 장자 승계 원칙은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돈을 가지고 사든 뭘 하든 능력껏 차지하라는 선언과 함께 자신이 가장 아낀 자식은 '순양'이라는 말로 모든 것을 정리했습니다. 본격적인 승계 싸움의 서막이 울렸습니다. 이는 진 회장이 도준이 순양 후계자가 되기 바라는 마음이기도 했죠.

 

세 남매에게 계열사 분리를 명확하게 하며, 물류를 담당하게 된 화영은 오빠들에게 줄 상환금만 4천억이었고, 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미라클에 연락할 수밖에 없었죠. 그가 망설인 것은 자신이 한 행동 때문이기도 하죠. 도준과 그의 어머니인 해인을 회사로 부른 화영은 선을 넘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여성 파워

VIP 쇼핑을 돕는 모델로 해인을 내세운 것이죠. 가족이라면 결코 할 수 없는 짓을 화영은 벌였고, 이를 도준이 지켜보게 만들었습니다. 배다른 형제인 윤재와 승계 구도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는 도준에게 경고하기 위한 화영의 이 행동은 그의 몰락으로 이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세현이 도준과는 별개라는 말을 믿고 4천 억을 백화점 지분 30%를 담보 잡아 기업 분리를 완성했습니다. 이는 언제라도 백화점을 차지할 수도 있게 되었다는 것이죠. 이 최소한의 안전장치만이 아니라 닷컴 붐이 한창이 당시, 최고 유망주였던 '뉴 데이터 테크놀로지' 정보를 흘립니다.

 

공모가 1500원이었던 이 주식은 일주일만에 1만 원이 되었고, 장기적으로 30만 원까지 치솟다 1년 만에 고점의 90% 이상 추락하며 몰락하게 됩니다. 이를 알고 있던 도준은 투자를 해서 고점에 팔아 엄청난 차익을 챙길 수 있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화영은 그럴 수 없었습니다. 

 

도준이 세현을 통해 4만 원대에 팔라고 언급한 것은 욕망에 미쳐 스스로 자멸하게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30억이란 금액을 투자해 120억 이익을 올렸지만, 화영은 자신이 손해 봤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을 판 이후에도 계속 상종가를 치며 10만 원을 넘어서자 미칠 정도였습니다.

 

세현은 확실하게 빠져나갈 선을 그어놓고 멈추지 못하는 화영의 욕망을 부추긴 도준의 도발에 그는 끝내 해서는 안 되는 짓까지 하고 말았습니다. 입주업체에게 줄 1400억을 모두 주식에 투자했습니다. 30만원까지 오를 것이라는 도준의 말에 모든 것을 건 화영의 몰락은 당연합니다.

 

화영이 백화점 지분 30%를 미라클이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영기와 동기는 자신들에게 넘기라 합니다. 하지만 4천억의 두배와 네배를 언급하는 세현의 역제안에 이들은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정도 돈도 없지만 그렇게 무리할 수도 없는 상태였으니 말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8회-순양 대관식이 승계 전쟁으로 바뀐 결혼식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 느끼는 만족감과 놓쳐버린 상실감에 무리수를 둔 화영의 몰락은 도준이 본격적으로 순양 후계 싸움에 뛰어든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는 전면전이 시작된다는 점에서 기회만큼이나 위기 역시 빠르게 찾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자상했던 할머니도 자신의 자식과 밖에서 낳아온 자식에 대한 차별은 존재합니다. 남들을 의식해 공평하게 대했지만 결정적인 순간 할머니는 장손인 성준의 편에 서지, 절대 도준을 지지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도준과 순양가의 싸움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다시 제거하려는 내부의 인물이 실체를 드러낼 수밖에 없습니다.

 

화영이 미라클에 돈을 빌렸다는 말을 듣고도 개입하지 않은 것은 진 회장 역시 이 거대한 싸움의 승자가 회사를 계승하기 바라는 마음 때문입니다. 그 결과가 자신을 빼닮은 도준이 되기 바라는 진 회장이 과연 죽기 전 위기에 처할 도준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가장 흥미로운 현우와 도준의 과거와 현재가 어떻게 정리될지도 기대됩니다. 죽음을 피할 수 없다면 그건 곧 이 상황에서도 위기는 필연적으로 찾아올 수밖에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상황을 도준이 된 현우가 바꾸며, 현우와 도준의 어머니들에 대한 복수에 성공할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